스물아홉 솔로인 여자들이 느끼는 11가지 감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물아홉 솔로인 여자들이 느끼는 11가지 감정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6. 26. 16:56

본문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해 어느덧 20대의 끝자락에 다다른 스물아홉 나이가 되면 여러가지 복잡한 감정이 느껴지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스물아홉의 여자가 느끼게 되는 감정은 대부분 결혼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문제들로 인한 것인데, 서른이 다가올수록 이로 인한 설레임과 동시에 불안감은 함께 쌓여 갑니다.


추천글 - 남자들은 이해 못하는 여자들의 피할 수 없는 공통적인 고민들 3가지


지긋지긋하기만 했던 20대가 더욱 그립게 느껴지는 스물아홉. 특히나 솔로인 여자라면 공감할 11가지 감정 다음과 같습니다.

 


#1 결혼에 대한 압박

서른이 다가오는 솔로 여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을 안겨주는 말은 바로 결혼 여부일 것입니다. 내 나이 스물아홉을 밝히는 순간 주위에서는 이제 결혼해야지또는 만나는 사람은 있니?”라는 말로 스트레스를 더해줍니다. 솔로 여성 10명중 7명은 이에 대한 압박을 받았다는 조사결과가 있으며 동시에 가장 듣기 싫은 잔소리로 1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2 결혼식 참석

주위에 한창 결혼식이 많을 스물아홉 나이에는 내 순서는 언제일지 가늠조차 되지 않지만 매주 진행되는 친구들의 결혼식에 부러움 감정과 짜증이 한번에 밀려옵니다. 나는 아직 솔로지만 모두 자신의 짝을 찾아가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매달 나가는 축의금으로 월급이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져 갑니다.

 


#3 술친구

친구들은 기쁠 때나 슬플 때, 화가 날 때도 항상 옆에서 함께했으며 고민이 생길 땐 술 한잔 기울이며 위로를 주고받았던 소중한 이들이었지만 하나 둘 가정이 생기고 어느덧 연락조차 어려워지게 되면서 점차 나이가 들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후 혼술의 빈도가 점점 높아져가고 한 겨울에도 아이스커피를 즐겨 마시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는데, 여기에는 흥미로운 이유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솔로인 여성이 한겨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고 다니는 놀라운 이유 (youtube영상) >

 

#4 공감대

일단 친구들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은 결혼식사진 또는 아이사진으로 가득할 것이며 결혼한 친구들과 어렵게 약속을 잡아 신나는 마음으로 갖은 만남에서도 아기를 데려오고 나누는 이야기는 모두 육아에 관한 것들 뿐입니다. 이는 미래에 유용한 팁이 될 수도 있지만 공감대는 형성이 되지 않고 공허한 마음만 가득해집니다.

 

추천글 - 키가 작고 숨은 살들이 많은 여성들을 위한 여름철 패션코디 9가지 팁



#5 주름

눈가나 팔자의 주름은 몇 년 전과는 다르게 하루하루 늘어만 갑니다. 좋은 화장품으로 아무리 복구하려 애써도 한번 생겨버린 주름을 펴는 것은 쉽지 않으며 매일 거울을 볼때마다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6 소개팅 실패

나이가 들어갈수록 보는 눈은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현실을 점차 깨닳아 가면서 능력을 따지고 능력 다음으로는 외모를 따지고 나의 주제는 생각도 하지 않고 이것저것 따져보다가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남성을 만나면 정작 나에게 관심이 없어 소개팅은 실패할 확률이 높아져 갑니다.

 


#7 불안감

나이는 들어가지만 나는 여전히 솔로고 심지어 소개팅까지 계속해서 실패한다면 이러다 혼자사는 것은 아닐까라는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독신주의자는 원치 않지만 서른을 바라보고 있는 스물아홉의 나이에 나의 짝은 존재할까싶은 불안감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감정일 것입니다.

 


#8 무기력

원치 않게 계속해서 솔로로 지내다보면 어느샌가 나에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스스로를 변화시키려 노력도 해보지만 29년간 형성된 성격을 한번에 바꾼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이 매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무기력해기도 하면서 앞날에 대한 고민은 더욱 깊어져 갑니다.

 

 

 


#9 서른즈음에

옛날엔 아무 생각없이 흥얼거리던 김광석의 서른즈음에를 스물아홉에 들어보면 예전과 다른 색다른 감정이 느껴집니다. 청춘이 멀어져 감이 느껴지면서 20대의 끝자락에 선 스물아홉 이들에게는 한 소절 한 소절이 더욱 서글프게 와 닿습니다.

 


#10 성공적인 커리어

여성이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희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일과 살림 이 두가지를 모두 잘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문제이며 출산과 육아는 경력에 있어서 엄청난 장애요소가 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스물아홉의 나이엔 결혼과 일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큰 고민거리가 생기게 됩니다.

 


#11 나의 꿈

한 곳에서 둥지를 틀고 한남자의 아내 그리고 아이들의 엄마로 평범하게 사는 사람들도 모두 결혼 전 가지고 있던 꿈이 있을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결혼에 대한 압박감이 밀려오고 때마침 곁에 괜찮은 남자가 있다면 대부분 결혼을 하게 되는데, 이는 동시에 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낮아지는 선택일 수 있습니다.


추천글 - 결혼식때 부드럽게 주목받게 해주는 헤어스타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