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3대 미녀라고 불렸던 그녀..' 지금은 일매출 100만원의 카페 사장님입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 3대 미녀라고 불렸던 그녀..' 지금은 일매출 100만원의 카페 사장님입니다.

직장in

by 와이클릭 2019. 7. 10. 12:25

본문

 

‘서울대학교 3대 미녀’, ‘전 KBS 아나운서’ , '운동선수의 아내'등 그녀의 이름 앞에 따라붙는 수식어는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또 하나의 수식어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어엿한 창업가이자 사장님이 된 오정연은 수식어 만큼이나 다방면에 다양한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재주를 살려 이제는 카페 창업에 까지 도전을 하게 되었죠. 최근 카페 창업을 하고 일매출 100만원까지 올리게 된 그녀에게 그동안 어떤 스토리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 3대 미녀' 오정연은 누구? 


오정연은 서울대 출신의 kbs 아나운서로 같은 대학을 나온 김태희, 이하늬와도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출중한 미모 덕분에 ‘서울대학교 3대 미녀’라는 별명까지 가지고 있을 정도였다고 하죠. 그 후 kbs 32기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탄탄대로를 걷던 그녀는 ‘서장훈’과의 깜짝 결혼 발표로 우리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몇년 후 이혼 소식을 알리며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왼쪽부터, 오정연->김태희->이하늬>

오정연 아나운서 동기로는 전현무. 이지애, 최송현 등이 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프리선언을 했다는 것이죠. 오정연 또한 프리 선언을 하면서 다양하게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한참 미디어에서 모습을 보기 힘들다가 최근 카페 창업으로 다시 미디어에서 대중에게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카페 아르바이트?

대학교 때부터 하고 카페 일을 하고 싶어 했던 오정연은, 지난해 10월 카페 아르바이트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재미로 그리고 취미로 시작하게 된 일이지만 일을 한지 3개월 정도 됐을 때 가게를 인수할 생각이 없냐는 사장님의 제의를 받으며 카페 운영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카페에 대한 애정도 남달라 카페사업을 시작하는 데 끌리게 되었고 결국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운영을 시작하자마자 아주 빠르게 창업 전선에 뛰어들고 현재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취미로 할 수 없다

계획적으로 창업한 것이 아닌, 우연한 기업에 창업을 한 것이다 보니 예산이 충분하지 않았던 것이 가장 힘들었던 점이라고 밝힌 그녀는 욕심으로는 더 많은 것들을 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따라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방송일을 할 때에는 무언가를 거절해야 할 때 매니저 아니면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지만, 카페 운영에 있어서는 본인 스스로가 직접나서서 의사를 밝혀야 하고 또 거절할 때 생기는 감정이 견디기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합니다. 

 카페 창업 중점을 둔 부분


오정연의 카페는 신촌의 요지인 서강대학교 옆에 위치해 있는데, 그렇다 보니 주요 고객들이 학생들이고 이렇다 보니 카페 운영에 있어 학생들의 취향이나 생활 패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밀레니얼 세대라서 Me Time을 중요시하는 것이 특징인데 즉, 돈이 부족하거나 시간이 없어도 디저트를 먹을 시간, 힐링 하는 시간은 꼭 찾는 세대들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그들이 다른 간섭 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역시 학생들에 맞는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적용했는데 이때문에 다른 프랜차이즈에는 없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카페 근황?

아직까지 카페 사장님으로서 힘든점이 많다고 밝힌 오정연은 그래도 지난 5월 오픈하여 잘되는 날은 하루 100만 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카페 운영 후 돈에 대한 마음가짐도 많이 달라졌다고 하는데, 예전에는 커피값이 아까워 지인들과 만날때 믹스 커피를 찾았다면, 요즘에는 지인들과 만남이 있을때면 커피와 간장게장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모습에 그녀의 밝은 앞날을 응원해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