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르는 8가지 여행 요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에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르는 8가지 여행 요소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8. 10. 25. 13:41

본문

 

최근 혼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혼행족’이 증가하면서 혼자 가도 안전한 여행지가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떠오르는 여행지가 바로 ‘베트남’ 입니다. 


베트남은 국내 여행객들은 물론 외국인 여행객들의 방문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까지 800만명 이상의 여행객들이 베트남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 놀라운 것은 베트남에서 살아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시 살고 싶은 나라에 1순위로 베트남을 꼽았다’라는 반응을 내놨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다시 살고 싶다고 표현하는 베트남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무엇일까요. 





# ‘재방문 의사 & 다시살고 싶은 국가 100%’ 베트남 여행의 매력은? 


▶ 1. 마성의 ‘베트남 음식’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국내 여행객들 대부분이 ‘베트남 음식이 입에 맞았다’고 합니다. 보통 해외여행에 있어 음식이 입에 맞지 않으면 재방문 의사가 낮아지기 마련인데, 국내 여행객들의 경우 서양인들보다 발효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베트남음식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음식 애호가들의 안식처라 불리는 ‘하노이’에 방문하면 독특하고 색다른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찾아볼 수 있으며 맛집부터 쇼핑, 그리고 관광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굉장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은 ‘채식주의자’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베트남은 돼지고기 요리, 국수 요리, 밥 요리 및 생선요리까지 굉장히 많고 다양한 요리를 자랑하는데, 만약 본인이 채식주의자라면 베트남Chay 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베트남 채식 음식을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채식을 의미하는’ Chay’ 레스토랑은 베트남 전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경험상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 2. 스쿠버 다이빙을 좋아한다면 베트남 ‘나트랑’에서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베트남 나트랑은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신청하면 맑은 바닷물에 뛰어들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3.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Hang Son Doong’


항손둥 동굴(Hang Son Doong)은 베트남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입니다. 1991년 어느 농부에 의해 발견된 이 동굴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간직하고 있으며, 발견 즉시 출입이 금지되었으나 2013년부터 관광객들을 받기 시작해 베트남 명소 중 한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항손둥 동굴의 위대한 아름다움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가이드가 필요하며, 가이드 없이는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4. 베트남 역사를 알려주는 수도 ‘하노이’


여행지를 정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나라의 수도를 방문하고자 합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경우 특히 기대해도 좋을 만큼의 관광을 제공하는데, 하노이는 미술관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사원까지 모두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5. 카페투어하기 좋은 베트남 ‘달랏’ 


베트남 달랏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곳으로 특히 커피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베트남 커피의 50%가 달랏에서 생산되며 그만큼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 매력적인 카페가 많고, 또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을을 돌아다니며 지역의 문화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6. 베트남에서 쇼핑과 야경으로 최고인 ‘호이안’


호이안은 베트남 고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상점, 카페, 레스토랑이 즐비해있어 특히 저녁에 쇼핑을 즐기러 나오면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여행객들 대부분이 호이안에서 쇼핑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저녁에 방문하는 카페 분위기 또한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 7. 자전거 여행을 선호한다면 베트남 ‘다낭’으로


자전거를 타고 이곳 저곳 둘러보는 여행 스타일이라면 다낭은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다낭은 자전거 투어 여행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 가이드에게 듣고 배우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8. 베트남 무이네에서 즐길 수 있는 ‘카이트 서핑’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소도시 ‘무이네’는 원래 한적한 어촌마을이었으나 1995년, 베트남 정부가 관광지로 개발하면서부터 매년 사막투어와 카이트 서핑을 즐기기 위해 찾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무이네의 가장 큰 매력은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사막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으로 ‘베트남의 하와이’라 불릴 만큼 한적한 휴양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 재방문 의사 100% 최고의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데, 특히 해변을 따라 길게 펼쳐진 레스토랑, 호텔, 야자수 숲, 그리고 거친 파도로 유명한 바다에서는 서핑을, 사막에서는 샌드보드 및 모래사장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매력입니다. 



한가지 참고할 사항이라면 무이네는 스쿠터를 대여해서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는데, 문제는 국제면허증이 있어도 공안들이 관광객이 스쿠터를 이용하면 단속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쿠터를 타다가 경찰을 만나 벌금 내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여행가기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