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가 불륜 관계에 있거나 외도중일때 6가지 현명한 대처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자가 불륜 관계에 있거나 외도중일때 6가지 현명한 대처법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4. 16. 20:36

본문

 

좋은 사람보다 나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매력적이라는 잘못된 편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쁜 사람과 연애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바로 이러한 상황을 잘 대처할 수 있는 판단력을 길러 준다는 것이 한가지 이유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우울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밤에 들으면 힐링이 되는 팝송 Top 6

 

< 나쁜 남자가 매력적이라는 잘못된 편견에도 불구하고 연애해보는게 좋은 이유(영상) >

 

배우자가 불륜 관계에 있거나 외도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하는 생각과 함께 큰 고통을 느끼게 되지만 감정적인 상태에서의 판단은 상황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즉각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2015간통죄가 폐지되면서 배우자의 불륜관계나 외도로 인해 피해를 본 배우자가 정신적인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위자료 뿐입니다. 그렇다고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을 수는 없기때문에 혼외 관계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반드시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1. 복수하려 하지마라


간혹 피해를 보상받고 싶어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 행각을 고발하거나 불륜의 상대에게 메일을 보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오히려 외도로 피해를 받은 이가 형사고소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물론 상처에 대해 복수하고 싶은 기분은 들겠지만 즉흥적인 반응을 보이기 보다는 당신이 생각하는 삶의 가치에 맞는 행동을 가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2. 지인 혹은 전문가와 상담하라


자신과 배우자를 잘 알고 있는 지인에게 상담을 요청한다면 객관적인 입장에서 당신에게 충분한 조언을 해 줄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해결하기 복잡한 상황이라면 애초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이러한 사례를 처리한 경험이 보다 풍부하며 가능하다면 불륜 이후 관계회복의 경험이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금융정보와 중요 재산을 목록으로 작성하라


불륜관계나 외도 중인 배우자가 먼저 이혼을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집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목록으로 작성해 놓고 배우자의 의심을 사지 않게 금융정보를 모두 수집해야 합니다. 당신과 배우자의 급여명세서와 은행계좌내역, 세금 납부내역서, 신용카드 명세서, 퇴직연금 등 각종 재무 문서의 사본을 확보해 놓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근거로 향후 이혼 소송에서 적절한 재산분할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배우자가 은폐한 물건이 있다면 미리 작성해둔 재산목록이 중요한 증거로 작용할 것입니다.


추천글 - 100억짜리 로또에 당첨된 커플이 보여준 예기치 못했던 결과



4. 간통증거를 찾아내라


이러한 준비 외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배우자의 불륜 증거를 찾아내야 합니다. 하지만 불륜관계나 외도를 저지르고 있다는 의심을 품고 배우자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을 것을 강요하거나 심부름 센터나 흥신소와 같은 불법업체를 이용하는 것은 이혼소송에서 오히려 가정파탄에 잘못이 없는 배우자가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또는 지인을 이용하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좋지 않습니다.

 



5. 스트레스에 대한 의료기록을 남겨놓아라


불륜관계나 외도로 인해 받게 되는 엄청난 정신적 충격과 극심한 스트레스를 가정에서 풀어버리게 되면 이혼소송에 있어 불리하게 작용될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적 고통은 신체적 고통으로 이어질 있기 때문에 병원 진단서 혹은 정신과 상담내역 등의 자료를 남겨 두게 되면 이혼소송시 위자료 산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6. 결정하는 것은 당신이라는 것을 깨달아라


지금 당장은 당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하겠지만 관계가 어떻게 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이 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마음이 진정되고 나면 이러한 혼외의 관계를 발견하기 이전 당신과의 관계가 어땠는지 먼저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애초에 관계가 약해 이미 끝나기 직전이었을 수도 있지만 근본이 튼튼해 다시 살릴 수 있는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바람을 피우는 것이 배우자의 행동 패턴이라면 당신이 배우자를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굉장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사랑은 상대를 고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힘이 되어주고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 것입니다. 이런 일이 또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당장 헤어지는 것이 올바른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배신이 일탈이었다면 그리고 상대가 진정 용서를 구한다면 하루아침에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어야 하지만 상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면 계속해서 벌을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헤어지게 되던 그렇지 않던 지금의 감정은 영원하지 않을 것이며 결혼을 유지하기로 했다면 이러한 문제를 겪은 부부 중 시간이 지난 후에 그때의 바램이 축복이 되었다고 말하는 부부들이 많다는 것을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추천글 - 사랑이 엄마 야노시호가 일본판 '평강공주'라고 불려지는 놀라운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