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10가지 진실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10가지 진실들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2. 27. 19:19

본문

 

#1. 알을 낳은 닭의 가장 흔한 품종은 레그혼이다

레그혼은 1828년 이탈리아의 항구 도시인 리보르노(Livorno)에서 미국으로 처음 수입된 닭으로 비교적 빨리 자라나고 알을 많이 낳기 때문에 현재 전세계에서 사육되고 있습니다. 레그혼은 과거 한 도시의 이름을 영어로 표기해 붙여진 것이며 알을 낳는 닭의 가장 일반적인 품종은 ‘화이트 레그혼’ 이라고 합니다.



#2. 레그혼종은 매년 대략280개의 알을 낳는다

레그혼은 비교적 빨리 성숙해지며 계란 위에 앉아 접근하는 사람들에게 위협적으로 행동하거나 알을 오래 품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계란 생산에 적합한 품종입니다. 레그혼종은 평균적으로 매년 280개의 알을 생산하며 일부는 320개까지도 생산한다고 합니다. 보통 19주에 알을 낳기 시작하는데 닭이 나이가 들수록 알의 크기가 커지고 가장 큰 달걀은 점보, 가장 작은 달걀은 피어위라고 불립니다. 

추천글: 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



#3. 계란 산업에 의해 매년 219만 마리의 병아리들이 죽어간다

육류 생산만을 위해 사육하는 육계를 포함하지 않고 오로지 암컷이 낳은 달걀로만 따지면 매년 219만마리의 병아리들이 계란 산업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4. 아이오와 주는 미국 최고의 달걀 생산 지역이다

미국 아이오와 주의 계란공장은 매년 약 150억개의 계란이 생산되는 1위 국으로 약 8,000명의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아이오와를 제외한 다른 공장으로는 오하이오, 인디애니 및 펜실베니아 주가 상위권에 있습니다. 



#5. 하루 달걀2개는 일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초과한다

하루에 두 개의 달걀을 먹는다면 일일 권장 콜레스테롤 한계를 초과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미국농무부(USDA)에서는 일일 콜레스테롤 섭취를 300밀리그램으로 제한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나 각각의 큰 계란에는 약186밀리그램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2개를 먹는다면 일일 권장 수치를 초과하게 됩니다. 


한가지 더, 우리가 금세 섭취하는 달걀 2개는 일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초과해 몸에 좋지 못하다면, 우리가 평소에 쓰는 ‘빨대’는 우리 몸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빨대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아래 영상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빨대가 지구상에서 사라져야 되는 무서운 이유(영상)>



#6. 신선한 계란은 흰자가 흐리다

몇몇 사람들은 계란 흰자가 흐릿한 색을 띠면 상했거나 신선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계란 흰자는 오래될수록 깨끗하고 투명한 색을 띠고 신선할수록 흐린 색을 나타냅니다. 또한 신선한 계란은 오래된 달걀보다 껍질을 벗겨내기도 힘든데, 이는 껍질 내부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세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커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천글: 치약이 건성, 지성, 악성피부에 미치는 누구도 몰랐던 놀라운 5가지 효과



#7. 겨우 1.8% 계란만이 유기농 인증을 받는다

누구나 몸에 좋은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길 원하고 있지만, USDA유기농 규제 및 인증 프로그램(USDA-National Organic Program)에 따르면 유기농 표준에 맞게 생산되는 계란의 양은 일반 계란에 비해 2배 이상 적다고 합니다. 유기농 인증을 받으려면 암탉은 호르몬이나 항생제로 치료할 수 없으며, 사료 또한 유전자 조작 성분이나 살충제, 제초제로 처리된 성분을 포함하지 말아야 하고 화학 물질이나 합성 첨가제가 들어간 비료로 기를 수 없을 만큼 시간과 정성을 쏟아야 하는 작업입니다. 



#8. 계란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은 한 개에 단백질, 지방, 비타민A, B12, D, 엽산 및 인산염, 칼슘, 마그네슘, 뇌기능을 돕는 콜린 등 11종의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몸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9. 계란에 있는 하얀 끈은 ‘Chalaza’라고 불린다

계란을 깼을 때 노른자위에 하얀색 끈 같은 물질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 물질은 알끈(Chalaza)이라고 불리는데 노른자가 흰자 밖으로 나가거나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끈은 간혹 베이킹을 할 때만 제거되며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10. 쌍란은 의외로 쉽게 발견된다

계란 한 개에서 두 개의 노른자가 나오는 것을 보고 ‘쌍란’ 이라고 하는데, 쌍란이 신기하고 쉽게 발견되지 않아 우스갯소리로 쌍란이 나오면 그날 하루가 행복해 진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쌍란은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쌍란이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닭이 알을 낳는 과정에서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그래서 아주 어린 암탉이 산란 초기에 쌍란을 낳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추천글: '아보카도 효능'에 중국인들이 빠지게 된 놀라운 이유와 이것의 특별한 7가지 효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