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이해 못하는 여자들의 피할 수 없는 공통적인 고민들 3가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들은 이해 못하는 여자들의 피할 수 없는 공통적인 고민들 3가지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6. 22. 11:28

본문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더 깊어져 가는 여자들의 몇가지 공통적인 고민들이 있습니다. 남자들이 생각하기에는 쓸데없어 보이기도 하고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고민이 얼마나 큰 것인 것 대부분의 여성은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추천글 - 의외로 강간율이 높아 여행시 조심해야 되는 나라 TOP 9

 


# 나이에 대한 고민

 

물론 남자라고 나이를 먹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여자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 더욱 큰 고민을 합니다. 이러한 고민은 동화속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데, 그중 한가지는 백설공주에 등장하는 왕비를 예로 수 있습니다.

 

백설공주의 새 왕비는 당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일같이 거울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 자신이라는 것을 확인 받았던 것을 보아 자신의 미모를 잃지는 않을까 항상 두려워하고 걱정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나이를 먹어갔고 시간은 흘러 어느덧 백설공주는 꽃다운 나이에 접어들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울에게서 청천벽력 같은 대답을 듣게 되는데, 여느때와 다름없이 거울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던 그녀에게 거울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백설공주입니다라고 답했던 것입니다.

 

자신의 어여쁘고 아름답던 꽃다운시절이 저물어간다는 것을 자각하게 된 왕비는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이의 앞자리가 바뀔수록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껴갔으며 점점 어려 보인다혹은 늙어간다는 말 한마디에 기분이 크게 좌우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어렸을 땐 느끼지 못했던 왕비의 이러한 마음이 나이가 들어갈수록 새삼 이해가 되고 슬프게만 느껴지는 이유는 살아갈수록 사회에서 젊고 아름다운 여성과 나이가 든 여성, 이 둘에 대한 비교와 편견을 느끼기도 하며 사회적으로 여성의 역할이 단절될까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마음은 여성이 폐경을 하고 나면 더욱 심각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가임기때의 생리는 귀찮고 짜증나는 현상에 불과했지만 폐경기가 다가오면 생리가 멈출까 조마조마한 마음이 들게 됩니다. 실제로 폐경기때 우울증을 겪는 여성들도 있는데, 최근에는 폐경을 긍정적으로 받아드릴 수 있도록 생리를 완료했다는 뜻인 완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관계에 대한 고민

 

인간관계란 누구에게나 어려운 문제지만 특히나 남자보다 관계지향적인 여자의 경우 더욱이나 관계에 대해 더욱 심각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원시시대에 남자는 사냥을 여자는 채집을 맡아왔는데, 채집은 공동체형성과 정보전달 그리고 아이디어를 나누고 소통하는 것에 더욱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예로부터 관계형성과 감수성이 발달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의 관계는 남성들의 관계에 비해 굉장히 섬세하고 디테일한면이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보다는 공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서로 공감대가 형성되고 만족감을 느낄 때 논리적이지 않다고 해도 계속해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추천글 - 키가 작고 숨은 살들이 많은 여성들을 위한 여름철 패션코디 9가지 팁

 


하지만 이러한 관계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집착하며 확인하려 든다면 마음에 큰 상처를 입기도 하는데, 이러한 상처로 인해 20대 이후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는 여성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같은 공동체에 속해 있다고 무조건 관계를 맺는 것이 아니라 관계형성은 스스로가 선택하고 만들어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번 곁에 둔 사람이 영원히 함께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새로운 관계는 계속해서 형성해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만족스러운 관계를 맺을 때 매우 큰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모자란 인생에 있어서, 힘들고 부담스럽고 기분 나쁜 관계까지 고민하고 억지로 끌고 나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 성차별에 대한 고민

 

 

 

남녀평등은 예나 지금에나 계속해서 나오는 이야기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여전히 성차별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직장에서 커피를 타고 회식자리에서 술을 따르는 등의 심부름을 하는 것은 기본으로 여자상사의 뒷담화를 할 때 성적인 발언 섞어가며 하기도 하고, 임신으로 인해 휴직하는 여성에게 이기적이라는 표현을 하며 출산 후 휴직이 길어지면 혼자만 애 낳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사회에서 여자라는 이유로 차별적인 시선을 보이는 또 한가지 예를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두 여자 보디빌더들의 미친 근육과 그 뒤에 숨겨진 사연 (영상) >

 

이에 대한 주위의 반응 또한 다르지 않은데, 이러한 경험이 계속해서 쌓이다 보면 언젠간 여성으로써의 삶을 포기해야만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 것이라는 깨달음이 느껴지기도 됩니다. 하지만 최근 성차별과 여성혐오에 대한 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이러한 부분을 개선시키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힘들고 어려운 일은 수없이 많고 고민 또한 계속되겠지만 이들이 내 앞을 가로막는다 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한 여성으로서 자랑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는 것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추천글사실은 '스마트 호구'들이 직장생활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