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10년 근무자가 알려주는 치킨주문시 모르면 당하는 10가지 팁
본문 바로가기

교촌치킨 10년 근무자가 알려주는 치킨주문시 모르면 당하는 10가지 팁

 

추운 겨울 혹은 눈이나 비가 많이 올 때 더욱 자주 찾게 되는 배달음식은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더욱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 배달 음식이라 하면 어제 먹고 오늘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치킨을 꼽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코인노래방 열풍을 학생, 직장인 및 창업을 계획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만 하는 숨겨진 이유


또 하나 치킨에 버금가는 인기를 얻고 있는 배달음식인 중국집 이 둘에는 주문 시 알아 두면 좋은 꿀팁이 있습니다. 중국집을 실패 없이 고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여러 치킨업계 중 빅5안에 든다는 교촌치킨을 주문할 때 알아 두어야 할 10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국집 배달 3년 경력자가 알려주는 중국집 고르는 팁(영상) >


 

#1 닭을 잘게 잘라주는 이유

 

교촌치킨을 많이 시켜 먹어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겠지만 치킨을 잘게 잘라주는 편입니다. 이는 양념을 바르는 방법 때문인 것으로 타 치킨매장은 대부분 양념치킨을 만들 때 양념통에 치킨을 넣고 버무리거나 양념을 치킨에 뿌리지만 교촌은 솔을 이용해 치킨 하나하나에 양념을 바릅니다.

 

치킨이 크거나 모양의 차이가 많으면 양념을 골고루 바르기 어렵기 때문에 골고루 적당한 양의 양념을 바르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며 한조각 한조각에 정성을 쏟아 모든 치킨이 두껍지 않고 양념이 골고루 적당하게 입혀져 있지만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2 살살치킨은 냉동살

 

교촌의 살살치킨은 쌀가루로 만들어져 더욱 고소하며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입니다. 이는 냉동 다리살과 가슴살로 만들어지는데 각각 따로 냉동포장 되어져 오는 것을 한 마리 기준으로 다리살 1봉 그리고 가슴살 1봉 반-2봉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1봉의 크기가 작고 안에 들어있는 양 또한 적기 때문에 살살치킨의 양 또한 적은 편입니다.

 


#3 콤보와 오리지날의 차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콤보와 오리지날의 차이는 콤보는 다리와 윙을 사용한다는 것이고 오리지날은 닭 한 마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콤보는 다리 4개와 윙봉을 각각 6-8개 사용하는데 매장에 따라 윙봉의 개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정한 적정량은 850-900g으로 정해준 개수는 없기 때문에 1-2개 더 적게 들어있다고 해서 컴플레인에 문제는 없으며 오늘따라 닭이 작았다라는 말 한마디면 해결되지만 진짜 닭이 작은 날도 있습니다. 콤보 외에도 윙은 윙봉이 각각 10-12개가 들어있으며 스틱은 다리가 8-11개 들어있습니다.

 


#4 청결도

 

교촌치킨의 청결도는 어마어마합니다. 본사에서 매주 검사를 나오기 때문에 기름을 평균 2-4일에 한번씩 갈아주며 주방의 청결도 또한 매우 세심하게 관리합니다. 본사에서는 테스트 종이로 기름을 점검해 청결도 점수가 일정이상 깎이거나 경고를 받으면 영업정지를 내리기 때문에 교촌치킨은 대체적으로 기름상태와 주방 청결도 그리고 닭의 상태는 치킨업계 중에서도 상위권입니다.

 


추천글 - 우리가 즐겨 먹는 식품에서 발견된 믿기 힘든 10가지 것들


#5 튀김옷 두께 조절

 

튀김옷의 두께는 반죽의 농도차이에서 나타나는 것인데 교촌치킨의 튀김옷은 항상 물반죽을 하기 때문에 튀김옷의 두께 조절이 어느정도는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맞게 튀김옷을 얇게 혹은 두껍게 주문 하면 거기에 맞춰 농도를 재조절 해줍니다. 하지만 양념류를 먹을 때는 치킨옷이 얇아야 양념이 골고루 잘 발리고 안쪽까지 잘 스며들게 됩니다.

 


#6 후라이드용 믹서기가 따로 있다

 

교촌은 오리지날 시리즈와는 차원이 다른 후라이드용 믹서기가 따로 존재하며 견과류 또한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7 소스

 

후라이드를 주문하게 되면 허니 머스타드와 잠발라야 이 두가지 소스가 함께 오게 되는데 둘 중 한가지 종류로만 두개를 요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8 오픈시간에 맞추어 주문하지 않기

 

여기서부턴 교촌치킨 뿐만이 아닌 다른 치킨업체 또한 공통적인 부분입니다. 프랜차이즈점은 대부분 큰 이윤을 남기기 어렵습니다. 주문이 많으면 그만큼 본사에도 주어야 하기 때문인데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전날 남은 치킨 또는 전날 남은 사이드메뉴를 보관했다 오픈시에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시간부터 1-2시간 사이에 들어오는 주문은 전날 남은 것들로 나가게 되므로 치킨이 당장 먹고 싶더라도 오픈시간에 맞추어 주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매장은 기름온도가 다 올라오지 않아도 오픈시간에 맞추어 주문이 들어오게 되면 그대로 튀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9 생맥주는 배달전문점이 아닌 호프집에서

 

호프집겸용이라면 생맥주가 잘 나가지만 배달전문점은 생맥주가 잘 나가지 않기 때문에 한통을 평균 4-5일 정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빠지고 오래된 맛없는 생맥주가 아닌 신선한 생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호프집에서 치킨을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치킨의 배달시간은 주문 후 최소 20

 

치킨은 기본 7-10분을 튀기며 반죽을 묻히고 양념까지 한다면 평균 13-15분이 걸립니다. 그리고 포장과 배달까지 마치게 되면 최소 20분이 소요되며 앞에 주문이 밀려 있다면 더욱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치킨이 20분도 되기 전에 왔다면 이는 주문 후 취소된 치킨이거나 미리 튀겨 놓은 치킨이라는 것입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치킨을 주문이 없어도 미리 1차적으로 튀겨 둔 뒤 주문이 들어오면 4-5분 더 튀겨 포장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는 레시피 자체가 그런 곳도 있으며 실제로 몇몇 치킨업체는 약 2시간을 두어도 튀김옷이 바삭한 경우도 있습니다.



추천글 -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당신을 더 먹게 만드는 식품회사들의 놀라운 7가지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