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큐티클 제거가 우리몸에 가져오는 무서운 부작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톱 큐티클 제거가 우리몸에 가져오는 무서운 부작용

by 와이클릭 2017. 12. 5. 13:30

본문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큐티클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큐티클은 손톱의 뿌리에 있는 부드러운 껍질이란 뜻으로 보통 네일 샵에 가면 미용을 받기 전에 먼저 제거를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 이유는 손톱 미용을 받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고 손톱이 더욱 깔끔하게 보여서 미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큐티클의 제거는 손톱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심하면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큐티클 제거의 안 좋은 점


 큐티클은 피부표면의 수분증발을 막고 외부로부터 침투해오는 이물질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큐티클의 제거는 이러한 큐티클 존재의 장점을 지워버립니다. 큐티클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처는 이물질의 침투를 야기하게 되어 염증을 초래하게 되고 또한 큐티클은 손톱의 지지대 역할을 하여 큐티클을 제거하게 되면 손톱이 매끄럽지 못하게 되고 기형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올바른 큐티클 제거하는 방법


큐티클 제거의 핵심은 청결입니다. 따라서 청결한 큐티클 제거는 반드시 손톱 부위와 네일아트 도구를 소독약으로 소독하여 청결한 상태에서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톱이 최대한 자극을 받지 않도록 살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티클 제거는 손톱이 깨끗하고 청결해 보일지 모르지만 손톱 건강을 위한다면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큐티클을 올바르게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이 손톱건강유지에 중요합니다. 먼저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는 것은 좋지 않은데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면 손톱표면이 갈라지거나 부서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평상시에 손톱 전용 영양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갈라짐이나 부서짐을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달걀ㆍ우유ㆍ소고기와 비타민BㆍDㆍC 가 많이 함유된 채소나 곡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에 주성분이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어 양질의 영양공급으로 인하여 손톱이 튼튼하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손톱이 갈라졌을 때 꿀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대처 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