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치료시 고려해야 되는 7가지 요소와 7가지 천연 치료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선 치료시 고려해야 되는 7가지 요소와 7가지 천연 치료법

Life/질병정보

by 비회원 2018. 3. 30. 16:00

본문

 

# 건선이란

 

대표적인 만성피부질환인 건선은 은백색의 인설과 구진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사람마다 나타나는 분포나 정도는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 팔꿈치나 무릎, 두피, 엉덩이 등 자극이 많은 부위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한번 발생하게 되면 10년에서 20년 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데 일시적으로 좋아진다고 해도 재발 가능성이 있어 평생을 안고 살아가야하는 질병입니다.


추천글 - 구강암 초기증상, 잘못 알고 있는 오해들 그리고 정확한 예방법


 

# 건선의 원인

 

건선은 피부에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그 원인은 체내에 있어 이는 몸이 보내는 적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나 감기, 장염과 같은 각종 질병에 감염된 이후 또는 상처,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저하, 음주와 흡연 등이 원인으로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얽혀 생긴 체내의 독소가 피부의 장벽을 무너뜨리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발생한 문제만을 치료하게 되면 그 원인을 치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상화 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 몸은 자신의 상태에 따라 각종 신호를 보내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의 각 부분에서 보내오는 신호를 잘 살펴보면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으며 중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신체 부분이 있어 흥미를 줍니다. 이는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귀지의 색깔과 모양'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영상) >


추천글 - 자궁경부암 증상 7가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오해와 진실

 

# 건선증상

 

건선이 생기게 되면 좁쌀 또는 물방울 모양이 발진이 생기게 되며 이는 시간이 갈수록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 위에는 흔히 각질이라고 부르는 비듬과 같은 생김새의 인설이 덮히게 되는데 인설을 떼어내게 되면 여러 개의 점과 같은 출혈이 발생하는 오스피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이 없다고 알려져 있는 건선은 실제로 가려움이 심한 유형도 많이 있어 이로 인해 큰 고통을 겪는 사례가 많이 있으며 특히나 건선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열감이 극심해지면서 농포가 생기기도 하며 가려움을 심하게 겪거나 아토피가 있는 사람의 경우 진물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치료시 고려해야 되는 요소

 

건선 치료법에는 광을 쐬어 치료하는 광치료법, 약을 복용해 치료하는 전신치료법, 약을 발라 치료하는 국소치료법, 최근 개발진행중인 생물학제제 치료법 등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고려해 치료를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완치가 어려운 질병인 만큼 적합한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를 중요시해야 증상이 완화됨은 물론 재발 역시 막을 수 있습니다. 증상의 상태와 증세, 그리고 호전과 악화 여부, 발생한 부위, 환자의 나이, 환자의 건강상태 또한 종합적으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환자의 질환과 치료의 중요성 수준 또한 고려하는 것이 건선 치료에 있어 가장 좋습니다.



# 건선 천연치료법

 

1. 소금물

소금물을 이용해 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욕조에 따듯한 물과 함께 소금을 풀어 15분 정도 몸을 담궈 회복시켜줍니다.


2. 식단 관리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나 육류는 건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선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육류는 줄이고 녹색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연어나 고등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3. 일광욕

매일 5-10분정도의 일광욕은 건선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 자외선은 피부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건선이 없는 부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어야 합니다.

 

 


 

4.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두피에 발생한 건선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며 사용시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물과 함께 섞어 사용해야 하고 사용 후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두피가 가려울 때 이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진정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건선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건선이 있는 부위에 알로에 젤 또는 크림을 발라주면 건선으로 인한 붉은 발진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6. 디톡스

건선이 있는 사람들은 체내에 독소를 과하게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소를 배출하고 체내에 유해한 독소가 발생하지 못하도록 면역력을 튼튼하게 관리하기 위해 디톡스가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7. 천연제품 사용

건선은 피부에 생기게 되는데 일반 바디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덜한 천연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 물을 마실 때 앉아서 마시는 것이 일어서서 마시는 것보다 좋을 수 밖에 없는 과학적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