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피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데님 잘입는 8가지 노하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피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데님 잘입는 8가지 노하우'

by 비회원 2018. 2. 26. 17:23

본문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는 패션 아이템인 데님은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만큼 대중적인 옷으로 입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코디 또한 쉬워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데님을 더욱 더 잘입는 8가지 노하우가 있습니다.


추천글 - 봄에 더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흰색 셔츠를 멋지게 입는 5가지 방법

 


#1 고르는 법

 

데님을 고를 때는 자신의 체형을 잘 고려해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형에 맞지 않는 제품을 착용하게 되면 굉장히 불편할 뿐만 아니라 늘어나기 십상이기 때문에 처음 생각했던 핏과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입어보고 앉았다 일어나기를 몇 번 반복해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착용시 너무 꽉 끼지 않고 신축성이 좋은 데님이라면 한사이즈를 작게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100%코튼 보다는 1-2%의 엘라스틴이 함유되어 있는 소재가 활동하기 좋지만 이는 굉장히 잘 늘어나기 때문에 입고 벗을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데님은 워싱 처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워싱 처리가 된 제품은 세탁 시 줄어드는 현상이 적지만 워싱 처리가 되지않은 제품은 많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워싱 처리가 되지 않은 제품은 한사이즈를 크게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길어 보이는 다리

 

몸매에 자신이 없더라도 자신의 체형에 맞추어 옷을 입으면 어떠한 옷도 스타일리쉬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몸매 및 비율에 관해 한 연예인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는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사이즈나 생김새에 의해 좌우되지 않는다고 말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린 몸매 및 비율'의 논란이 중요하게 느껴지지 않는 놀라운 이유(영상) >


다리가 곧지 않다면 딱 붙는 스키니진 보다는 일자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이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합니다. 또한 다리가 길어 보이기위해서는 상체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위로 끌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상의를 화려한 디자인이나 밝은 컬러를 선택해 상체에 포인트를 주어야 하며 기장은 짧게 입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짧은 기장의 상의나 하이웨스트를 입어주거나 상의를 안으로 넣어 입어줍니다. 여기에 하이힐을 함께 매치해준다면 더욱 큰 효과를 주게 됩니다.



#3 늘어났다면

 

늘어난 데님을 원상복구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소주나 알코올을 이용한 방법으로 이를 분무기에 넣고 늘어난 청바지에 분사한 후 저온으로 다림질 해주면 늘어났던 곳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4 세탁 법

 

데님은 물 빠짐을 줄이고 수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세탁법이 가장 중요하지만 데님을 세탁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옷 안쪽에 있는 세탁이 표기되어 있는 라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중 다음은 가장 대표적인 데님 세탁 법입니다.

 

세제는 전용세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전용세제가 없다면 형광증백제가 들어있지 않는 세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찬물에 풀어 세탁해야 데님의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손세탁이 가장 좋은 방법입지만 이가 어렵다면 세탁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로 세탁시에는 지퍼를 잠근 후 뒤집어 주어야 모양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건조시에도 뒤집은 채로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자연건조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드는 곳에 널게 되면 줄어드는 현상이 더욱 심해지게 되며 건조 후에는 다시 모양을 잡기 어렵기 때문에 건조 전부터 미리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데님은 물 빠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의류와는 분리해 세탁해야 합니다.

 


추천글 - 꽉 찬 '엉덩이'와 얇은 '종아리'로 만들어주는 10분 운동법


#5 탈취 법

 

데님은 물 빠짐과 줄어드는 현상으로 인해 세탁을 자주 하기 어려워 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데님에서 악취가 날 경우에는 데님 전용 탈취제를 뿌려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려주거나 일반 탈취제를 뿌려 지퍼팩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주면 악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6 보관 법

 

데님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물 빠짐 현상이 있기 때문에 밝은 색상의 옷과 함께 보관하게 되면 이염될 수 있어 밝은 색의 옷들과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재가 무겁기 때문에 접어서 보관하게 되면 접힌 부분이 쉽게 구겨지고 바램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접지 않고 돌돌 말아 보관하거나 옷걸이에 걸어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7 변색

 

데님 구입시 착용전에 소금과 소금과 물을 1:10비율로 섞은 만든 소금물에 하루정도 담가주면 소금이 데님의 염료를 고착시키기 때문에 데님의 물빠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 빠짐 현상으로 인한 데님의 변색이 걱정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변색걱정 없이 데님을 오래 입을 수 있으며 특히 어두운 색의 데님이나 블랙 데님은 더욱 큰 효과를 줍니다.

 


#8 얼룩

 

청바지에 얼룩이 생겼을 때에는 전체를 세탁하는 것 보다는 얼룩만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의 세제를 칫솔을 이용해 조금씩 비벼준 후 드라이기로 건조시키거나 잘 지워지지 않는 기름 얼룩의 경우 샴푸나 주방세제 또는 베이비파우더를 사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작은 가슴'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만이 돋보일 수 있는 10가지 패션 스타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