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언 왁싱하기전에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이것' 과 8가지 스타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라질리언 왁싱하기전에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이것' 과 8가지 스타일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5. 23. 12:56

본문

 

다수 보수적인 한국의 경우 브라질리언 왁싱이 아직까지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해외에서는 브라질리언 왁싱이 대중화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편의와 청결 등을 위해 하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단순히 민망하다, 보기 좋지 않다는 이유로 꺼리는 한국인들의 문화는 이해하기 조금 어렵다는 의견이 많으며 이외에도 외국인들은 절대 이해못하는 한국인들의 행동이 몇가지 있다고 말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이 절대 이해 못하는 한국인의 행동들 Top7 (영상) >


추천글 - 의사도 잘 몰랐던 인체에 숨어있는 20가지 진실과 5가지 신비


# 브라질리언 왁싱이란

 

브라질리언 왁싱은 미적 효과 뿐만 아니라 위생까지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음부의 제모를 뜻하는 것으로 비키니라인 밖으로 털이 자라거나 튀어나와 신경 쓰일 때 하기도 하지만 털로 인한 이물질과 세균번식을 막아 질염과 같은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브로닌 멀렌은 브라질리언 왁싱은 연인간의 매너다 나는 한달에 한번 왁싱을 하고 있다라고 말해 이슈가 되기도 했으며, 가수 김종민과 개그맨 박수홍 등 많은 연예인들이 이를 언급하면서 최근 한국에서도 브라질리언 왁싱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생리 중에도 왁싱이 가능할까?

 

생리기간 중에도 브라질리언 왁싱은 가능합니다. 생리양이 많을 때에는 탐폰을 착용한 뒤 왁싱을 진행하지만 일부 여성은 생리기간 중엔 냄새가 날수 있고 생리전엔 고통이 좀더 크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방문을 피한다고 합니다.


 

# 브라질리언 왁싱이 필요한 경우

 

음모와 항문에 털이 많아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

청결한 관리를 원하는 경우

수영 또는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경우

▶ 신혼여행 전

질염이나 습진으로 고생하는 경우

출산을 앞둔 임산부

커 보이는 효과를 주기 위한 남성 등


추천글 - 골반여왕, 골반미인에 남자들이 미칠수 밖에 없는 과학적 이유

 


# 브라질리언 왁싱 모양

 

제모는 형태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비키니 라인은 팬티를 착용했을 때 튀어나오는 털만을 정리하는 정도이며 취향에 따라 별이나 삼각형, 하트 등의 모양을 낼 수도 있고 항문부위까지 모든 부위의 털을 제거할 수 있지만 청결을 원한다면 비키니 왁싱보다는 모든 털을 완벽히 제거하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왁싱을 처음 하는 경우라면 새로 자라게 되는 털의 굵기를 균일하게 만들고 다음 디자인을 더욱 수월하기 위해 올 누드인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왁싱을 하는 시기와 주기

 

많은 사람들은 노출의 계절인 여름에 왁싱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가을이나 겨울철 미리 왁싱을  시작하면 털의 성장주기를 늦춰 비교적 털이 잘 자라나는 여름에 관리가 훨씬 수월하게 됩니다. 왁싱 후 털은 계속해서 자라나긴 하지만 모근을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털이 이전보다 훨씬 가늘게 자라나게 되며 지속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5주에 한번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왁싱 시간은 보통 15-30분 정도이지만 5분정도라고 하는 왁싱샵은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모가 자라는 방향을 무시하고 왁싱하기 때문에 털이 완전히 뽑히지 않고 끊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효과가 훨씬 떨어지게 됩니다.



# 왁싱 후 관리

 

왁싱을 한 후엔 각질층이 무너지게 되는데, 모공이 막혀 새로 자라나는 모가 이를 뚫지 못하면 털이 안으로 자라나는 인그로운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왁싱 후엔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거나 바디 스크럽으로 모공이 막히지 않게 각질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며, 스크럽 후에는 알로에 젤이나 수딩 젤로 보습관리 또한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 주토피아가 어른들의 애니일 수 밖에 없는 숨겨진 3가지 진실

 

 

 


# 남성들에게도 인기있는 브라질리언 왁싱

 

브라질리언 왁싱은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 또한 큰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모가 굵고 항문부위에 털이 많아 비위생적이기 때문에 항문 부위 제모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간혹 여자 왁서에게 시술을 받지않을까 하는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분의 왁싱샵은 허가 없이 시술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여자 왁서가 남성을 왁싱 해주는 것은 풍기문란죄에 속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