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 반드시 알아야되는 6가지 메이크업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2018년에 반드시 알아야되는 6가지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트렌드는 미묘한 컬러 차이로 매년 바뀌고 있으며 우리도 트렌드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실제로 2015년에는 진한 스모키 화장이 유행이었다면 2016년부터는 자연스러운 네추럴 메이크업이 뜨기 시작하면서 트렌드가 바뀌었고 몇몇 연예인들은 거의 쌩얼에 가까운 화장까지 선보여 메이크업 전후 차이가 없는 연예인들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메이크업 전후에 차이가 없는 연예인 Top15 (영상) >


팬톤에서는 2018년 올해의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을 선정하여 트렌드에 민감한 다른 패션 업체들은 보라빛을 뽐내는 패션, 메이크업 제품 출시를 위해 서두르고 있다 합니다. 컬러뿐만 아니라 2018년 메이크업 트렌드도 프랑스 일간지인FEMINA와 국내 연예인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코랄 립 메이크업

코랄 립 메이크업은 2018년을 여는 SBS연기대상에서 배우 수지씨가 하고 나와 화제를 몰고 왔었습니다. 이날 수지는 하얀 피부가 돋보일 수 있는 촉촉한 코랄 립스틱을 선택했으며 립과 메이크업이 조명 빛과 잘 어우러지면서 우아하고 세련된 자태를 뽐냈습니다. 실제 수지가 카메라에 잡힐 때마다 수지 메이크업 및 수지 화장품에 대한 댓글이 끊임없이 달렸으며, 실제로 수지가 바른 제품은 ‘수지 코랄’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합니다. 


추천글: 놀랄 만큼 차이가 나는 나라별 현재 핫한 메이크업 트렌드


수지뿐만 아니라 소녀시대 윤아와 선미도 코랄 립 메이크업으로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주었으며, 뷰티유튜버 포니도 ‘촉촉 코랄 메이크업’ 영상으로 게시 하루 만에 69만뷰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선보인 코랄 립 메이크업은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과즙미 넘치는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2. 구릿빛 피부

구릿빛 피부는 살이 드러나는 옷을 입었을 때 하얀 피부보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섹시함과 건강미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릿빛 피부라고 하면 촌스럽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은 수많이 여자 연예인이 구릿빛 피부를 자랑하는 화보와 사진을 찍으면서 어느새 여름에 가장 선호하는 피부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추천글: 평양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북한식 뷰티앱'의 놀라운 효과



#3. 노 메이크업 룩

노 메이크업 룩은 전문가들이 2016올해의 메이크업 트렌드로 선정하여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 트렌드입니다. 노 메이크업 룩은 화려하고 지나친 화장보다 최소한의 터치로 심플하면서 세련돼 보이게 연출하는 것을 말하며, 옅은 베이스와 차분한 립 컬러로 자연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화장 법입니다. 


웬디 로웨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노 메이크업 룩에 대해서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베이스에 눈과 뺨에는 골드 포인트를 더하고 마스카라로 눈을 완성시키면 온화한 여성미를 줄 수 있습니다’ 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4. 와인 색 립스틱 

와인 립 메이크업은 최근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고준희가 하고 나와 인기를 끌었던 메이크업입니다. 극중 고준희씨가 맡은 배역이 차가운 캐릭터였기 때문인지 선명하고 진한 아이라인과 하얀 피부 그리고 와인 립 컬러의 조화가 세련되고 우아한 자태를 뽐냈으며, 배역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린 메이크업이었다고 합니다. 와인 색 립스틱은 특히 가을과 겨울에 어울리는 인기 있는 색상으로 입술에 포인트를 주면 고혹적이고 시크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5. 글로시 립스틱

한때 인기몰이를 했던 매트립스틱을 제치고 2018메이크업 트렌드로 글로시 립이 언급되면서 기초부터 색조까지 촉촉한 광채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글로시 립은 유리알처럼 반짝거리고 탱탱한 입술로 연출해주며 무엇보다 각질이 일어나지 않아 자연스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6. 쉬머 섀도우

쉬머 섀도우는 펄 입자가 작고 발랐을 때 선명하게 발색되기 때문에 영롱하고 우아한 눈매로 완성시켜줍니다. 쉬머 새도우의 경우 봄에 연출하기 쉬운 화사한 색상이 많아 아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터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짧은 속눈썹을 가진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하는 '마스카라 사용 팁' Top 7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