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저스티스리그)을 죽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 Top7
본문 바로가기

슈퍼맨(저스티스리그)을 죽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 Top7

 

첫 번째 슈퍼히어로이자 히어로들의 전설로 불리고 있는 슈퍼맨이 올해 8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슈퍼맨은 그 동안 뛰어난 청각, 후각, 시각을 겸비하여 막강한 힘과 능력으로 악당들을 물리쳤기 때문에 슈퍼맨vs배트맨, 슈퍼맨vs아이언맨, 슈퍼맨vs헐크 등 팬들이 최강 히어로들과의 대결을 여러 번 붙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미국은 히어로들과 히어로들끼리 대결을 붙여놓는다면, 한국은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와의 대결을 붙이는 편인데 아래는 한국의 위대한 영웅이라 불리는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과 스페인의 무적함대가 붙는다면 누가 이기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영상입니다. 


< 조선의 거북선과 스페인의 무적함대가 한 판 붙는다면 (영상) >

 

막강한 능력을 가진 만큼 악당이 슈퍼맨을 이기기란 쉽지 않겠지만, 천하무적이라 불리는 슈퍼맨도 무려 7가지나 되는 약점이 있다고 합니다. 



#1. 크립토나이트

크립토나이트는 슈퍼맨의 가장 치명적인 약점이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물질입니다. 크립토나이트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 팬들 사이에서는 어떤 적들도 가볍게 물리쳤던 슈퍼맨에게 허점이 생겼다 설정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주로 메탈로와 배트맨이 사용하고 있고 실제 배트맨은 크립토나이트를 이용하여 슈퍼맨을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크립토나이트는 DC에서만 존재하는 가상의 행성이자 슈퍼맨의 고향인 ‘크립톤’이 폭발했을 때 광물파편이 방사선에 맞아 만들어진 돌덩이들로 화이트, 실버, 골드, 오렌지 등의 색상에 따라 각각 능력이 다르나 가장 대표적인 크립토나이트는 그린 그립토나이트, 블루 그립토나이트가 있습니다. 

 

 



그린크립토나이트의 경우 적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유명한 크립토나이트로, 오랫동안 노출되면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능력을 제한시켜 죽음에 이르기까지 하는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물질입니다. 블루크립토나이트는 그린과 달리 아직 불완전한 상태의 그립토나이트로 스몰빌에서는 슈퍼맨을 능력을 제어해 평범한 인간으로 만들어버리기도 했습니다. 




#2. 마법

슈퍼맨은 유독 마법에 취약한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가뿐히 쓰러트릴 수 있는 드라큘라 백작과 싸우는 편에서는 드라큘라의 정신지배 마법에 걸려들어 위험해 처한 적이 있었고, 원더우먼의 능력과 동급인 캡틴 마블과의 전투에서도 마법으로 인해 약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추천글: 미국여행시 한번은 가야 되는 '각 주별 특별한 여행지 TOP 10'


그러나 마법에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닙니다. DC히어로들과 마블의 크로스오버 당시 슈퍼맨은 토르가 던진 묠니르를 맞아 날아간 적이 있었지만 리매치에서는 묠니르에 당하지 않고 오히려 버텨내는 모습을 보였으며, 뛰어난 마법능력을 가진 블랙아담과 싸울 때도 마법에 크게 당하지 않고 제압했었습니다. 팬들은 슈퍼맨이 마법에 대한 면역이 없는 것뿐이지 완전 무력한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3. 태양

슈퍼맨은 ‘태양버프의 종결자’라고 불릴 만큼 태양에너지로 인해 엄청난 힘과 능력을 얻고 있습니다. 슈퍼맨이 태양빛을 받으면 태양에너지가 몸 속으로 흡수하여 막강한 힘을 주고 태양 중심부로 들어갔을 때는 대폭 파워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태양빛은 슈퍼맨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태양연구를 진행하던 연구자들을 구하려던 슈퍼맨은 치명타를 입을 정도의 강한 태양빛을 받아 수명이 줄어들었던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한가지 더, 슈퍼맨이 버프를 받을 수 있는 태양은 붉은 태양빛이 아닌 노란 태양빛입니다. 


노란 태양빛은 모든 크립톤 사람들에게 초능력을 가져다 주는 태양입니다. 노란 태양빛을 받지 못한 슈퍼맨은 그냥 일반인이라고 말할 정도로 슈퍼맨과 크립톤 사람들의 능력은 모두 노란 태양빛에서 나옵니다. 반대로 붉은 태양빛은 크립톤 사람들의 초능력을 사라지게 만드는 태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악당 브레이니악과 렉스 루터가 붉은 태양빛이 나오는 장치를 이용해 슈퍼맨과 싸웠으며, 배트맨도 소형의 붉은 태양빛을 만들어 슈퍼맨과 대적했습니다. 

추천글: 일본에서 '아저씨 대여'가 인기를 끌게 된 이유가 한국 아저씨들에게 절망이 된 처절한 이유



#4. 정신공격

 

 


슈퍼맨은 최면에 약해 악당들에게 많이 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포이즌 아이비는 슈퍼맨을 세뇌시켜 배트맨과 캣우먼을 죽이도록 조종하였고 브레니악은 슈퍼맨에게 정신공격을 행하여 자신의 정신을 주입시켜 정보를 캐내기도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슈퍼맨은 맥스웰 로드와 슬리즈에게 정신을 빼앗겨 성인영화에 출연하려 했거나 배트맨과 원더우먼을 공격하는 등 정신공격에 취약한 면을 많이 보였습니다. 




#5. 감각공격

슈퍼맨은 지평선 가까이 있는 물체를 당겨 볼 수 있는 시각과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뛰어난 청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슈퍼맨은 일반인보다 뛰어난 감각을 가졌기 때문에 악당을 물리치기 좋지만 반대로 발달된 감각이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슈퍼맨의 귀에 크고 시끄러운 사운드를 주면 고막을 터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6. 로이스 레인

포이즌 아이비가 슈퍼맨의 정신을 조종하여 배트맨을 죽이려 한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이때 배트맨은 연극으로 로이스 레인을 인질로 잡아다 위험에 처하게 놔두었는데, 이 장면에서 슈퍼맨은 지배당한 정신을 깨고 떨어지는 로이스 레인을 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7. 지구인

슈퍼맨은 지구인들이 다칠까 지구가 파괴될까 걱정하는 마음에 그 막강한 능력을 함부로 쓰지 않습니다. 슈퍼맨이 악당과 싸울 때 보면 지구인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팬들은 악당이 지구인을 인질로 잡고 있다면 슈퍼맨은 어떠한 힘도 가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추천글: 100개 이상의 영화가 제작된 해외에서 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로 알려진 대학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