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짜리 로또에 당첨된 커플이 보여준 예기치 못했던 결과
본문 바로가기

100억짜리 로또에 당첨된 커플이 보여준 예기치 못했던 결과

 

# 로또에 당첨된 영국인 커플

IT기술자인 로저와 공연예술선생인 그의 아내 라라는 복권에 당첨되기 전까지 연평균 약 10만 달러의 연봉으로 두 자녀를 키우고 있는 극히 평범한 영국인 부부였습니다. 그들은 남들과 똑같이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동안 재미로 운을 믿기 위해 때때로 복권을 구매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놀랍게도 부부는 복권에 당첨되는 행운의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추천글: 귀리의 효능이 신체건강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2005년 10월 로저는 퇴근 길에 편의점에서 늘 그랬듯이 복권을 하나 구입했었고 하룻밤에 그들은 240만달러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부부는 복권당첨 기념으로 비밀리에 축하파티를 열었고 더 이상 소득이 필요하지 않은 충분한 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 직장을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또한 부부의 가족들에게는 복권에 관한 어떠한 말도 꺼내지 않기로 다짐했으며 직장을 그만 둔 후로부터 그들의 자유로운 사치생활은 시작되었습니다. 

 

 





# 로또 당첨 후 시작된 사치생활


▶ 집: 그들은 4개의 침실로 구성된 아담한 집에서 더 좋은 집으로 이사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전 가구들을 옮기지 않고 3만3천달러를 지출하여 모두 새 가구로 교체하였고 조명, 욕실, 주방설비를 시작으로 실내실외까지 리모델링하여 이동비용까지 따로 3만달러를 또 지출하였습니다. 


▶ 휴가: TV쇼에 출연한 라라는 복권 당첨된 후 10일 이내에 여행을 떠났다고 인터뷰했습니다. 그들은 비행기 1등석을 타고 가장 좋은 호텔에 머물렀으며 여행 동안에만 벌써 2만 달러를 지출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로라와 라라 부부처럼 많은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예산의 반을 절약해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유럽의 멋진 휴양지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곳인지는 아래 영상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예산의 반을 절약하는 가성비 최고 유럽국가의 멋진 휴양지TOP5(영상)>



▶ 쇼핑: 로저는 아우디 차량을, 라라는Louis Vuitton지갑을 비롯하여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물건을 구입했습니다.



▶교육: 부부는 아이들에게 그들이 어렸을 때 누리지 못한 것을 경험시켜주기 위해 여학생 사립 학교로 입학시켰고 학교에 아이들 한 명당 매년 26,500달러의 등록금을 내야 했습니다. 


추천글: 회사원이 부자가 되기 힘든 5가지 수긍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취미: 부부는 평소에 문신을 새기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문신에만 수천달러를 지출했다고 합니다. 로저의 경우 과거 록스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밴드를 만들어 런던으로 가 트랙을 녹음했고 앨범수입이 들어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홍보를 위해 전문가에게 월 1,5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투자: 로저는 비즈니스를 한 개쯤은 소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고 그의 아이디어 중 하나는 잉글랜드에 있는 미용실을 구입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그들은 부동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 엄청난 돈을 계속해서 투자했습니다.


 

 



# 비극으로 끝난 커플 

그러나 로저와 라라의 사치생활은 얼마 못 갔습니다. 로저가 구입한 잉글랜드의 미용실은 처음 몇 달 동안은 투자를 통해 수익이 있었지만 결국 한 달에 5,000달러의 손실을 내었고, 새로 구입한 집은 보일러 실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집안 곳곳이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결국 7개월동안 160,000달러의 집을 빌려야 했고 당첨금은 너무나도 쉽게 빠져나가고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라라는 로저가 다른 여성과 같이 있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둘의 사이를 의심했으며 끊이지 않는 비난과 부부싸움으로 인해 둘은 결국 이혼을 선택했습니다. 


추천글: 코인노래방 열풍을 학생, 직장인 및 창업을 계획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만 하는 숨겨진 이유



# 부부를 통해서 본 복권당첨자들의 운명

네티즌들은 이 부부의 운명을 보고 돈이 가장 무섭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복권당첨자들의 운명’이라는 조사에 관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모든 당첨자들은 불행히도 거의 30%가 몇 년 후에 파산한다고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복권에 당첨되기 전보다 당첨된 후의 삶이 더 나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문가는 ‘파산을 겪은 당첨자들은 대부분 자신의 가족 및 친구들과의 인연을 모조리 끊었으며, 우울증을 포함한 여러 문제로 고통 받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라고 말했으며 돈은 담배, 도박, 마약과 같이 중독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날리면 금단 증상으로 우울증을 겪고 자살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당장 눈앞에 있는 막대한 자산으로 인해 이전에 자신이 살았던 삶을 완전히 잊어버리게 되는 것은 정말 무섭고 끔찍한 일입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