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도록 만들어주는 7가지 팁
본문 바로가기

무료로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도록 만들어주는 7가지 팁

 

요즘은 남자, 여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원합니다. 하지만 기온이 떨어질 사용하게 되는 각종 난방기구로 인한 건조증이나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기미나 잡티와 같은 색소침착 갖가지 피부 문제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돈을 드리지 않고 해결하며 도자기 같은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있는 7가지 팁이 있습니다.


추천글 - 바세린 으로 30%더 아름다워 질 수 있다고?' 바세린 제조사도 몰랐던 11가지 놀라운 사실

 


#1 탱탱한 피부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간 불린 콩을 으깨어 꿀을 조금 넣고 피부에 발라준 5분뒤 미온수로 닦아주면 좋은 효과를 있습니다. 콩에 함유되어 있는 제니스테인 성분이 콜라겐 섬유를 파괴하는 효소를 억제 시켜주며 또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음식에는 파인애플이 있는데 이는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고 미백과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다른 다양한 효능까지 가지고 있어 특히나 예뻐지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영상) >

 

#2 기미 없애기

 

마늘 6쪽을 다져 컵과 섞어준 2스푼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를 함께 섞어 걸죽하게 만들어줍니다. 이것을 기미가 있는 부위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되는데 1주일에 1번씩 꾸준히 해주게 되면 기미가 옅어지는 효과를 있습니다.

 

 

 


#3 모공 줄이기

 

레몬 8개와 소주 1병을 함께 용기에 섞어 1주일 정도 방치해둔 거즈로 걸러 깨끗한 공병에 담아줍니다. 이를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보관해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게 되면 모공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또한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면 노화의 진행이 빨라지게 되어 모공의 탄력을 잃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의 온도를 차갑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오랜 시간 뜨거운 물로 하는 목욕이나 사우나와 같이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게 하는 행동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 치약이 건성, 지성, 악성피부에 미치는 누구도 몰랐던 놀라운 5가지 효과


#4 잔주름 관리

 

피부의 노화는 25세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는 동안의 적으로 특히나 피부가 얇은 눈가나 입가에 생기게 됩니다. 잔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흑설탕 스푼 그리고 미지근한 물을 섞어 얼굴에 발라 10 정도 방치한 스팀타월로 부드럽게 닦아주면 좋습니다. 이는 입술이 많이 때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꼼꼼한 세안과 물의 온도

 

피곤하고 귀찮다는 등의 이유로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것은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 입니다. 클렌징 제품은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해 사용해야 하며 최근에는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도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세안 물의 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게 되면 모공에 악영향을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의 미온수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면 모공을 과하게 넓힐 있으며 너무 차갑게 하게 되면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6 씻기

 

손은 각종 손잡이와 키보드 여러가지를 만지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매우 많으며 이를 얼굴에 가져다 대게 되면 피부에 박테리아가 퍼지게 되고 다양한 피부 문제를 일으킬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7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선택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이라거나 고가의 화장품이라고 해도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다면 좋은 효과를 없습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으로 피부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화장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몇가지 제품 테스트를 거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 코코넛 오일 효능이 우리 몸에 끼치는 놀라운 6가지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