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와 '생리통' 에 대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7가지 이상한 사실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리'와 '생리통' 에 대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7가지 이상한 사실들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1. 23. 16:19

본문

 

#1. 체지방은 생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인해 월경이상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적당한 체지방 감소는 몸매관리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일정 수치를 넘게 되면 호르몬에 영향을 끼쳐 배란이 멈추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체지방은 8~12%미만으로 떨어졌을 때, 월경이 멈출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체지방이 급격히 줄어들면 신체가 에너지를 생명유지에 분배하도록 판단하기 때문에 배란이 멈추는 것입니다. 여성의 몸 속에 있는 지방 세포는 에스트로겐 수치와 관련이 있어 생식, 월경 모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생리 중 평균 피의 양은 요구르트 병 정도라고 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는 여성의 평균 생리 양에 대해 ‘요구르트 병이나 조금 더 많은 정도’ 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여성들의 생리 양은 매월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만약 생리 양이 평소보다 감소했거나, 증가했다면 몸이 달라졌거나 이상이 생겼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생리 양이 일정하지 않다면, 다른 증상이 있거나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추천글: 산부인과 의사가 절대 말해주지 않는 '피임약'이 미치는 무서운 10가지 부작용





#3. 생리 기간에는 철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철분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세로토닌 및 아드레날린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철분부족으로 인해 생리 기간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빈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유독 생리 기간에 철분이 부족해 빈혈이 생기는 이유는, 생리 중 다량의 월경혈이 배출되면서 철분도 잃기 때문입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미역, 매생이, 시금치, 양배추 등의 초록채소와 고등어, 참치, 정어리 등의 물고기, 그리고 소고기와 콩류도 철분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추천글: 20년 경력의 '뱃살' 전문가가 알려주는 '5가지 종류의 뱃살' 과 대처하는 방법




#4. 생리 중 우리 몸은 임신을 한 것처럼 행동합니다

미국 대학원의 연구결과, 우리 몸은 생기기간 중 호르몬의 변화로 임신한 것처럼 증상을 보인다고 나타났습니다. 생리 중에 느낄 수 있는 배앓이, 부어 오른 위, 끊임없는 뾰루지 등은 모든 여성이 임신하는 동안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두바이와 두바이 여행이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믿기 힘든 7가지 사실들>


#5. 월경에 예민해지는 현상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여성분들이 화를 내거나 마음 상해하는 모습을 보면 사람들은 ‘너 그날이니?’ 하고 묻습니다. 이렇듯 여성들은 생리 기간에 유독 스트레스와 예민함, 우울함 등의 증세를 심하게 보이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개인의 차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 생리 중 더 예민해지는 이유에 대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펜실베니아 연구팀에 따르면 생기기간에 여성들은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감수성과 질투현상이 더 심해진다고 나타났습니다. 이는 프로게스테론 및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유독 생리 중에 많아지기 때문으로, 이러한 여성호르몬의 증가가 성격을 나타내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6. 겨울철에 유독 생리 주기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월경을 할 때 여름보다 겨울철에 유독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겨울철 기온이 떨어지면서 몸이 급격하게 차가워지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하체의 체온이 떨어지면 근육이 피로감을 느껴 자궁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데, 이 문제가 생리통 및 자궁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평소보다 더 신경 쓰면서 몸 관리 하는 것이 좋고, 하체를 항상 따뜻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추천글: 솔로인 여성은 한 겨울에 반드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고다녀야 하는 놀라운 이유





#7. 생리 기간에 목소리가 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생리기간만 되면 목이 갈라져 쉰 목소리가 나오거나, 목소리가 완전히 잠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 프로게스테론 및 알도스테론 성분이 성대에 영향을 끼쳐 목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소리 변화에 민감해야 하는 전문직 여성분들이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자신의 생리주기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