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가 심한 당신에게 필요한 냉장고의 특별한 사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면장애가 심한 당신에게 필요한 냉장고의 특별한 사용법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7. 12. 7. 17:11

본문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나 피로누적으로 인한 수면장애를 겪을 있습니다. 수면장애는 10 1명꼴로 겪는 주변에서 흔히 있는 질환으로 빨리 개선하지 않으면 우울증, 두통 등의 다른 증세를 동반하게 됩니다.



불면증은 자고싶어도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잠자기 어려워하는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당연히 처방을 받아야하지만 평소 식습관을 바꾸는 만으로도 불면증을 개선할 있습니다.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아몬드가 수면을 돕는 음식입니다.  아몬드는 세계에서 10번째 해당하는 슈퍼푸드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이 들어있으며 대표적으로는 다이어트, 피부미용, 성인병예방,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상승시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실제 연예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아몬드를 먹고 효과를 봤으며 비타민E 풍부하게 있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아몬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체내 활성산소를 줄이고 스트레스해소 피로회복에 좋아 편안한 수면을 취할 있도록 도와줍니다.

 


# 체리


체리는 불면증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체리는 과일 중에서도 철분이 제일 많이 들어있어 빈혈증상을 개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구연산성분은 스트레스 수면장애로 발생하는 피로물질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성분이 수면장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수면유도 성분을 가진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시켜 일정한 수면사이클을 유지할 있도록 도와주는데 실제 사람들에게 자기 체리주스를 마시도록 했더니 불면증 완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 파인애플


파일애플은 구연산과 비타민C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구연산의 효능은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분해를 도와 피로회복에 좋으며 비타민C 피부 각질, 트러블, 색소침착 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트립토판 함량이 높아 몸안의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시켜 수면유도를 돕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소량만을 섭취해야 하며 과도섭취할 경우 체내에 비타민C 쌓여 오히려 수면을 방해할 있습니다.

 

 

 


# 양상추


양상추는 불면증과 면역력 향샹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상추에는 락투세린 락투신이라는 최면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성분이 불안을 해소시키는 신경을 안정하게 만들어 수면유도를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A,K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 제거 체내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고 뼈에서 새어나가는 칼슘을 막아 골다공증 예방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치즈


잠들기 전에 먹는 치즈나 따뜻한 우유한잔은 불면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치즈는 지방이 많으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 함류량이 높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성분을 만들어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 바나나


바나나는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와 불안함으로 인한 우울증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A,B, 칼륨이 풍부하게 있어 피부 트러블예방 노화를 방지해주고 체내에 나트륨, 노폐물을 배출시켜 붓기를 빼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