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을 구워 먹으면 느껴지는 뜻밖의 놀라운 맛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일을 구워 먹으면 느껴지는 뜻밖의 놀라운 맛

카테고리 없음

by 비회원 2017. 12. 6. 18:57

본문

 

과일을 구워먹으면 색다른 맛이 난다?

생각지도 못한 맛이 느껴지는 과일도 있어 놀라움을 줍니다.

 

과일은 익히지 않고도 먹을 수 있기때문에 생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곤 하지만 요리와 함께 과일을 익혀 먹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대부분 과일을 익히거나 구워 먹으면 영양성분을 파괴시킨다고 알고 있지만 오히려 익히고 구워 먹었을 때 영양소가 더욱 풍부해지고 좀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과일들도 있습니다.

 


1. 포도

 

비타민 C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포도는 닭고기나 새우, 생선 등을 함께 구워 먹으면 맛뿐만 아니라 영양도 잘 어우러지며 바스켓과 함께 먹어도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포도를 구워 먹으면 식감이 독특하며 포도의 단맛이 더욱 강하게 느껴져 포도 잼보다는 부드럽지만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수박

 

과일을 익혀 먹었을 때 가장 의외의 맛이나는 것은 바로 수박입니다수박을 익히면 수박의 전분이 포도당으로 변해 수박의 맛이 더욱 달아져 달고나와 비슷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수박을 잘라 소금과 후추로 양념을 해준 후 버터와 함께 구워 먹게 되면 참치나 소고기 같은 맛 또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망고

 

열대과일인 망고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로 구워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됩니다.


햄버거나 샌드위치 혹은 샐러드 등에 함께 넣어 먹으면 좋지만 가뜩이나 말랑말랑해 구워 먹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햄버거 패티에 올려 함께 구우면 망고가 망가질 일도 없으며 탄냄새까지 함께 흡수해 줍니다.



4. 복숭아

 

복숭아는 굽게 되어도 그 안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이 없어지지 않으며 색다른 맛이 나기 때문에 한번쯤 구워 먹기에 도전해 볼만한 과일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며 니코틴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구워 먹을 때에 설탕이나 소금, 계피를 살짝 뿌려 함께 구워 주면 더욱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굽게 되면 수분이 없어지면서 영양소가 농축되기 때문에 훨씬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까지 않은 상태로 고기를 굽는 것처럼 통째로 구워 먹으면 정말 좋은 디저트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맛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부족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돕는 귤을 굽게 되면 새콤한 맛이 줄어들어 따뜻하면서도 달짝지근한 차를 마시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구울 때 살 짝 탄 부위에서는 고구마의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베큐를 할 때에 함께 구워 먹어도 좋지만 호일에 싼 후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도 좋습니다.

 


7. 사과

 

사과는 그냥 먹어도 달콤하지만 구워 먹으면 수분과 유기산이 날아가 더욱 더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워 먹게 되면 사과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은 손상되지만 페틴과 항산화성분이 증가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고기와 함께 먹어주면 좋습니다구울 때 껍질을 벗기지 않고 구어주어면 영양소를 조금이나마 더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