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이 전통적으로 여성들에게 좋은 만큼 남성들에게도 좋은 9가지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기자 효능이 전통적으로 여성들에게 좋은 만큼 남성들에게도 좋은 9가지 이유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3. 26. 18:26

본문

 

구기자는 살짝 볶아 주전자에 끓이면 은은하게 고소하면서 달콤한 향이 나 남녀노소가 즐기기에 부담 없는 한약재 입니다. 또한 구기자는 맛도 좋지만 몸에 정말 좋으며 특히,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런데 여성에게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구기자가 남성에게도 좋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구기자는 오랜기간 복용하게 되면 뼈와 근육을 단단하게 해주며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평소 추위와 더위를 잘 타서 고생이 많았던 분들이 드시면 이러한 문제도 완화시켜주어 추위와 더위에도 강한 체질로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한약 처방할 때 자주 사용되는 약재이기도 합니다.



추천글 - 산수유 효능을 남성들과 노약자들이 알아야 하는 이유와 섭취 방법









<신농본초경>를 보면, 한약재는 상약, 중약, 하약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이 중 '상약'은 독성이 없는 약재로 단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인삼'과 '구기자'입니다. 구기자가 인삼과 함께 널리 쓰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구기자는 특히 간과 신장에 좋은데요. 우리 몸의 간과 신장이라는 장기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약재가 바로 구기자입니다. 그래서 구기자는 차나 술로 평생 즐겨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갱년기 장애에도 구기자가 가지고 있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갱년기에는 나이 듦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육체는 점점 노화가 시작되어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해서 화가 자주 나기도 하고 특히 짜증이 심해집니다. 갑자기 몸에 열이 올라 땀이 나거나 서글픈 생각에 자주 빠져 우울감이 늘거나 심해지면 우울증이 오기도 합니다. 이럴 때 구기자가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체력이 떨어져 피로할 때 피로감을 줄여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궁에 어혈이 생기는 여성에게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어혈이 기미의 원인 중 하나인데요. 자궁에 열이 많이 생겨 자궁 주위의 피가 진득하게 되면 어혈이 생기는데 이 어혈을 풀어주는 것이 구기자입니다.


이렇게 줄줄 설명해 놓은 것을 보면 도대체 어디가 남자에게도 좋다는 건지 의문이 생기지 않나요? 




추천글 - 물을 마실 때 앉아서 마시는 것이 일어서서 마시는 것보다 좋을 수 밖에 없는 과학적 이유





#신장기능 강화와 정력증진




구기자는 자궁에 열이 생긴 여성에게 좋다고 했습니다. 자궁의 열은, 어느 날 스트레스를 받아서 열이 솟구치면 간에도 열이 생기며, 간의 경락인 자궁에도 열이 생깁니다. 이렇게 자궁에 어혈이 생기게 되고 기미가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간의 열을 식혀주는 것은 간혈, 즉 간의 피가 간의 열을 낮춰줍니다. 이 간에 피를 보충해주는 좋은 약재가 바로 구기자인 것입니다. 


이렇게 구기자는 간과 신장을 보호하여 신장기능을 강화시키고 정력을 북돋아 줍니다. 오래 먹게되면 뼈가 튼튼해지고 몸이 가벼워지며 흰머리가 검어질 뿐만 아니라 옛말에 의하면 백살 이상 장수하게 되고 눈이 밝아지고 추위와 더위를 타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허약체질, 어지럼증, 두통, 당뇨병, 만성 소모성 질병, 폐결핵, 빈혈, 성기능 감퇴 등에 널리 쓰이는 보약이기도 합니다.




#피로회복




구기자는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50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녹황색 채소에 많은 베타 카로틴이 당근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맥경화 및 혈압 치료




고혈압을 유발하는 '안지오텐신전환 효소'의 활성을 막는 효소가 구기자에 풍부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의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고혈압뿐만 아니라 저혈압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구기자의 성분준 하나인 베타인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저혈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천글 -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이 우리몸에 끼치는 놀라운 효과





#간기능 향상




구기자는 앞서 말했듯이 간과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특히 간염 환자분들에게 효과가 좋은 약재입니다. 잦은 음주로 피로하거나 기타 간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 완화와 눈의 피로 해소

 

 





구기자 차를 꾸준히 마시면 눈을 맑게 해주며 피로감을 가시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두통과 눈의 피로를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나이드신 분들에게 좋은 약재입니다.




추천글 - 체했을때 증상 8가지와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




구기자는 피하지방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공복에 마시는 구기자 차는 공복감을 줄여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구기자 차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수분공급을 원활하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탈모와 기미제거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 필요한 영양분들을 보충해 주며, 주근깨와 뾰루지 같은 트러블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구기자를 구하기가 힘들다면 집에 있는 파인애플을 이용하여 미용의 효과를 높일 수도 있는데요. 다음 영상을 통해 파인애플의 효능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유>




#구기자를 먹는 다섯가지 방법




첫번째는 구기자를 가장 간편하게 섭취하는, 차로 다려 마시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구기자를 잘 건조시켜 말린 다음 구기자 200g + 소주 2L + 황설탕 150g 을 유리병에 넣은 후 3개월 정도 숙성을 시키면 구기자 술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구기자를 먹는 방법은 효소로 만들어 1년정도 숙성하여 요리에 쓰거나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은 구기자의 어린잎을 나물로 만들어 먹거나, 밥을 지을 때 뜸들여 먹거나, 김치에 넣어 먹거나, 된장국에 넣어 먹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방법은 구기자를 빻아 가루로 만든 뒤, 꿀을 넣어 죽으로 쑤면 보신하기에 좋은 죽이 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