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얼굴형을 가진 여성들을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7가지 메이크업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그란 얼굴형을 가진 여성들을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7가지 메이크업 팁

by 오로나민C 2017. 12. 15. 18:23

본문

 

# 하이라이터

하이라이터는 펄 입자가 들어있어 콧대 및 이마부분을 볼록하게 입체효과를 넣어 이목구비가 또렷하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하이라이터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톤보다 살짝 높고 펄입자가 크지 않으며 무엇보다 발림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발림성이 좋지 못한 제품은 펄이 뭉치거나 포인트를 준 부분이 심하게 티가 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습니다.


하이라이터 제품은 크림타입과 팩트타입이 있으며 보통 애플존, 콧대, 턱, 이마 부위에 많이 사용합니다. 제품이 크림타입이라면 손가락에 뭍은 크림을 그대로 도포하면 안되고 살짝 두드려주듯이 발라줘야 하며 크림을 그대로 도포한다면 쉽게 뭉쳐져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게 됩니다. 펙트타입은 브러쉬를 이용해 가볍게 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라이터를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 실수로는 과하게 욕심을 부려 바른다는 것입니다. 하이라이터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되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화장품입니다. 그러나 티가 나지 않는다 또는 더 화사한 느낌을 주고 싶다는 이유로 과도하게 바르면 상대방에게 자칫 부담스럽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눈썹 모양 다듬기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일자 눈썹, 발랄한 인상을 주는 둥근 눈썹, 날카로운 인상을 주는 각진 눈썹 등 눈썹 모양을 어떻게 다듬느냐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면 각진 눈썹과 꼬리가 얇고 긴 눈썹이 좋으며 각진 눈썹은 둥근 얼굴을 커버해 얼굴 길이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오고 굵은 눈썹은 단점을 더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두께가 얇고 꼬리를 길게 내린 모양이 좋습니다.


각진 눈썹으로 다듬을 때는 눈썹 산을 중앙지점이 아닌 3분의2 지점에서 살리는 것이 자연스러우며 눈썹을 그릴 때는 꼬리를 적당히 길게 내려 연출하는 것이 얼굴을 더 갸름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줍니다.




# 아이메이크업

동그란 얼굴형을 가졌다면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을 최대한 가늘게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라이너를 고를 때는 텍스쳐가 선명하고 또렷하게 나오는 제품이어야 하며 블랙색상도 괜찮지만 브라운 색상이 더 진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연출을 도와줍니다.


눈꼬리를 그릴 때는 펜슬라이너로 먼저 선을 잡아준 다음 붓, 젤 라이너로 선을 따라 덧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눈꼬리를 과도하게 올리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추천글: 잘못 그리고 있던 아이라인을 고치는 8가지 방법



블랙아이라이너를 선택했다면 펄 입자가 들어간 섀도우나 밝은 브라운, 오렌지, 핑크 계열의 색상이 어울리고 브라운아이라이너를 선택했다면 단색 및 톤다운 된 색상이 좋습니다. 펄이 들어간 섀도우와 얇게 올라간 눈꼬리가 잘 매치되었다면 가늘고 매력적인 눈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브론저 사용

가끔 브론저와 쉐딩이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쉐딩은 얼굴에 음영을 넣어 입체감을 살리는 용도지만 브론저는 태닝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쓰이는 화장품입니다. 


브론저는 까맣게 탄듯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붉은기가 돌거나 펄 입자가 들어가 있는데 이는 블러셔와 같이 광대뼈, 콧대를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입술 색상

뷰티 전문가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입술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자신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하며 예쁘고 슬림해 보이는 입술색으로 핑크컬러를 추천했습니다. 


핑크색은 하얀 피부에만 잘 어울린다는 말이 있지만, 핑크는 하나의 색상만 가지고 있지 않고 톤 다운된 핑크, 오렌지 색상이 섞인 핑크, 밝은 핑크 등 굉장히 다양한 색상이 있기 때문에 누런 피부와 구릿빛 피부에도 충분히 어울릴 수 있습니다. 핑크색 립 제품을 선택할 때는 내 피부에 맞으면서 너무 매트하지 않고 촉촉하게 발리는 제품이 좋습니다.



만약 입술을 진하고 붉은 계열로 발랐다면 입술이 강조되어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둥근 얼굴이 더 강조되어 보이거나 자연스럽게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색상의 립 제품을 사용해보고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입니다.



# 얼굴 윤곽

쉐딩은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쉐딩을 통해 얼굴에 음영을 넣어 코를 더 높아 보이게 하거나 턱과 이마를 줄이는 등 얼굴 윤곽을 살려 입체감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아직 쉐딩에 미숙한 사람들은 쉐딩이 ‘어려운 기술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부자연스럽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쉐딩을 잘못하면 얼굴경계가 심해져 연극 분장한 사람을 연상시키지만 내 얼굴형에 맞게 음영을 넣는다면 갸름하고 작아 보이는 얼굴로 만들어줍니다.



둥근 얼굴형은 이마 중간부분에서 귀 부분까지 잡아준 뒤 얼굴 양 옆 광대부분, 턱 선까지 그려주며 크림타입이라면 퍼프를 이용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충분히 두드려주고 펙트타입이라면 브러쉬로 가볍게 쓸어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높은 코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코가 높아 보이게 화장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높은 코를 위해서는 쉐딩과 하이라이터 제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코 쉐딩은 턱선, 이마에 사용하는 것보다 채도가 낮은 색상으로 음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 쉐딩을 넣을 때는 미간과 콧대를 따라 선을 잡아주고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콧대와 콧등을 강조해주면 되는데 너무 진하게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추천글: 보름달형에 잘 어울리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