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이 위 건강식품 및 회춘 식품이라고 불리게 된 놀라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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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 효능이 위 건강식품 및 회춘 식품이라고 불리게 된 놀라운 이유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3. 22.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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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는 ‘단호박의 효능’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에는 당근만큼이나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눈의 피로함과 눈 염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단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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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 70g에는 항암 및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C,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을 각각 14%씩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단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두통, 피로감을 유발시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 다이어트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체중감량 방법 중 하나로, 이렇게 단호박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100g당66kcal칼로리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소화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단호박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높은 포만감을 주어 식이조절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고 칼륨 및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시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 특히 단호박차와 같은 차 종류는 체내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식단과 같이 조절하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영상은 차를 포함한 체중관리 식단정보로 운동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영상)>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은 먹었을 때도, 혹은 팩으로 만들어 발랐을 때도 피부미용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E, 그리고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막아 탄력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잔주름 및 피부노화 방지에 좋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저항력을 향상시켜 건조한 피부나 피부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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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건강 및 소화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위에 부담을 주는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들로부터 위장관 점막을 보호하여 위염을 포함한 위 관련 질병을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위 건강에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이로 인한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대표적으로 당뇨병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 단호박 찌는 법 & 단호박 요리 법


▶단호박 찌는 법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20~30초 정도 돌려줍니다. 이후 단호박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씨를 제거하여 찜기에 푹 쪄주면 되는데, 단호박 껍질을 젓가락으로 찌르면 완전히 쪄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대용 단호박 요리 법

단호박은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아침식사 대용이라면 단호박 두유나 단호박 죽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단호박 두유 – 단호박을 찐 후 껍질을 벗겨 믹서기에 넣어준 다음 두유 1팩과 꿀을 넣고 같이 갈아주면 쉽게 완성됩니다. 

 

 



단호박 죽 – 단호박을 찐 후 껍질을 벗겨 믹서기에 물 5~6컵과 함께 단호박을 갈아줍니다. 갈아준 단호박을 냄비에 넣고 저어가며 끓여주는데, 팔팔 끓는다면 이때 찹쌀가루와 물을 넣고 섞어줍니다. 마무리로 소금과 설탕을 넣고 끓여주면 단호박 죽이 완성됩니다. 





# 단호박 섭취 시 주의할 점

단호박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기관을 약하게 만들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효능이 많은 식품이라고 해도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하루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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