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별해도 사업은 같이!', 쿨한 연애의 끝을 보여주는 방송계 연애박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결별해도 사업은 같이!', 쿨한 연애의 끝을 보여주는 방송계 연애박사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19. 10. 22. 13:55

본문

 

 담백하고 명쾌한 연애 참견으로 대중들에게 방송계 대표 연애박사라고 인정받고 있는 방송인 곽정은의 최근 연애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JTBC <마녀사냥>부터 KBS Joy <연애의 참견>에 이르기까지 연애에 문제가 생기면 냉철하게 상황을 판단해 마성의 조언을 해주는 곽정은이었기에 그녀의 열애 소식 그리고 그 후의 결별소식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평소 쿨한 연애를 주장한 그녀답게 본인의 연애에서도 그녀다운 쿨한 연애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방송계 연애박사로 등극한 그녀

<@ onstyle ' 소나기', JTBC '마녀사냥'>

웅진닷컴 잡지본부, 코스모폴리탄에서 13년 동안 기자생활을 하면서 많은 경력을 쌓아온 그녀는 연애 칼럼니스트로서 그리고 연애에 관한 책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는 전략이었다》, 《연애하듯 일하고 카리스마 있게 사랑하라》등의 저자로서 대중에게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피처 에디터로서 여러 기사를 썼는데, 연애,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가장 재미있고 쉽더라고요. 말하는 주제는 좀 세지만 전달하는 방식은 옆집 언니처럼 편안한 것도 장점인 것 같고."

 

기자로서 연애 관련된 이야기를 할 때 가장 재미있고 그녀만의 장점을 보여줄 수 있었다는 그녀는 2013년 JTBC<마녀사냥>에 출연을 계기로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KBS Joy <연애의 참견>까지 방송계에서 그녀만의 연애방식을 언급해온 그녀는 이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방송계의 연애박사로 등극하게 되었죠. 

 

▶글로써 생긴 호감

 

그렇게 연애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그녀로부터 한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녀는 지난번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외국인 연하남과 열애 중이라고 밝혔던 것이죠. 곽정은의 남자친구로 소개된 이는 바로 방송인 다니엘 튜더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과 맨체스터 대학에서 MBA를 취득한 훤칠한 뇌섹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슈가 되었습니다. 

<@ tvN ' 문제적 남자'>

곽정은은 4~5년 전에 다니엘 튜더가 쓴 글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업무차 미팅할 기회가 생겨 만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잠깐 동안의 만남이었지만 평소 좋은 감정을 갖고 있던 그들은 이후 연락을 하게되어 인연이 이어졌다고 하죠. 

 

상대방에 대한 호감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가치관이 너무 잘맞았다고 언급한 그녀는

 

<@비디오스타>

 

 

“이해받는다고 느끼는 연애가 처음이에요. 인간의 욕구에는 인정 욕구와 애정 욕구가 있는데, 저는 이 친구를 통해 완전히 채워져요. 그런 사람이 세상에 많이 없어요.”

 

라고 언급하며 새로운 만남에 큰 만족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애도 사업도 함께

<@JTBC 마녀사냥>

곽정은은 이후 남자친구가 대표이사인 명상 대중화를 위한 명상 심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회사에서 함께 사업을 하기로 결정을 했죠. 이코노미스트 기자 출신 다니엘 튜더가 총괄해 명상 대중화를 위해 개발한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혜민스님을 비롯 곽정은 작가, 이해인 수녀 등 불교 가톨릭 비종교 분야의 명상 심리전문가들이 제작에 참여하여 화제가 된 사업입니다. 

<@세계일보, 인스타그램>

곽정은은 단순히 남자친구와의 관계때문에 사업에 참연한 것이 아닌데 실제로 그녀는 인도에 가서 삶과 명상을 연결하는 심화 과정을 밟으면서 약 2여년간 공부를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어서 시작한 명상이었지만 명상이라는 경험을 통해 사람사이에서의 관계에 대해 정말 많은 깨달음이 왔다는 그녀. 당시의 관계에 대한 명상 그리고 그녀가 하고있는 남녀사이의 관계와 명상 대중화라는 사업이 같은 선상에 있다고 판단한 그녀는 큰 고민없이 참여를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결별 그러나 사업은..

 

 

그렇게 좋은 출발을 보였던 둘이었지만 열애 인정 3개월만에 결별을 선언하게 되었는데요. 아쉬운 결별을 택하게는 되었지만 과거의 이별과는 다른 성숙한 이별을 경험했다는 그녀는 이번 이별에 대해

"지금까지 내가 했던 이별은 대부분 오해와 원망 눈물과 상처로 가득했지만, 이번 이별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런 일이 가능하다니, 이토록 성숙한 이별을 내가 했다니. 세상 누구도 내게 주지 못했던 이 좋은 인생의 깨달음을 선물해준 그에게 진심 어린 고마움과 지지를 보냅니다."

 라며 비록 이별은 했지만 두 사람사이에 앙금은 전혀 없음을 고백했습니다. 

<@곽정은 인스타그램>

또한 명상이라는 사업을 같이 하고 있는 부분도 같이 언급을 했는데 

 

우리는 명상이라는 공통점을 통해 만난 사업가들이고, 서로의 세계관을 존중하기에 사랑했던 기자 출신 작가들입니다. 이제는 좋은 친구이며 일을 함께하는 사이로 남겠지요.

라고 언급하며 비록 결별은 했을지라도 사업은 계속 같이 할것임을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애박사’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그녀. 2019년도에도 그녀만의 쿨한 연애를 보여주며 대표 연애 컨설턴트로서 대세가 된 그리고 성숙한 결별을 경험한 그녀가 또 어떤 연애조언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