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만 여성들에게 필요한 7가지 뷰티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만 여성들에게 필요한 7가지 뷰티팁

by 비회원 2018. 3. 21. 15:11

본문

 

아직까지는 비만을 심각한 질병으로 여기는 인식이 부족하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비만에 의한 질병 발생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만은 성인병을 유발하는 중요한 건강문제이며 사망과 장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와 꾸준한 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추천글 - 뱃살 빼는 운동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일상적인 7가지 습관들

 

하지만 자신이 비만이라고 해서 위축될 필요는 없습니다. 날씬하건 뚱뚱하건 모든 사람들은 각기 다른 자신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의 7가지 뷰티팁을 이용한다면 비만으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을 더욱 아름답게 가꿀 수 있을 것입니다.

 


#1 자신에게 맞는 옷 구입하기

 

어떤 옷을 고르던지 자신의 몸에 잘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의 몸에 비해 너무 작은 옷은 신체부위 중 부각하고 싶지 않은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켜 감추고 싶은 부위를 오히려 강조할 수 있으며 자신의 몸에 비해 너무 큰 옷은 덩치를 커 보이게 합니다.

 

 

 

의류산업에서는 규격 사이즈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제조업체마다 같은 사이즈의 옷이라도 사이즈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옷마다 정해져 있는 사이즈를 무작정 믿어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몸에 맞는 옷과 그렇지 않은 옷의 차이는 생각보다 엄청나므로 자신의 몸에 맞는 옷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2 신체 관리하기

 

마른 비만인 내장비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와 균육발달로 인해 체중이 많이 나가지만 비만은 아닌 사람들과 같이 체중과 비만은 반드시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만은 정확한 측정과 원인 검사가 필요한데 비만에 해당될 경우에는 건강한 신체유지를 위해 비만치료에 힘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은 과다 지방으로 인해 생기는 각종 합병증과 고혈압, 당뇨, 지방간, 관절이상 등의 각종 질병의 발생비율을 증가시키는 위험요인입니다.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자신이 하체 비만에 해당한다면 아래의 영상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하체비만인 사람도 골반과 11자 다리라인을 살려주는 스쿼트 방법(영상) >

 

#3 코디 법

 

비만의 경우 대부분 체형이 드러나지 않게 옷을 크게 입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잘못된 코디 법으로 몸매가 노골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허리선은 어느정도 들어간 옷이 좋습니다. 또한 상체 비만의 경우 상의와 하의를 다른 컬러로 코디해야 합니다. 밝은 컬러는 커 보이는 효과를 주며 어두운 컬러는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의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고 하의는 밝은 컬러를 선택해야 하며 신발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아래쪽으로 끌어주는 것이 좋은 코디 법입니다.


추천글 - 패피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데님 잘입는 8가지 노하우'


하체 비만의 경우 이와 반대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의를 반대로 입고 신발은 심플한 것을 선택해야 하며 액세서리 등을 이용해 상체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이 상체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방을 고를 때는 자신의 체형을 기준으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를 선택해야하며 팔에 가방을 걸거나 매게 되면 팔뚝살이 돋보일 수 있으므로 숄더백이 좋습니다. 스트랩을 한쪽 어깨에 걸어주면 시선이 분산되어 체형의 단점을 보안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바지가 맞지 않다면

 

완벽한 라인의 청바지를 원했지만 살짝 끼는 느낌도 들고 활동시에 매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앉았다 일어나는 것을 반복하거나 춤을 추거나 스트레칭을 해주면 청바지를 쉽고 간단하게 늘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무리하게 끼는 바지는 어렵지만 실제로 하다 보면 청바지를 편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잡아 당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허리 또는 허벅지와 같이 매우 불편했던 부분에 물을 뿌린 후 스팀다리미 혹은 드라이기를 이용해 잡아당겨주면 됩니다.

 


#5 셀카 예쁘게 찍기

 

셀카를 찍을 때 자칫하면 얼굴이 넙적해 보이고 턱이 두개가 되어 몇배는 뚱뚱해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셀카를 찍을 때는 정면에서 찍기보다는 위에서 아래로 찍는 것이 눈은 커 보이고 턱도 갸름하게 나오게 하며 대부분 오른쪽보다 왼쪽 얼굴이 예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왼쪽 측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거울 셀카를 찍을 때는 카메라를 위로 들어 렌즈가 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찍는 것이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6 헤어스타일

 

통통하거나 뚱뚱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경우 과하지 않고 단순한 스타일 그리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준 헤어스타일이 가장 좋습니다. 완전한 생머리는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강한 웨이브는 체형을 더욱 부해 보이도록 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웨이브와 길이감으로 단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손톱 모양

 

손톱모양 또한 자신의 손가락에 어울리는 모양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통한 손이나 짧은 손가락을 가졌거나 손톱이 크다면 가장 기본적인 라운드 형태의 오벌네일이 가장 좋습니다. 이 모양은 손톱 모양 중에 가장 선호도가 높으며 손톱과 손가락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추천글 - 2018년 봄에 더 어려보이게 만들어주는 나만의 네일 컬러 Top 5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