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부모가 되는 12가지 현명한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센스있는 부모가 되는 12가지 현명한 팁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6. 25. 12:16

본문

 

청소와 요리 뿐만 아니라 육아까지 해야 하는 부모가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다음의 12가지팁을 이용하면 공간과 시간을 절약하고 매우 효과적인 육아를 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센스있는 부모가 되는 12가지 현명한 팁 다음과 같습니다.


추천글 - 인스타그램 검색중에 알게된 여성들이 알면 좋은 놀라운 팁 Top 11

 

#1 팝시클

막대를 꽂아 얼린 아이스케이크 즉 팝시클은 만들기 쉽고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간식이지만 문제는 아이들이 먹는 속도에 비해 빨리 녹기 때문에 계속해서 흘러내린다는 것입니다. 이때 컵케익 라이너를 막대기에 꽂아주면 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손수건 보관

손수건을 사용해야할 일은 많지만 이것 저것 신경 써야할 일들이 많다 보니 손수건 챙기는 일은 잊어버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손수건을 눈에 잘 띄는 곳이나 식탁에 두고 싶지만 그냥 두기에는 청결이 신경 쓰인다면 지퍼백을 이용해 깨끗하게 보관해둘 수 있습니다. 다 쓴 물티슈의 캡을 뜯어 지퍼백에 연결해주면 손수건을 한 장씩 뽑아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에도 편리합니다.

 

 


­­


#3 화장지 사용법

아이들이 화장지를 처음 사용할 때는 얼만큼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디서 잘라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화장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화장지를 벽면에 붙여 놓게 되면 절취선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더욱 많은 양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센스 있는 화장지 사용법을 표시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신발신기

나이가 들면 부모의 도움없이 스스로 해 나가는 일들이 많아집니다. 외출 시에는 아이가 혼자 신발을 신고 싶어하기도 하지만 좌우를 바꿔 신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너무 작지 않은 캐릭터 스티커를 반으로 잘라 좌우에 각각 붙여주는 것으로 큰 노력 없이도 스스로 신발을 올바르게 신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문고리 잠금 장치

아이가 걸음마를 시작한 이후에는 되면 손이 닿는 곳에 있는 물건에는 무엇이든 관심을 보이곤 합니다. 특히 방 문손잡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문을 여닫을 뿐만 아니라 문고리에 있는 잠금 장치에도 손을 대기 시작합니다. 이때 아이가 방안에서 혼자 문을 잠그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막대기가 달린 문고리라면 한쪽으로 돌려 잠금 막대를 분리시켜주고 둥근 손잡이라면 고무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펌프제품

펌프로 된 스킨이나 로션, 샴푸, 오일 등의 제품을 사용할 때 고무줄을 감아주면 적당량이 펌핑되어 제품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으며, 펌프제품 사용에 미숙한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추천글 - 주토피아가 어른들의 애니일 수 밖에 없는 숨겨진 3가지 진실

 


#7 종이팩 주스

종이팩에 든 주스를 마실 때 손에 쥐는 것이 서투른 아이들은 내용물을 흘리기도 하고 주위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이때 주스 양쪽 부분을 펴주면 생각보다 뻣뻣하고 손에 쥐기에도 쉽기 때문에 손잡이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8 배변훈련

특히 서서 소변을 보는 남자 아이의 경우 배변훈련이 더욱 중요한데, 이때 변기에 표적을 정해두면 좀더 쉽게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9 낙서 제거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크레파스는 어디에나 낙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벽이나 가구에 한 낙서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물이나 천으로 닦아버리면 얼룩이 더욱 심해지거나 이물질이 남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치약을 이용하면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약을 미지근한 물에 풀어 부드러운 천이나 수건에 묻혀 낙서가 있는 부위를 닦아준 후 깨끗한 천이나 수건에 물을 묻혀 다시한번 닦아줍니다.


#10 자동차 기스

벽이나 가구에 하는 낙서를 뛰어넘어 간혹 날카로운 물건으로 차를 긁어버리는 경우 또한 발생하곤 하는데, 이 또한 치약과 물파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기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youtube영상) >

 

#11 주간 복장

매일 아침마다 아이들을 씻기고 먹이는 일만으로도 분주하지만 옷을 골라 입히는 것 또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때 한주 의상을 미리 준비해 둔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급한 상황에서도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2 공갈 젖꼭지 떼기

공갈 젖꼭지를 떼는 것은 전쟁과 같은 일로 쉽지 않은 문제지만 끝부분을 가위로 자르게 되면 이를 금세 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많이 자르는 것보다는 조금씩 매일 잘라주는 것이 좋으며 이상한 것을 느끼고 아이가 운다고 해서 다시 새로운 공갈 젖꼭지를 물려준다면 절대 끊을 수 없습니다.


추천글 - 베이비샴푸가 성인들이 사용하면 더 좋은 10가지 놀라운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