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 늦게가면 십중팔구 겪는다는 의외의 상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항에 늦게가면 십중팔구 겪는다는 의외의 상황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9. 1. 10. 14:36

본문

 

이제 해외 여행객들을 보는 것은 일상이 되버린지 오래 일정도로 해외 여행은 우리 삶의 필수처럼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행의 시작은 비행기를 타는 순간부터 시작이 되는데 차가 막혀서, 아침에 늦잠을 자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는 공항에 늦게 도착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공항에 조금 늦게 도착해도 비행기만 잘 타면 큰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늦게 도착하면 의외로 다른 문제에 봉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행기 표 예약

 

 


비행기에서 편히 갈려면 좋은 좌석을 선정하는 것은 필수이죠.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찍 예약을 하여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씨름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들여 좋은 자리를 예약했는데 공항에 가보니 다른 자리로 바뀌어 있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게 되죠. 그리고 그 이유는 우리가 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좌석 예약의 의미


항공 예약시 많은 사람들이 좌석 예약을 했다는 것을 좌석번호를 받았다는 것으로 종종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좌석 예약의 의미는 좌석에 대한 우선권 정도만 받은 정도로 해석되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좌석 예약을 확정으로 보고 공항가서 짐만 부치고 입국 심사대에 가면 안된다는 말이죠. 



예약된 좌석 번호는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예약된 좌석을 공항에서 배정하겠다는 얘기로서 최종 확정되는 좌석번호의 의미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항공사의 확정 좌석 프로세스



좌석 번호가 최종 확정되는 것은 공항에서 탑승수속 단계에서 이루어집니다. 항공사들은 예약된 좌석번호에 대해 대부분일정한 시점까지 공항에서 최종 확정하여야 그 좌석을 배정받는 것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탑승수속 마감 1시간 전까지 공항에 와서 탑승수속을 해야 우리가 예약한 좌석을 최종적으로 받게 되는 것이지요.


▶좌석이 바뀌는 이유


앞서 말한 이유로 만약 공항에 출국 30분전에 도착해서 탑승수속을 시작하면 이미 예약때 안내받은 좌석 번호가 다른 사람에게 가 있을 확률이 있다는 것입니다. 즉, 언제 공항에 도착해서 탑승수속을 마치느냐에 따라 원래 좌석을 배정받는지 아니면 전혀 다른 좌석을 배정다는 것인지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좌석을 Keep하는 손쉬운 방법



이제 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체크인을 하는데 이런 경우 예약좌석이 확정좌석이 됩니다. 즉, 부치는 짐만 없다면 공항에서 별도로 탑승수속을 밟을 필요없이 바로 항공기에 탑승하면 된다는 얘기이죠. 이런 경우라면 내가 예약한 좌석이 바뀌어 있는 것을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만약 특정좌석만 선호한다면 온라인 체크인을 통해 예약좌석을 확정좌석으로 바뀌고 천천히 공항에 가도 됩니다. 그러면 여행의 출발부터 산뜻하게 즐기면서 갈 수 있겠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