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전문가가 은밀히 알려주는 조금은 위험한 살빼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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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전문가가 은밀히 알려주는 조금은 위험한 살빼는 방법 7가지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1. 8.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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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는 여자의 평생 고민이라고 불릴 만큼 시작도 어렵고 지속하기도 어렵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는 색다른 식이요법과 운동법이 다양하게 나왔다고 합니다. 단, 이 방법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건강하게 살이 빠지는지를 확인해봐야 하며 근거 없는 위험한 다이어트는 실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래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말하는 위험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 물을 마시지 않는 습관

다이어트의 생명이 물이라는 말이 있듯, 물은 생명에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는 목이 마를 때마다 혹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물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물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그리고 언제 마셔야 효과가 좋은지 생각해 본 적은 없을 것입니다. 


물은 적절한 시간에 마시면 신진대사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기본적으로 물을 마셔야 하는 적절한 시간은 매 식사시간 30분 전으로, 1~2잔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칼로리 소모를 활발하게 해주고, 일시적으로 위를 채우기 때문에 음식을 덜 먹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추천글: 칼로리 소모를 60% 더 늘리는 놀라운 운동법



# 음식에 집중하지 않는 행동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음식량을 의식하면서 조금씩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소식은 시작이 어렵지 습관을 들이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식사 중에는 TV시청과 컴퓨터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TV와 컴퓨터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음식을 빨리 먹게 되고, 얼마나 먹었는지도 가늠하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이 먹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전화, 핸드폰 사용도 마찬가지로 식사를 할 때는 음식에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에 집중해서 먹으면 내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칼로리를 의식하게 되고, 평소보다 훨씬 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가능하면 최대한 천천히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 큰 접시에 음식을 담는 행동

다이어트에 적절한 음식량을 모르겠다면, 평소에 먹었던 그릇보다 더 작은 그릇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은 그릇에 담긴 음식의 양만 먹으면 저절로 과식을 피하게 되고, 체중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젓가락을 이용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숟가락을 이용하면 입 속에 많은 양의 음식이 들어가지만, 젓가락은 적은 양의 음식을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천천히 오래 씹는 행동은 포만감을 얻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젓가락이 불편하다면 작은 스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 잠을 자지 않는 행동

잠은 다이어트에 놀라운 효과를 줍니다. 모델 한혜진씨는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몸이 스스로 살을 뺄 시간을 주는데, 그 시간에는 음식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공복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전날 저녁에 잰 몸무게와 다음날 아침에 잰 몸무게가 다른 것을 보면 다이어트는 잠과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수면은 우리 몸 속의 건강을 유지하는 호르몬 영향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뱃속의 음식물들은 소화가 되고 노폐물들은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또한 우리의 몸은 시간당 50에서 100kcal정도를 소모하는데 이때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공복상태가 길어져 아침 운동에 효과적인 몸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 한가지 음식만 먹는 행동

일명 ‘원푸드 다이어트’ 라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만 먹는 좋지 못한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단기간 안에 빠르게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지만, 그만큼 요요가 빨리 올 확률이 높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기도 쉽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닭가슴살, 삶은달걀, 녹차, 견과류, 연어 등으로 메뉴를 다양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은 칼로리가 서로 다르고 효능도 다르니 때문에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무조건 안 먹는 행동

다이어트 중 초콜릿과 쿠키 등의 군것질거리가 생각난다면 드셔도 좋습니다. 단, 5개중에 1개꼴로 먹어야 하며 칼로리를 소모할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아침에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엄격하게 금지한다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나쁜 호르몬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이런 규칙을 깨뜨린다면, 여러분은 심하게 자기 탓을 하며 다이어트를 망치게 될 것입니다. 


추천글: 4주안에 '이상적인 몸매'에 30%더 가까워지게 만드는 행동들





# 양치하지 않는 습관

식사 후에 이를 닦지 않으면 우리는 분명 과일, 초콜릿 등의 다른 음식을 찾게 될 것입니다. 식사 후 양치하는 습관은 이런 과식을 피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적어도 하루에 1~2번은 양치를 하기 때문에 별로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양치는 입 안에 멘톨성분이 들어있어 음식을 먹고 싶지 않게 만들고, 만약 음식을 먹더라도 맛이 없게 느껴집니다. 



# 전문가 상담없이 식단 조절 및 보조제 섭취 

 

사실 많은 분들이 단기간에 본인들의 이상적인 몸매를 가지고 싶어하시지만 대부분의 운동법 혹은 식단 조절은 장기간에 걸쳐서 해야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두꺼운 옷을 입기때문에 살이 찌는 것에 둔감해져서 운동도 게을리 하고 관리를 하지않아 봄이 되서 급하게 다이어트 혹은 여러 운동들을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앞서 언급했듯이 이런 운동법들은 긴 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바로 시작해도 원하는 시간까지 원하는 몸매를 갖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여러 전문가들이 있고 그중 다이어트 혹은 몸매에 관해 많은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폄하하지 말고 최대한 많은 얘기를 들어보는 것이 어쩌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는데 더 빠른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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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많은 분들이 식단을 조절하여 급하게 살을 빼고 몸매를 가꿀려고 하는데 장기적으로는 급격한 노화, 탈모에 원인이 되며 단기적으로도 생리불순과 같은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식단 조절 역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진행해야 되며 좀 더 빠른 방법을 찾는 경우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식단과 함께 식양청에서 검증된 보조제를 같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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