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 효능으로 알아보는 이것의 섭취가 천수를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진단 효능으로 알아보는 이것의 섭취가 천수를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4. 19. 19:02

본문

 

건강은 우리 삶에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 한가지로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건강을 위협하는 갖가지 요소들이 많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황제의 보약이었을 뿐만 아니라 조선 최고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도 최고의 보약으로 쓰여 있는 공진단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추천글 - 산수유 효능을 남성들과 노약자들이 알아야 하는 이유와 섭취 방법

 


# 황제와 황후의 보약 공진단

 

중국 원나라 당시 명의였던 위역림이 만들어 황제에게 바치며 황제들의 보약이라고도 불리는 공진단은 허약한 체질로 태어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게 되면 선천적인 원기를 강건하게 하여 백가지의 병을 이기게 한다고 동의보감에 쓰여 있을 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한의학에서 최고의 보약처방으로 쓰이고 있으며 최근 스포츠 스타들과 유명 연예인들이 복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공진단은 사향과 녹용, 인삼, 산수유, 당귀가 주재료이며 이외의 여러가지를 첨가해 만들어집니다. 그 가운데 사향은 공진단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으로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216으로 지정되어 있는 멸종위기종 수컷 사향노루의 생식기 근처에 있는 향낭에서 얻은 분비물을 건조시켜 얻는 약재입니다.

 

사향은 한방 순환계 약재로 따라올 약재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가격이 매우 비싸게 거래되기 때문에 사향대신 침향(침향나무에 수지가 침착 되어 덩어리진 것이며 이 역시 고가로 거래되고있다)이나 목향(국화과 풀의 뿌리를 약재로 만든 것)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침향 / 목향 )

# 공진단의 효능

 

공진당의 주재료 효능과 이외에 첨가되는 각각 재료들의 효능만 해도 엄청나게 많지만 가장 큰 효능으로는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원기보충이 필요할 경우 섭취하게 되면 간기능을 개선시켜주고 기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집중력이나 기억력증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천글 - 역류성 식도염에 안좋은 3가지 음식과 좋은5가지 음식

 

실제로 동의신경정신과학회지에서 공진단은 알츠하이머 치매환자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점과 허혈성 뇌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극심한 운동선수나 연예인 뿐만 아니라 수험생과 갱년기 여성, 노년기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피로회복 및 체력 증진

▶ 안구건조증 해소 및 눈 건강

▶ 이명증과 비염 개선

▶ 목과 어깨, 등 근육 뭉침 완화

▶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증상 및 불면증 개선

▶ 수족냉증과 팔,다리 저림 증상 개선

▶ 불규칙적인 생리주기 개선 및 생리통 완화

▶ 정력 증강 및 고환 부고환염 예방

▶ 변비 완화

▶ 노화방지

 


특히 여성의 경우는 공진단과 함께 이 음식을 먹으면 효과를 배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효능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성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것의 놀라운 효능 (영상) >

 


# 공진단 복용법

 

공진단은 하루 1-3환을 공복에 복용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하루 2-3환을 증상이 경미한 경우 하루 1환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환 그대로 침으로 녹여서 혹은 씹어서 섭취하되 치아에 심하게 끼여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따뜻한 물이나 꿀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 공진단 주의사항

 

 

 

공진당은 자궁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경우 유산 위험이 있어 절대 복용해선 안됩니다. 또한 몸에 열이 많거나 급성 소화장애를 일으키는 경우,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감기나 폐렴, 위염 증상이 있는 경우 질병 완치 후 공진단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사향의 경우 의료기관에서만 사용하는 약재이기 때문에 반드시 상담을 통해 복용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저가의 공진단은 대부분 불법으로 유통된 사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한의사가 제환한 제품인지 또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사향을 사용한 것인지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추천글 - 배에 가스가 계속 차게 되었던 8가지 이유와 가스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