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10가지 진실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드랑이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10가지 진실들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2. 28. 19:55

본문

 

귀지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나요? 우리의 신체는 여러가지 신비롭고 놀라운 사실들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놀라운 비밀들이 너무나도 많이 존재하며 그 중 한가지 예로 겨드랑이를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귀지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법에 대한 영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 치약이 건성, 지성, 악성피부에 미치는 누구도 몰랐던 놀라운 5가지 효과


< '귀지의 색깔과 모양'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영상) >

 

겨드랑이는 가슴 양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깨 밑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을 말합니다. 겨드랑이는 흔히 냄새가 나는 부분, 노출을 피하는 부분, 간지러움을 많이 느끼는 부분 등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겨드랑이에도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진실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1 암내

 

겨드랑이에는 수많은 혈관 그리고 땀샘이 지나가기 때문에 땀의 분비량이 많습니다. 이 때 많은 양의 땀과 함께 냄새가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겨드랑이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암내라고 합니다. 이 냄새로 인해 데오드란트를 바르거나 뿌리기도 하는데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취선 발달이 덜해 체취가 옅고 특히나 한국인의 경우 가장 옅은 편에 속하며 절반이상이 취선이 없다고 해 타국민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2 겨드랑이 페티시

 

겨드랑이에 페티시를 느끼는 사람들을 겨식동물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이들은 생각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겨드랑이만의 곡선미와 겨드랑이에서 나는 암내라는 특유의 체취, 따뜻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겨드랑이 털까지 여러 독특하고 이색적인 페티시를 느낄만한 요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신체부위 입니다.

 

#3 성감대

 

겨드랑이 또한 성감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간지러움을 타는 부위와 관절 안쪽의 부위는 성감대일 확률이 높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이 부위들은 평소 외부자극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작은 자극으로도 큰 성적 흥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겨드랑이를 애무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남성이 여성의 겨드랑이에 집착하는 이유는 겨드랑이의 특유냄새로 극심한 흥분을 느끼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4 급소

 

겨드랑이는 폐와 바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뼈와 근육으로부터 보호받지 않고 있어 급소로 여겨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호신술에서도 공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5 원활한 혈액순환

 

겨드랑이에는 림프절이 있어 마사지해주게 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몸이 잘 붓거나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효과를 주며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게이들에게 어필하는 아이돌들의 외모 순위 Top 10 과 1위를 한 주인공의 반전 스펙

 


#6 중요한 관절

 

겨드랑이는 주요한 상체 근육인 이두근삼두근삼각근대흉근광배근 이렇게 5가지 근육으로 조작되는 중요한 관절입니다이 5가지 근육들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흉근과 광배근에 의해 겨드랑이의 깊이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7 그리기 힘든 부위

 

겨드랑이는 생각 외로 만화 혹은 일러스트에서 그리기 힘든 신체부위로 통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겨드랑이에 엮여 있는 5가지 근육으로 인해 겨드랑이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해부학 지식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작가마다 겨드랑이를 선으로만 표현하거나 음영을 넣기도 하며 머리카락으로 가려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으로 겨드랑이를 가린다면 십중팔구는 겨드랑이를 그리기 힘들어서라는 이유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8 겨드랑이에 양파를 끼우면

 

겨드랑이에 양파를 2시간 이상 끼우고 있으면 열이 오른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람에 따라 결과가 다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을 벗겨 생으로 맨 살에 2시간 이상 두고 있으면 되지만 이는 양파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겨드랑이 제모의 시작

 

많은 여성들은 겨드랑이 털은 수치스럽고 제거해야 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여성스럽지 못하며 부자연스럽고 이로 인해 더욱 많은 땀과 악취가 생긴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겨드랑이 털을 제거하지 않았으며 1915년 미국에서 흉측한 겨드랑이 털을 제거해라라는 광고로 여성용 면도기가 처음 출시되면서 겨드랑이 털과 다리 털 등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추천글 - 발바닥에 물집이 생길 때 무좀 약을 사서 바르면 좋은 놀라운 이유


#10 멍울


겨드랑이에 딱딱한 덩어리와 같은 멍울이 잡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빨갛게 변하지는 않지만 누르게 되면 통증이 느껴지고 통증이 그 주위까지도 느껴지게 됩니다. 이는 땀샘이 막혀 고름이 차는 현상으로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해 짜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