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에 대한 흔한 3가지 오해와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자가요법 8가지
본문 바로가기

백반증에 대한 흔한 3가지 오해와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자가요법 8가지

 

전세계 인구 약 1%만이 앓고 있는 피부질환인 백반증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정식적 또는 신체적 스트레스나 외상, 화상, 가족력 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백반증에 대한 흔한 3가지 오해와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자가요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 무좀이 있는 발에 구강청결제를 넣으면 발생하는 놀라운 일과 무좀 확인법

 


# 백반증과 아토피성 피부염의 차이는?

 

백반증과 아토피성 피부염 이 둘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백반증은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면서 피부에 흰색 반점이 생겨나며 발병시기는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반면 아토피성 피부염은 피부장벽기능과 피부면역체계이상, 환경요인 등으로 나타나며 재발성이고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이는 주로 영유아기에 발병하며 건조증과 가려움증을 동반한 습진이 나타나며 것이 특징입니다.

 

 

 

# 백반증은 미용적 결함일 뿐?


백반증은 미용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백반증에 의한 우울증, 대인기피증과 같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해 백반증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적절한 관리와 정신적인 지지 또한 치료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욕 시 때를 세게 밀면 백반증이 악화된다?


때를 자주 밀거나 세게 민다고 해서 백반증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백반증 환자 중에는 만성적 마찰 혹은 염증이 지속된 부위에 백반증이 발생한 경우도 있어 일부 백반증 환자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 백반증 치료법

 

▶ 오이

오이는 비타민 B,C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보습을 주고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건선 및 백반증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추천글 - 다래끼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10가지 효과적인 치료 방법

 

▶ 바질

바질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시켜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켜 백반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재료입니다. 바질을 레몬즙과 섞어 사용하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지만 단기간으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 딸기

백반증은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딸기와 같이 면역체계를 강화 시켜주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 중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키위

키위 또한 딸기와 같이 면역체계를 강화 시켜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특유의 영양분으로 백반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이는 중간중간 간식이나 식후 디저트로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다른 과일과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딸기와 키위 외에도 여러 과일을 통해 백반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그 중 하나인 파인애플은 이 외에도 신체에 여러가지 효능을 가져다 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영상) >

 

▶ 병아리콩

병아리부리를 닮은 병아리콩은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키며 색소침착의 주된 원을 막는 다량의 비타민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국이나 스프와 같은 음식에 넣어 섭취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파파야

파파야는 건선 및 백반증을 포함한 여러가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주는 재료로 파파야를 피부질환이 있는 부위에 문지를 후 씻지 않고 잠을 자거나 파파야를 갈아 마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 후추

후추의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성분은 백반증 환자의 피부내 색소 생성을 자극해 백반증 치료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실제로 실험결과 이를 바른 백반증 쥐들은 가벼운 갈색이 나타났으며 방사선 치료까지 병행하자 더욱 짙은 갈색이 형성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혀졌습니다.


▶ 홍차와 녹차

홍차와 녹차에는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홍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녹차는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켜 주어 백반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따뜻한 차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며 혈액순환을 도와 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추천글 -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기준 및 치료법 그리고 자폐증과의 차이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