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바퀴벌레가 생겼다면 택배상품들을 쳐다봐야 되는 놀라운 이유
본문 바로가기

집안에 바퀴벌레가 생겼다면 택배상품들을 쳐다봐야 되는 놀라운 이유

 

징그러운 외형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아 모두를 공포에 떨게 하는 무시무시한 바퀴벌레는 마리가 보이게 되면 수백 마리가 있는 것이라는 말처럼 엄청난 번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퀴벌레는 지구상에서 사라졌으면 싶지만 어마어마한 생명력으로 2억년이라는 끈질긴 시간동안 살아왔습니다.


추천글 - 여드름이 있는 피부를 더욱 악화시키는 전자기기 '이것'의 알맞는 활용법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로 바퀴벌레와 같이 지구상에서 사라져야 하는 의외의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 이유와 함께 확인할 있습니다.

 

< '빨대' 지구상에서 사라져야 되는 무서운 이유(영상) >

 

그렇다면 바퀴벌레는 대체 생기게 될까요? 전에 보이지 않던 바퀴벌레가 갑자기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대체 어디서 생기게 것인지 의문을 갖게 됩니다. 바퀴벌레의 여러 유입경로 놀라운 한가지는 우리가 가장 반기는 택배가 바퀴벌레를 옮기는 주범이라는 사실입니다.

 


#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를 청결하지 못한 환경 뿐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매우 청결한 환경속에서도 바퀴벌레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바퀴벌레는 엄청난 생존력을 가지고 있어 물만으로도 24일을 생존하고 신축성이 뛰어나 5mm 되지않는 공간을 이동할 있으며 몸무게의 900 압력까지도 버텨냅니다.

 

바퀴벌레는 습하고 어두우며 청결하지 못한 환경 그리고 좁은 공간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하고 어두운 장소나 쓰레기들이 널브러져 있고 청소가 되어있지 않은 환경은 바퀴벌레에게 최적의 서식지라고 있습니다. 좁은 구멍을 통해 침입한 마리만으로도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페로몬 뿜어 많은 숫자의 바퀴벌레를 불러모으게 됩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먹이를 찾아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잡식성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종이 뿐만 아니라 각질이나 머리카락까지도 먹습니다.



추천글 - 5성급 호텔에 갈때도 수건과 식기를 챙겨가야만 되는 놀라운 이유


# 바퀴벌레의 주범은 택배박스

 

택배가 오면 내용물을 꺼내고 택배박스를 모아두었다가 한번에 버리거나 수납장으로 재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방치해둔 택배상자가 바퀴벌레를 생기게 하는 주범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어둡고 습한 장소가 바로 택배상자이기 때문입니다.

 

물류창고에 방치되어 있던 택배상자에 좁은 틈으로 바퀴벌레가 침입해 알을 낳게 됩니다. 그리고 택배상자는 그대로 집으로 들어와 알이 부화하게 되고 택배박스를 오래 방치하면 집에서 번식하게 되는 무시무시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게다가 바퀴벌레는 대부분 알을 틈에 많이 붙이기 때문에 보이지도 않고 접착력도 강해 손톱으로 뜯어도 뜯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실제로 TV방송에 출현한 위생해충연구소 양영철 교수에 의해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 다른 바퀴벌레 유입경로

 

바퀴벌레는 조그마한 구멍으로 침입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풍기, 배수구, 에어컨 실외기, 균열이 틈새, 외부와 연결된 여러가지 구멍 등으로 침투하며 밀폐포장 되어있지 않은 물건을 담았던 장바구니로도 침투할 있습니다.

 

외에도 외출한 옷에 바퀴벌레 알이 묻어 있거나 새로 구입한 화분에 들어있는 무수히 많은 유입 경로가 있습니다.



# 바퀴벌레 방지법

 

후각이 뛰어난 바퀴벌레를 불러모으지 않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고 나서 뒤처리는 깔끔하게 하고쓰레기통은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배수구 청소를 깨끗이 해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눅눅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베란다나 식물을 키우는 공간을 깨끗이 청소하고 에어컨 실외기나 환풍기 또는 균열이 간 벽 틈새 등을 통해 들어오지 않도록 뚜껑을 만들어 덮거나 틈새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고 있는 택배상자는 수납장으로 재사용하거나 모았다가 재활용하는 날에 맞춰 버리지 않고 개봉 후 즉시 버리거나 외부에서 모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천글 -  봄날씨를 즐기는데 좋은 아우터 및 가디건 코디 스타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