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농부들이 수박의 배꼽을 보고 미소짓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박농부들이 수박의 배꼽을 보고 미소짓는 이유

Life/요리 & 생활 팁

by 오로나민C 2018. 6. 14. 15:55

본문

 

여름이 찾아오면서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파인애플’, ‘수박’ 등 여름철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은 ‘과일의 계절’이라 불릴 만큼 요즘 마트를 가도 과일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으로 그 중에서도 ‘파인애플’, 그리고 ‘수박’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여성들에게 좋은 효능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파인애플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에게 주는 놀라운 효능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영상)>


추천글: 뷰티 관련회사에서 우리한테 절대로 가르쳐 주지 않는 10가지 진실


또한 수박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효능보다도 무엇보다 맛이 달고 좋아 매년 수박을 찾는 마니아들이 늘어나고 있다 합니다. 문제는 마트에 널린 많은 수박 중에서 ‘맛있는 수박’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달고 맛있는 수박을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있지만 최근 ‘수박 고르기는 셀프입니다. 사실은 직원도 잘 몰라여 그 동안 아는 척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안내문이 붙어있는 사진이 SNS에 공개되면서 웃음을 자아냄과 동시에 “직원조차 모르면 어쩌나”하는 반응도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직원의 도움 없이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뭘까. 수박전문가에게 물어보니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나는 수박 배꼽을 보고 안다”라는 답변이 들려왔습니다. 수박전문가가 알려주는 수박을 성공적으로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박을 성공적으로 고르는 방법은?


첫 번째는 ‘수박 꼭지’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춥거나 거친 바람을 맞아 스트레스를 받은 수박은 중간에 성장이 멈췄다가 다시 자라나기 때문에 당연히 맛도 떨어집니다. 이때는 수박 꼭지도 같이 꾸부러지는데 맛있는 수박은 꾸불거리는 것이 아닌, 곧고 꼭지가 길지 않은 수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수박 껍질’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박 껍질에 검은색 줄과 녹색 줄 사이의 간격이 ‘맛’과 연관 있다고 하는데, 이는 수박의 외모가 다른 것뿐이지 맛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맛과 연관된 것은 줄의 간격이 아니라 바로 ‘수박의 색깔’입니다. 수박은 계속 덥거나 추운 곳에서 자라면 검은 줄이 중간에 끊기거나 두께의 차이가 있고 색이 흐리멍덩합니다. 그러나 낮 시간에는 뜨겁게 광합성을 하고 밤에는 서늘한 곳에서 잘 자란 수박은 단맛이 상승하고 껍질이 또렷해 색도 진하게 나옵니다. 


추천글: 요리사들이 계란을 이용한 요리시에 많이 사용하는 10가지 스킬


세 번째는 ‘수박 표면의 흰 가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박을 고를 때 표면에 흰 가루가 보이는 수박은 병에 걸렸거니 이상하다 생각하여 구입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에 흰 가루가 보이는 수박은 굉장히 잘 익은 상태라 뽀얗게 올라온 ‘맛있는 수박’으로 보이면 반드시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 맛있는 수박을 고를 때는 ‘수박 배꼽’을 확인해라?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수박 배꼽’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수박을 꼭지가 달린 반대편으로 돌렸을 때 보이는 구멍(수박 바닥 부분)을 ‘배꼽’이라 부르는데,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는 수박 아래 ‘배꼽’을 살펴보라”고 권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배꼽이 큰 수박은 양분을 과식한 것으로, 과대 섭취한 양분이 갈 곳을 잃고 배꼽 부분에 몰리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배꼽이 큰 것보다 작은 것이 더 알차고 달콤한 수박이라고 합니다. 

 

 




# 수박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수박을 보관할 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박을 반으로 잘라 절반은 먹고 나머지 절반은 랩이나 비닐에 씌워 냉장고에 보관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보관방법은 굉장히 안 좋다고 합니다. 수박을 랩이나 비닐에 씌우고 냉장 보관하게 되면 세균이 300배 이상 증가하며, 따라서 수박이 남았을 경우에는 1cm정도로 단면을 잘라내고 먹기 좋게 잘라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천글: 인스타그램 검색중에 알게된 여성들이 알면 좋은 놀라운 팁 Top 11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