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 효능이 우리 몸에 끼치는 놀라운 6가지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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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 오일 효능이 우리 몸에 끼치는 놀라운 6가지 영향

 



코코넛 오일은 미란다 커가 하루에 4티스푼의 코코넛 오일을 먹으며 몸매를 유지한다고 알려져 유명해졌습니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섹시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도 매일 아침 시리얼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 먹는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어떠한 매력이 수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훔친 걸까요?







음식 속 재료들의 어우러짐과 맛의 풍미를 더하여 주기로 유명한 코코넛 오일에는 향균, 향진균, 향염증성 성질이 함유되어 있어 일상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디톡스 용도로 사용이 되기도 해서 몸 안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켜 몸의 바디라인을 잡아주며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와 비슷하게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몸에 부족한 비타민C와 비타민B를 보충해주어 건강과 특히 여성들에게 피부미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과일에 파인애플이 있습니다. 다음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여 파인애플의 효능과 활용하는 방법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







코코넛 오일의 효능 중 잘 알려진 것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 체중 감소




식용 코코넛 오일은 체중감량이 건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보통 코코넛은 고 칼로리 이며 포화지방 항유량이 많아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닌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상산이 '중간사슬 지방산'이기 때문에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칼로리는 많이 소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서 하루에 밥 스푼으로 2번 섭취한다면 몸에 있는 체지방을 더욱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실제 국내 한 학술 논문에 따르면 12주간 코코넛 오일 섭취에 대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오일을 섭취했던 그룹은 체지방이 2.7%, 체중이 2.8kg 감소하였고 운동을 같이 병행한 그룹은 체지방이 4.8%, 체중이 10.3kg 감소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만 섭취하여도 체지방과 체중의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그 효과가 배가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 입 냄새 감소




코코넛 오일에는 '향균성' 성분이 있어서 입속의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며 세균과 잇몸 감염까지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베이킹소다를 약간 더 첨가하여 사용한다면 입에서 나는 악취까지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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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릿결 복구




샤워를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만약 코코넛 오일을 종종 사용한다면 컨디셔너 제품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적정 사용빈도는 일주일에 2~3번 정도면 충분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과도한 머리빠짐과 비듬에 대한 문제에도 도움이 되어 머릿결 상태의 근본이 되는 두피를 관리해주기에 아주 용이합니다.










# 보습 효과




수분을 잡아두는 보습력이 뛰어난 코코넛 오일은 피부각질과 악건성 증세를 완화 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겐 생산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성을 복구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만약 건조한 날씨에 입술이 자주 튼다면 코코넛 오일을 입술에 발라주면 수분을 잡아주고 각질을 제거하며 추운 날씨에서는 상당한 보온의 효과까지 있으니 하나 쯤 챙겨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냄새 탈취 및 상처치료




만약 겨드랑이, 발, 목 주변에서 냄새가 나서 걱정인 사람들은 하루에 두 세번씩 코코넛 오일 소량을 발라 그 부위를 돌리 듯이 마사지를 해준다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소재의 보습 효과와 복원 성질은 햇빛에 탄 부위나 얕게 베인 상처 회복에 상당한 도움을 주며 '향균제'와 '향매제'같은 오일 속의 성분이 감염의 발생을 사전에 미리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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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톡스&면역력 강화




천연 식물성 오일인 코코넛 오일은 분자 구조가 작아 피부와 모발에 쉽게 흡수가 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로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오일 풀링, 즉 디톡스 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우리 몸 안에 있는 지방과 만나면 혈당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또한 많은 에너지를 얻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굉장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2~3 큰술을 복용한다면 소화 기관의 기능을 증진시켜 과민성장증후군을 비롯한 다양한 소화 및 위장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이 이러한 효과를 발휘하는 이유는 오일의 포화지방산이 향균성이 강해서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 등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각종 소화기관의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심해야할 점은 코코넛 오일에는 포화지방이 올리브 오일의 약6배 이상 들어있어 다른 식물성 오일보다 많아 칼로리 함유량이 100g당 862kcal 정도가 들어 있으니 적당량을 사용해야 더 좋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고르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정제된 것과 비정제된 오일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오일은 천연 코코넛의 향과 풍미가 가득해서 식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정제된 오일은 비정제된 오일보다 특유의 향이 옅고 입자가 미세해져 화장품과 섞어 미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만약 구매해서 사용할 경우, 인공 향을 비롯하여 다른 합성 첨가물이 들어 있지는 않은지, 유통기한이 지나진 않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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