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의외로 많이 포함된 음식 6가지와 단백질의 알지 못했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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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이 의외로 많이 포함된 음식 6가지와 단백질의 알지 못했던 효능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5. 4.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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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JTBC 예능 <아는 형님> 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종국이 “통풍에 걸려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고 밝히며 출연진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김종국은 평소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 등의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은 입에 대지도 않고 술 담배를 안 하는 철저한 자기관리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던 단백질 식단이 통풍을 불러왔다고 고백하면서 일부 시청자들은 그의 건강을 걱정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날 김종국은 “단백질을 많이 먹어서 통풍에 걸렸다”고 말하며, “얼마냐 아프냐 하면 통풍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잘 정도다. ‘런닝맨’ 녹화도 못 할 뻔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실제로 SBS 예능 <런닝맨> 고정 멤버로 활약중인 김종국은 녹화 당일 슬리퍼를 신고 등장하자 곧바로 태도 논란에 휩싸였고 이에 유재석이 “김종국이 통풍이 와서 다리가 부어 슬리퍼를 신고 왔다”고 밝혔으며, 송지효는 “단백질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렇다. 닭가슴살을 적당히 먹어야 한다”고 전해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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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단백질 과다 섭취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지만, 적정량의 단백질 식단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의 근육을 만들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정량의 단백질이 우리 몸에 가져오는 효능과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건강 지키는 ‘단백질’ 효능


우리 몸의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어 노년기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면역력과 피부탄력을 강화시키는 등 우리 몸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량이 감소되거나 신진대사 및 면역력 저하, 머리카락 빠짐 등의 각종 문제를 초래하게 되는데 단백질은 흔히 알고 있는 골다공증 예방과 체중감량 효과가 있는 것 외에도 인지기능에 필요한 호르몬을 만들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 많은 음식 



▶ 아몬드


아몬드 28g에는 6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지방, 식이섬유도 풍부해 식사 전후로 섭취해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의 경우 파인애플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 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아몬드 특유의 텁텁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파인애플은 체중감량,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 최근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파인애플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가져오는 효능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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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 지방, 칼슘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함량도 높아 운동 및 체중감량 시에 충분한 단백질 보충이 가능합니다. 




▶ 매생이


우주식량으로 지정될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매생이는 단백질, 비타민A, 처분 등의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어 단백질 보충은 물론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 계란


나트륨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계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건강한 지방 및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적으로 들어가 있어 운동이나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매우 좋은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소고기


비타민A, B1, B2,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소고기는 영양가가 높아 고단백 식품으로 선호 받고 있으며, 소고기에 풍부한 B12 성분은 뇌 건강에 영향을 미쳐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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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


김에는 소고기에 뒤지지 않을 만큼 탄수화물,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실제로 한 건강 프로그램에 따르면 김 1장에 포함된 비타민A는 달걀 2개 분, 김 5장에 포함된 단백질은 달걀 1개 분과 같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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