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관련회사에서 우리한테 절대로 가르쳐 주지 않는 10가지 진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 관련회사에서 우리한테 절대로 가르쳐 주지 않는 10가지 진실

by 오로나민C 2018. 6. 5. 18:23

본문

 

요즘은 20~30대뿐만 아니라 40~50대 여성층에게도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피부에 좋다고 소문난 화장품에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 해야 할 ‘뷰티에 관한 진실’ 10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추천글: 얼굴을 깨끗하게 해주는 8가지 방법과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7가지 팁



# 뷰티 업계가 알려주지 않는 ‘미용에 관한’ 10가지 비밀


▶ 자외선 차단제의 장점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습관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뜨거운 햇볕에 피부가 직접 닿지 않도록 보호해 주고 피부 세포의 손상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 문제는 오히려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용전문가 마미 맥도널드(Mamie McDonald )는 “이 규칙을 무시한다면 피부에 바르는 어떠한 노력도 허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무더운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는SPF30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바를 것을 권장했습니다. 

 

 




▶ 염증 피부라면 과한 화장품 사용은 자제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을 느끼고, 가려움을 참지 못해 긁으면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염증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일수록 화장품 선택 및 피부 관리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부에 염증이 일어나면 그 부위를 가리기 위해 화장품으로 덮어버립니다. 그러나 화장품은 염증 피부를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과도한 약 및 화장품 사용은 자제하고 적절한 세안법으로 외출 후 외부 유해물질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미용에 좋은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이며,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은 물론 미백에도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도 파인애플은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필요한 몇 가지 놀라운 효능이 있는데, 관련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영상)>





▶ 목 피부 관리


목은 피부가 얇아 피지, 트러블, 피부염 등이 나타나기 쉬우며, 목주름은 나이를 판별하는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에 얼굴과 같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화장품을 사용할 때 얼굴 톤과 똑같이 맞추기 위해 목에도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귀가 후 반드시 목까지 깨끗하게 씻어내고 보습제를 바를 때 목에도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목주름은 높은 베개를 베고 잘수록 더 쉽게 생기기 때문에 바로 누워 잘 때는 6~8cm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얼음 마사지


얼음마사지는 피부온도를 낮춰 피지 분비량을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주름 등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산타 모니카의 피부과 전문의인 ‘Ava Shamban’ 박사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몇 초 동안 얼음으로 얼굴을 문지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고, 아침에 얼음마사지를 해주면 혈액 순환을 자극해 붓기를 빨리 빼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추천글: 베이비 페이스로 만인에게 사랑받는 비밀스러운 방법 Top 7



▶ 올바른 화장품 보관


화장품 보관에 적절한 온도는 10-15도 정도입니다. 따라서 화장품을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습도와 직사광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화장품을 욕실에 보관하게 되면 욕실의 습한 공기가 제품의 수명을 줄게 만들고 메이크업 도구 역시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이물질이 피부에 그대로 닿아 트러블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화장품은 되도록 환기가 잘 되는 곳과 화장품 전용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메이크업 도구는 수시로 청소를 하여 먼지에 노출되지 않는 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에 닿는 물건은 ‘청결 유지’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스마트폰, 이어폰 등 모두 피부에 닿는 물건이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청결 유지가 중요합니다. 




▶ 트러블 피부는 스크럽 사용 자제 

비벌리 힐스의 스킨 케어 전문가 크리스티 키드 (Christie Kidd)는 “여드름이 있다면 스크럽 제품은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스크럽은 피부에 바르면 알갱이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 해주는 효과를 보이는데, 이러한 알갱이가 트러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실제로 민감한 피부, 좁쌀 여드름 등을 가진 이들에게는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 다크서클을 없애는 ‘물’


다크서클의 원인은 스트레스, 피로감 등 다양하게 있으나 그 중에서는 ‘수분부족’으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크서클은 염증으로 인해 눈 주위에 색소가 침착 되어 생기는데 이는 피부가 건조하면 더 쉽게 생겨납니다. 따라서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 섭취와 눈 주위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노력을 필요로 하며, 체내 수분과 피부 콜라겐을 떨어뜨리는 흡연 및 과도한 음주는 자제해야 합니다. 


추천글: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눈밑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치료팁



▶ 수면 시 좋지 않은 ‘브래지어’ 착용


브래지어 착용이 익숙해지면서 잠을 잘 때도 착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브래지어를 찬 상태로 잠자리에 들면 와이어와 끈이 혈액순환에 지장을 준다”고 경고했습니다. 실제로 흡연자가 폐암에 걸릴 확률보다 브래지어 와이어가 림프선 흐름을 방해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