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 귀엽지만 사실은 매우 위험한 의외의 동생물들 Top 6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몹시 귀엽지만 사실은 매우 위험한 의외의 동생물들 Top 6

Life/교육팁

by 오로나민C 2018. 2. 19. 19:38

본문

 

# Top 6 Coneshell (청자고둥의 일종)

호주 수역에 서식하는 90종 이상의 청자고둥 중에서 소수만이 인간에게 아주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는데Coneshell이 바로 그 중 하나입니다. Coneshell은 청자고둥의 일종으로 독특한 모양과 아름다운 색깔의 껍데기로 인해서 조개수집가들과 몇몇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사실 화려한 겉모습과는 다르게Coneshell은 독을 빠르게 작용시키는 작살 같은 이빨을 가졌습니다. 만약 이 생물이 독을 인간에게 주입시키게 된다면 심한 통증과 붓기, 마지, 얼얼함, 메스꺼움, 구토 등 인간에게 치명적인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Coneshell에게 물렸다면 즉시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야 하며, 스쿠버다이버들은 겉모습이 예쁘다고 해서 함부로 만지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한가지 더, 청자고둥과 같이 치명적인 독을 가졌다면 당장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봐야 하겠지만, 평소에 느낄 수 있는 통증이나 몸 상태 등은 자신의 ‘귀지’을 통해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귀지의 색깔과 모양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영상) > 



추천글: 초기 폐렴의 증상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 4가지




# Top 5 Lionfish(쏠베감펭)

연한 분홍색 바탕에 갈색 띠를 두른 모양으로 예쁜 겉모습과는 다르게 공격성이 강하다는Lionfish. 이 물고기는 헤엄치는 모습이 우아하고 멋있어 관상용으로 기르거나 스쿠버 다이버들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해주지만 겉모습을 보고 함부로 만졌다가는 독에 쏘일 위험이 있습니다. 

라이온피쉬, 쏠베감펭이라 불리는 Lionfish는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독전갈 물고기로 열대 및 아열대 수역에 자주 나타나고 제주도 남부해에서도 볼 수 있는 바닷물고기입니다. 이 생물은 가슴지느러미와 독을 가지고 있는 등 지느러미가 있는데, 인간이 독에 쏘이게 되면 구토, 두통, 발작, 마비,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하면 통증이 전신으로 퍼져 사망에 이르게까지 합니다. 




# Top 4 Bristle worm(브리슬 웜)

수조에 빨간 지렁이가 보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리슬 웜’ 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이렇듯 브리슬 웜은 수조나 어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물이지만, 사람과 접촉할 경우 피부를 상하게 하는 뻣뻣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몇몇 종들은 이 털에 독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브리슬 웜에 쏘이면 심한 가려움과 통증, 부어 오르는 등의 발진을 보이는데 이런 증상들은 대개 쏘인 날부터 며칠 동안 지속되고 심하면 최대 열흘까지 지속될 수 있다 합니다.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추천글: 가까운 미래에 사라질 수도 있다고 예측되는 우리 몸의 일부분 TOP7



# Top 3 슬로 로리스

슬로 로리스는 크고 땡글한 눈으로 사랑스러움을 어필하는 동물이지만, 귀여운 겉모습과는 다르게 사나운 성격과 고약한 독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서 조보아씨는 슬로 로리스를 발견하고 사랑스럽다는 듯 쳐다봤었는데, 이에 김병만씨는 ‘얘다. 물었던 거 얘잖아 얘가 세명 물었다’ 라고 말하며 귀엽다고 만지다가 큰일난다며 무서움을 전했습니다. 

슬로 로리스는 사람에 따라 치명적인 아낙필락시스 쇼크를 일으킬 수 있는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사람에게 심각한 해를 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슬로 로리스를 애완동물로 기르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Top 2 이루칸지 해파리

바다 속 가장 위험한 생물 중 하나인 이루칸지 해파리는 몸통 크기가 약 1cm밖에 되지 않지만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해마다 50명 이상의 사람들을 병원에 보낸다고 합니다. 한 사례로 퀴즈랜드 인근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던 남자는 당시 전신 보호복을 입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손톱만한 크기의 해파리에 쏘여 중상을 입었습니다. 이 생물의 독은 코브라 독의 100배 치사율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으며, 사람이 쏘이면 피부에 화상을 입을 듯한 통증과 타오름, 구토, 심각하면 뇌출혈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Top 1 웜뱃

웜뱃은 캥거루, 코알라와 같이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들 중 하나로 햄스터같이 작고 살찐 오소리같이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김새와 다르게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 동물입니다. 실제 해외에서는 ‘웜뱃의 동굴에 손을 넣으려고 하지 말아라’ 라고 당부했으며 치명적인 자동차 사고의 원인이 바로 웜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웜뱃은 무게가 가볍고 짧은 다리와 넓고 튼튼한 발로 인해 무게 중심이 낮으며 거칠고 단단한 가죽으로 되어 있어 자동차 안에서 보면 도로의 작은 바위처럼 보이게 만든다고 합니다. 


추천글: '파인애플 껍질'을 버렸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막심한 손해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