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도 가르쳐 주지 못하는 10가지 놀라운 립스틱 사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전문가도 가르쳐 주지 못하는 10가지 놀라운 립스틱 사용 방법

 

립스틱은 대부분의 여성이 사용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사용법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립스틱은 단지 다양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바르는 색조 화장품일 뿐이지 여러가지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생소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도 올바른 선택과 관리법 그리고 여러가지 사용법이 있습니다.


추천글 - 2018년 봄에 더 어려보이게 만들어주는 나만의 네일 컬러 Top 5

 

#1 관리법

 

립스틱은 매일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기 때문에 청결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입술이 더러운 상태에서 매일 바르게 되면 입술에 있던 세균이 립스틱에 묻고 그대로 저장되었다가 다시 입술로 옮겨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입술은 상태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며 사용한 립스틱은 티슈로 가볍게 닦아준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슈로 닦기에도 찝찝하다면 머리카락을 이용해서 잘라줄 있습니다. 특히 리퀴드 제품의 경우는 이물질이 섞이게 되면 쉽게 부패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립스틱 선택


립스틱은 사용하는 색상과 종류 그리고 사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색이나 볼터치나 아이섀도우와 같은 색조 화장과 어우러지도록 선택해야 하며 장소와 분위기에 고려해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로는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동안 메이크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동안의 얼굴 베이비 페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한 피부표현과 색조화장의 컬러 선택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있습니다.

 

< 생기있고 어려보이는 동안 메이크업 Tip 8가지(영상) >

 

#3 블러셔

 

립스틱을 볼터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크림 타입의 블러셔와 같이 볼에 발라준 후 퍼프나 손가락을 이용해 살짝 두드려 펴 발라주면 됩니다.

 


#4 깨진 아이섀도우 립스틱으로 사용

 

좋아하는 색상의 아이섀도우가 깨져서 사용하기 어렵다면 바세린과 섀도우를 섞어 립스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부러진 립스틱을 바세린과 섞어주면 립밤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립 컬러 오래 유지하기

 

집에서 화장을 하고 약속장소에 도착을 했지만 립스틱은 이미 다 지워져 버리고 계속해서 신경 쓰고 덧바르기는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이 때 립스틱을 바른 후 입술 위에 티슈 한 장을 대고 파우더를 그 위에 소량 발라주면 립 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드래곤 볼에서 부르마 역할을 맡았던 배우의 놀랍도록 슬픈 사연

 


#6 부러진 립스틱

 

립스틱이 부러진 두 부분을 라이터로 녹여 다시 붙여줍니다. 붙은 부분을 다시한번 살짝 녹여준 후 뚜껑을 닫아 굳혀주면 부러진 립스틱을 다시 붙일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랜 시간 녹이게 되면 립스틱 전체가 다 녹아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 립스틱 보관

 

날씨가 너무 덥거나 따뜻한 곳에 있을 때는 립스틱을 냉장고에 보관해 굳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8 조금남은 립스틱

 

립스틱을 다 사용하고 조금 남았다면 브러쉬를 이용해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헤어드라이어로 녹여 빈 케이스에 담은 뒤 굳혀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립스틱 재사용

 

오래된 립스틱이나 싫증이 난 립스틱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른 헝겊이나 키친타올에 립스틱을 살짝 묻혀 변색된 은 제품을 닦아주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의 성분이 공기를 차단시켜 코팅효과 또한 오래 유지됩니다.

 


#10 립스틱 자국 제거

 

 

 

립스틱이 옷에 묻었다면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을 자리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후 몇 분간 방치 후 천으로 두드려 주면 큰 얼룩이 제거되며 그대로 세탁기에 넣고 빨아주면 남은 립스틱도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또한 유아용 물티슈로 문질러 주거나 올리브유를 헝겊에 묻혀 립스틱자국이 난 곳을 두드려준 후 비눗물로 헹구어 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11 컨실러

 

컨실러로 입술 라인을 지워주면 입술을 좀 더 크게 그릴 수 있으며 입술 전체에 발라준 후 립스틱을 바르면 립스틱 고유의 컬러를 더 잘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립스틱을 바른 후 입술 중앙에 컨실러를 살짝 발라주게 되면 입술이 두툼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추천글 - 용감한 사람들만이 도전하고 예뻐질 수 있는 립스틱 TOP 5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