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속 미모의 재벌들이 유독 진주목걸이를 차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라마속 미모의 재벌들이 유독 진주목걸이를 차는 이유

연예 뉴스/연예

by 와이클릭 2019. 1. 26. 13:59

본문

 

 ‘스카이캐슬’의 종영을 앞두고 여전히 스카이캐슬에서 보여지는 모든 것이 주목을 받고 있죠. 대한민국 상류층의 교육 현실을 현실적으로 보여준 이 드라마는 줄거리의 현실성, 배우들의 열연 못지않게 옷차림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완벽한 화장과 옷차림, 뾰족한 하이힐과 진주 목걸이로 무장한 엄마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에 보대기 위해 매일 전쟁을 치르고 있죠. 그런데 왜 드라마속의 상류층 여성들은 항상 진주 목걸이를 하고 있을까요?


▶드라마 속 진주 목걸이

 

 



진주 목걸이는 꼭 클래식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보석은 아닙니다. 평범한 스타일의 진주목걸이에 알파벳이나 스터드를 더하면 좀더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소화할 수 있도 있죠. 딱붙는 깔끔한 나시티에 목에 붙에 두줄로 연출한 진주목걸이는 룩을 고급스럽게 보이게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드라마에서 분위기 그리고 우아함을 보여주는 신에서 빠지지 않는 보석이 바로 진주 목걸이 입니다. 이처럼 진주 목걸이는 드라마의 단골소품이 되었죠. 


▶여성의 전투복?


우리나라 드라마에 등장하는 재벌들은 남들의 평판이 무엇보다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당연히 완벽한 옷차림은 재벌가 여성들에게 전투를 하기전 필요한 전투복 역할을 하는 것이죠.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다라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그리고 그것을 잘 보여주는 역할을 진주 목걸이가 하는 것입니다. 


▶진주 목걸이 특유의 가치



 

 


오랜 역사를 지닌 진주는 보석의 여왕으로 불리며 바다의 2대 보석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이 흘른 눈물이 조개에 들어가 진주가 되었다'라는 서양의 표현 처럼 진주는 보석으로서 특별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예부터 진주는 미국 인디언 부터 중동, 아시아인까지 매우 귀중한 자산으로 여겼으며 여성의 매력, 청순함 등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 진주는 특별한 가치를 갖고 있는 보석으로 여겨졌으며 현재도 영국의 여왕등 많은 귀족, 셀럽들에게 여성의 미를 한껏 보여주는 보석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인내가 필요한 보석


하나의 진주가 탄생하기까지 조개는 많은 인고의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자연 진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조개껍질과 외투막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오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조개는 몸 속으로 들어온 이물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껍질이 되는 바로 그 물질을 배출해 이물질을 감싸버립니다. 즉, 모래알이나 혹은 어떤 기생물이 조개속에 들어갔을 때 이것을 감싸려고 애써 분비한 그 체액이 쌓여서 이루어진 고통의 덩어리가 바로 진주인 것이죠. 


드라마에서 많은 고통을 감내하고 현재의 위치까지 온 사람들을 대변하는 역할을 바로 이 진주 목걸이가 하는 것입니다. 스카이캐슬에 사는 한서진과 진주의 공통점때문에 진주가 드라마 주요 보석으로 체택된 것은 아닐까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