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절대로 검색하거나 구글링하면 안되는 6가지 무서운 주제들
본문 바로가기

구글에서 절대로 검색하거나 구글링하면 안되는 6가지 무서운 주제들

 

이미지나 정보를 얻으려 할 때 구글은 우리에게 정말 큰 도움을 주지만, 가끔은 이런 정보가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에 검색하거나 구글링 하면 안 되는 주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구글은 원하는 단어만 검색해도 굉장히 다양한 정보와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이런 구글에서도 절대 보여주지 않는 지역이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지역이고 구글이 왜 보여주지 않는가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지역(영상)>



#1. 증상관련 주제

갑자기 몸에 통증을 느낀다던가 피부에 뭐가 올라오면 정말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원이 아닌 인터넷에 증상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증상을 찾아보고 정보를 얻는 것은 좋으나, 예외는 있지만 사실 웹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게시물들은 대개 의료 전문인들이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웹사이트에 올라온 게시글이 엉터리에다가 자신의 증상과는 전혀 다른 병이라고 말한다면 불안함으로 인해 상태가 더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정말 건강상으로 문제가 있다면 구글에 검색하지 말고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봐야 할 것입니다. 


추천글: 베이비 페이스로 만인에게 사랑받는 비밀스러운 방법 Top 7


 

 




#2. 범죄관련 주제

구글에 범죄 관련 주제를 검색한다는 것은 심각한 일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순수한 마음에 아주 큰 호기심을 가지고 ‘폭탄 만드는 법’ 또는 ‘암페타민 만드는 법’ 등을 검색해볼 수는 있겠지만, 그러나 보안 및 약물 제어 서비스는 범죄관련 주제를 검색한 사용자를 추적하고 IP주소가 데이터베이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절대 호기심으로라도 구글에 범죄관련 주제를 검색하면 안 됩니다. 





#3. 암 관련 주제

암 역시 증상에 관련된 주제로 구글에 검색할 경우 사용자가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습니다. 암에도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며, 대부분의 증상이 정말 일상에 무해한 상태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암에 대한 궁금증으로 증상을 검색하면 실제 대표증상으로 어지러움, 메스꺼움, 두통 등 일상생활에 있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본인이 암이 맞는지, 어떤 암인지를 확인하기란 어렵다고 말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추천글: 여드름이 있는 피부를 더욱 악화시키는 전자기기 '이것'의 알맞는 활용법



#4. 피부관련 주제

질병들은 대부분 피부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구글에 검색하면 굉장히 많고 다양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물론 장점도 있겠지만 이는 본인이 정작 알고 싶어하거나 찾고 싶어하는 질병에 관한 피부 이미지를 찾기 어렵다는 뜻으로 잘못된 이미지를 선택하는 등 혼란을 가져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구글에 피부관련 주제를 검색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흡연자의 폐

설문조사 결과 10명중 8명이 흡연자일 정도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고 있으며, 때때로 흡연자들은 흡연이 자신의 폐에 미치는 해로움에 대해서 걱정합니다. 만약 호기심에 흡연자의 폐 상태를 검색한다면 웹 사이트에서는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굉장히 심각한 폐 이미지를 보여줄 것이며, 이 사진을 본 사용자는 굉장히 심각하게 받아들여 잘못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금연에 강한 의지를 보이기 위해 이미지를 검색하는 것은 괜찮겠지만 이미지가 아닌 행동을 보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6. 출산관련 주제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출산 장면들을 보면 크게 소리를 지르는 임산부와 그런 여성을 진정시키는 의사가 등장하고, 울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등 굉장히 긴박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러나 출산의 실제과정은 영화나 드라마 속에 나오는 것과 비교도 안되게 혼란스럽고 구글 이미지에 어린이들이 보기 충격적인 상황 그대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검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일본 거주 7년차가 알려주는 처음으로 일본여행가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7가지 Tip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