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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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효능이 예뻐지려고 하는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놀라운 이유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2. 26.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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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은 맛있기도 하지만 다양한 영양 기능 까지 갖추고 있는 과일입니다. 각종 비타민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몸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고 각종 질환을 예방 시켜주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으며 이 여러가지 효능들이 예뻐지고자 하는 여성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 파인애플의 효능

 

1. 체중감량

빈속에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게 되면 달콤한 음식을 덜 찾게 되며 파인애플 속에 함유된 티아민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빠르게 변환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봄의 붓기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 파인애플을 먹게되면 에너지 전환이 빠르게 될 뿐 아니라 포만감 또한 느낄 수 있으며 단맛이 풍부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 또한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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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피부미용

파인애플은 간기능과 해독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미백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각종트러블이나 칙칙한 피부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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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변비 및 배변장애 완화

식이섬유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변비가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며 장염이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들에게 또한 효과적입니다.  

 

 

 

4. 식욕증진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새콤한 맛을 내는 물질로써 식욕을 돋구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더위로 인해 식욕이 감퇴할 경우 파인애플을 섭취해주면 입맛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더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소화기능 강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 효소가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어 육류와 같은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먹고 난 후에 파인애플을 디저트로 섭취해주면 소화를 촉진시켜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를 줍니다.

 

6. 생리불순 완화

여성의 경우 생리가 불규칙적이게 되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괜스레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파인애플은 이러한 생리불순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부종 및 붓기 완화

파인애플은 당분과 효소 그리고 염분이 많아 혈액과 삼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봄의 부종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각종 노폐물 등을

 


8. 피로회복

파인애플은 각종 비타민과 포도당, 과당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특히나 비타민B1은 신진대사를 향상시켜주며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9. 갑상선 기능 강화

파인애플은 요오드 또한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게 되면 갑상선의 염증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갑상선의 기능을 강화 시켜줍니다.

 

10. 건강한 신체와 치아

파인애플에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 전해질을 안정시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과한 운동으로 인한 부상이 줄어들며 치아 또한 건강하고 단단해지며 충치나 누런 이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시력을 강화 시켜 주기때문에 노화 등으로 인한 시력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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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인애플 맛있게 먹는 법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파인애플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욱 맛있고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1. 파인애플 차 - 파인애플 잎을 물과 함께 끓여 먹으면 설사를 자주 하거나 장염에 걸린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2. 파인애플 주스 파인애플 껍질을 벗겨 얇게 썰어 물과 함께 주전자에 끓이거나 갈아 마시는 방법으로 여름에는 얼음을 함께 넣어 먹거나 물 대신 탄산수를 사용하면 더욱 감칠맛이 납니다.  또한 다른 과일 주스와 함께 섞으면 맛이 더욱 좋아지는데 특히 베리류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3.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유명한 파인애플 식초는 파인애플 식초와 물을 9:1또는 9:2비율로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 부담이 갈 수 있기 때문에 2주 섭취 후 2주는 휴식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4. 고기와 파인애플 고기를 잴 때에 파인애플을 함께 넣어주면 고기가 연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함께 먹으면 소화를 돕습니다.


5. 파인애플 파르페 파인애플과 아마씨오일을 함께 섞어 파르페를 만들면 단일부로화지방산이 더해지기 때문에 뱃살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6. 파인애플청 -  파인애플 껍질을 제한 뒤 작은 크기로 조각내 빈 용기에 파인애플 그리고 설탕 3/4컵을 담은 뒤 남은 부분에 설탕을 가득 채워 밀봉 시킵니다. 서늘한 곳에 하루정도 보관해두면 설탕이 다 녹으면 냉장고에 넣어 일주일 정도 숙성 시킵니다.

 

 

 


# 파인애플 고르는 법


파인애플은 봄부터 초가을 까지의 제철과일이지만 요즘에는 수입과 하우스재배로 인해 4계절 내내 맛볼 수 있습니다. 구입시에는 파인애플의 잎이 작고 단단하며, 껍질의 1/3만이 노란색으로 바뀐 것이 좋으며 잘랐을 때 달콤한 향이 강할수록 당도가 높은 편입니다.

 


# 파인애플 보관 법


파인애플은 18-20에서 5일간 보관하며 과즙이 바닥에 모여 있기 때문에 잎이 바닥으로 향하게 하루정도 두었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시에는 껍질과 가운데 심을 제거해야 합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파인애플은 덜 익거나 일찍 수확해 익혀 먹는 경우에는 산과 수산석회 등의 함유량이 많을 수 있어 이를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구강에서 피가 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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