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앱으로 남친 구하다 고소당할 뻔한 여배우 근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개팅 앱으로 남친 구하다 고소당할 뻔한 여배우 근황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19. 10. 28. 16:44

본문

 

 요즘 대학생과 직장인 등 청년층 사이에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소셜데이팅’입니다. 소셜데이팅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데이트 상대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현재 ‘여보야’ ‘영상 통통’ ‘클럽 5678’ ‘셀럽튜브' 등 수십여 회사가 성업 중에 있죠. 실제로 20~30대 여성 직장인 중 57%가 ‘소셜데이팅을 통해 이성과 만난 적이 있다’고 답변했을 정도로 소셜 데이팅은 매우 인기가 있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연예인마저 소개팅 앱을 사용할 정도인데요. 아프리카TV BJ로 전향한 배우 강은비 씨도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여 남친을 구하고자 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어떤 이유로 소개팅 앱을 사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 데이팅앱은?

<파이낸셜 뉴스>

 

 

소셜데이팅은 자신의 신원을 드러내지 않고 특정 다수와 대화하는 기존의 인터넷 채팅과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자가 이름과 사진, 직업 등 신상정보를 등록하면 그것을 기반으로 성향이나 종교, 학력, 취미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적합한 데이트 상대를 찾아주게 되는데 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회원으로 가입하면 각 업체가 컴퓨터프로그램을 통해 적합한 상대를 ‘매칭’ 해주는 방식이죠.

▶신속 경제적인 만남?

 

업계 관계자들은 이렇게 소셜데이팅이 활성화하는 이유로 자연스럽게 인연을 소개받을 창구가 점점 줄어들어서 라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가벼운 만남과 헤어짐, 이혼 등이 급증하면서 과거처럼 친구나 친지에게 데이트 상대를 소개해주기 매우 힘든 상황이 된 것이죠. 잘되서 사귀게 되도 곧바로 헤어지게 되면 주선자라 욕만 먹는 결과가 생길 수 있으니 주선주도 부담스럽고 당사자도 고민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점심에 잠깐 만나는 점심팅?>

더불어 스마트폰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어플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이 없을 뿐더러 모바일의 경우 기동성과 신속성이 있어 서로가 편한 시간에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한 배경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인근에 있는 데이트 상대를 소개받으면 그날 바로 약속을 잡고 만남을 가질 수도 있는 것이죠. 

 

이런 시류와 함께 최근 각광받는 소셜데이팅 앱들이 있는데 이들은 높은 신뢰성과 다양한 기술적인 옵션을 통해 서로에게 잘맞는 최고의 매칭을 해주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소개팅 어플을 사용한 이유는?

 

 

이렇게 소셜 데이팅앱이 인기를 더해가다 보니 이제는 얼굴이 알려진 연예인들도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배우이자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강은비는 지난해 12월 실제로 소개팅 어플을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용중에 황당한 일을 겪으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강은비는 자신이 운영하는 아프리카 TV 채널에서 남자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이야기하던 중 본인이 고소당할 뻔한 얘기를 공유했죠. 그녀는 방송에서 

 

"내가 고소당할 뻔한 이야기 알려줄까? 진짜 실화"라며
"너무 외로웠다. 아만다라는 어플을 깔고 내 사진을 넣고 해봤다"

 

라고 말하면서 실제로 본인의 얼굴을 공개해서 소개팅 어플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강은비는

 

"내가 셀카를 좀 잘 찍는다. 점수가 0.5%가 나왔다"며 "진짜 점수가 엄청 좋게 나왔다. 그래서 남자친구를 이제 아만다에서 만날 수 있는 건가 했다"

고 말하며 남자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다음에 발생했죠. 소개팅어플 회사에서 사실 여부를 체크하던 중 연예인의 얼굴로 등록한 사람을 보고 바로 제제를 가한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이에 대해

 

 "그런데 다음날 사용하던 어플회사에서 연예인 사진 도용했다고 문자가 왔다. 나를 법적 조치하겠다고 하더라"고 말하면서 "난데! 나라고! 근데 나를 법적조치한다고 하더라. 나는 어플에서도 남자를 만날 수가 없다. 남자를 만날 수 있는 팔자가 아닌다보다"

라고 말하며 매우 아쉬워 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그녀의 근황

 

 

배우에서 BJ로 변신을 하며 승승장구하는 강은비는 본인의 채널로 상당히 높은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된 그녀의 수입은 무려 4천만원 수준으로 배우당시 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하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운동을 통해 11KG 다이어트에도 성공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커리어, 수입 그리고 자기관리에서도 승승장구하는 그녀가 연애에 있어서도 하루 빨리 좋은 소식을 들려주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