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방 재벌부터 사실혼까지, 1세대 최고 아이돌의 다이나믹 연애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은방 재벌부터 사실혼까지, 1세대 최고 아이돌의 다이나믹 연애사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20. 8. 10. 21:19

본문

 

 

 


'oh~ love 왜 이제서야~ 많이 외롭던~ 나를 찾아온거야' 이 가사만 봐도 자동으로 음성지원 되시는 분들 아마 많으실겁니다. 이 노래는 바로 1997년에 데뷔한 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의 '커플'이라는 곡이죠. 여섯 개의 수정이라는 뜻을 가진 젝스키스는 90년대 당시 H.O.T와 막강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며 많은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이였습니다. 하지만 3년 뒤인 2000년에 별안간 해체해버리면서 많은 팬들의 눈물을 자아냈는데요. 해체 후에도 각자 개인적으로 활동했던 멤버들의 연애사가 참 다이나믹합니다.

 

첫사랑과 결혼에 성공했지만..

 

 


젝스키스 멤버 중 가장 먼저 결혼소식을 알려준 멤버는 팬들 사이에서 츤데레라고 소문이 자자한 은지원입니다. 은지원은 젝스키스 1집 앨범에서 랩을 담당했고, 2집부터는 조금씩 보컬에도 참여하면서 파트를 늘려갔었는데요. 하와이 유학파인 은지원은 아내와 유학시절에 처음 만났고, 첫사랑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젝스키스로 데뷔한 후 연락이 끊겼다가 해체 후 2009년 미니홈피를 통해 다시 연락이 닿았다고 하죠. 이후 은지원은 첫사랑과 연애를 시작했고, 2010년 4월에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출처:MBC

알고보니 은지원의 아내는 축구선수 이동국의 아내의 친언니였고, 이동국과 은지원은 서로 동서관계였었다고 하죠. 하지만 2년 뒤인 2012년 은지원의 이혼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은지원과 아내의 성격 차이로 함께 삶을 살아가기에 어려움이 있었고 결국 합의 이혼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아직까지도 친구처럼 지내고 있따고 하네요. 편한 은지원은 예능프로그램에서 특유의 예능감을 보여주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의사 김태희랑 결혼에 성공한 회사원

 

 

젝스키스 해체후 연예계를 아예 떠난 멤버는 바로 고지용입니다. 고지용은 젝스키스 활동시절에 부모님이 금은방을 운영하며 멤버들에게 팔찌를 선물했던 것으로도 유명했는데요. 하지만 해체 이후 젝스키스 멤버들이 몇년간 고지용을 만나지 못했다고 합니다. 멤버들과 연락을 중단하고 자신의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던 고지용은 가정의학과 의사 허양임과 2013년 결혼하며 가정을 꾸렸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무려 5년간 열애를 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이 만나기 전, 허양임은 고지용이 젝스키스 멤버인 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그냥 일반 사업가로만 알고 있었죠. 허양임은 미모가 뛰어나기 때문에 의사계의 김태희로 불리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훈훈한 고지용과 미모의 허양임은 결국 결혼에 성공했고 그들의 미모를 닮은 귀여운 아들을 낳았습니다. 고지용과 허양임부부는 가족예능에도 출연하며 알콩달콩 사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현재 고지용은 사업을 그만두고 부동산 개발 관련 프로젝트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려 13살 연하와 연애했던 (로봇)연기자

 

 

 

로봇연기로 더 많이 알려진 그는 바로 젝스키스 멤버 장수원입니다. 장수원은 깔끔한 외모로 젝스키스 활동시절 꽤 많은 인기를 얻은 멤버였는데요. 해체 이후 2013년 사랑과 전쟁 아이돌특집 편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서의 인지도를 확 끌어올렸습니다. 사실 연기를 잘했기 때문이라기보다는 그 반대로 어떤 연기를 하든 변하지 않는 표정과 어색한 말투로 로봇연기라는 별명을 얻으며 너무 연기를 못하는 연기자로 유명해졌죠. 

 

출처:JTBC

하지만 되려 이 로봇연기로 인기를 다시 얻으며 2014년 예능에 출연한 장수원은 13살 연하의 여자친구를 언급하며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여자친구는 연예인은 아니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평범한 여대생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는데요. 당당하게 자신의 열애를 공개하며 결혼을 하고 싶다고 애정을 뽐낸 장수원. 장수원의 공개에 덩달아 그녀의 쇼핑몰과 SNS도 높은 인지도를 얻기도 했었죠. 하지만 4년 뒤인 2018년, 두 사람의 결별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팬카페 회장과 사실혼 관계?

 

 

 

 

간드러지는 미성과 미소년같은 외모로 제일 많은 인기를 얻었던 멤버는 강성훈입니다. 해체 후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90년대 젝스키스 활동때와 똑같은 외모(심지어 머리스타일까지..)를 지녀 냉동인간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는데요. 티없이 맑은 외모와는 다르게 2011년 사기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으며 방송국 출연금지 명단에 올랐던 그는 이후 더 큰 논란을 불러오게 됩니다. 출소이후 다시 연예계에 복귀하여 솔로활동을 재기했던 강성훈은 본인의 팬클럽 수익금을 횡령했다는 논란이 일었는데요. 그 사건 중심에 팬클럽 회장이 강성훈과 사실혼관계였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실제 연인이였던 두 사람은 동거를 하고 있었으며 경제적으로도 공동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많은 팬들은 강성훈에 대해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고, 강성훈과 강성훈의 연인인 팬클럽 회장을 상대로 횡령죄로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가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그 외에도 강성훈의 사건사고로 인해 많은 팬들이 등을 돌렸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