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의 효능이 우리 신체의 건강과 피부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의 효능이 우리 신체의 건강과 피부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3. 13. 19:45

본문

 

고대 그리스 그리고 로마에서는 신들의 식량’,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이라고 칭한 꿀은 우리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채집해 식품과 약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꽃의 꿀샘에 있는 설탕성분을 벌이 채집해 소화효소로 바꾼 것으로 꽃의 종류에 따라 꿀의 맛과 빛깔이 달라지게 됩니다.


추천글 - 브래지어 착용의 진실과 허구 그리고 올바른 대안

 

한 마리의 여왕벌을 중심으로 한 무리당 채집되는 꿀의 양은 약 10-13kg정도이며 꿀벌이 1kg의 꿀을 만들기 위해서는 560만개의 꽃을 찾아다녀야 한다고 하는데 이는 그 노력에 걸맞게 달콤한 맛과 다양한 효능까지 놀라운 영향을 미칩니다.

 


#1 체중감량

 

꿀에는 단맛이 나기 때문에 살이 찐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꿀에 있는 당은 천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사 전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어 음식물의 섭취를 줄여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미국의 다이어트 전문 식이요법프로그램에선 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매일 아침 꿀 한 스푼을 탄 따뜻한 꿀물에 레몬을 섞어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 함께 실천한다면 체중감량에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 Top 6(영상) >

 

#2 독소배출과 숙취해소

 

꿀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한가지는 바로 독소배출과 숙취해소 입니다. 과음한 후에 꿀물을 타서 마시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효능에 의한 것으로 꿀은 과당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돕고 음주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신체 내부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물을 마실 때에 레몬즙을 함께 섞어 마시게 되면 레몬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해독작용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추천글 - '귀 메이크업'이 전체 메이크업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3 소화불량 및 위장병 완화

 

꿀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어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불량을 완화시켜주며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글루콘산 성분이 또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와 위염, 속쓰림 증상 및 위장병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4 피로회복

 

수면부족으로 인해 피로가 쌓였다면 꿀물을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1큰술에는 17g 정도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으며 산화방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내의 당수치와 인슐린 수치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운동 직전에 섭취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꿀을 섭취하면 신경을 가라앉혀주는 진정작용이 일어나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는 따뜻한 꿀물을 한잔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5 피부트러블 완화

 

꿀피부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탄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잡티가 생겼을 때 잠자리에 들기 전 잡티가 난 부위에 꿀을 소량 발라준 후 아침에 일어난 즉시 씻어내는 것을 꾸준히 해준다면 개선된 피부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꿀은 습진과 건선 및 백선과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피부를 완치시키지는 못하지만 건조함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제 입니다.

 


#6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생 효과 또한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어 꿀을 섭취해주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추천글 - 군대처럼 군기가 세다고 알려져 있는 학과 Top 6과 학과생들의 두려운 일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