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 이상의 영화가 제작된 해외에서 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로 알려진 대학
본문 바로가기

100개 이상의 영화가 제작된 해외에서 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로 알려진 대학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를 뽑으라면 항상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곳이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이 대학교에서는 무려 100여편의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이 제작되었으며, 최근에는 웨딩사진 촬영장소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유명한 장소는 대구에 위치해있는 ‘계명대학교’입니다.


계명대학교 건물은 근대의 흔적들이 많아있고 심지어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60~70년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또한 이국적인 교내 풍경과 유럽과 비슷한 건물배치로 인해 한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운 대학교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 모래시계(1995)

대구 계명대학교는 최민수, 고현정, 박상원, 이정재 배우가 출연했던 드라마 ‘모래시계’를 시작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모래시계에서 본 계명대학교 배경은 1995년 당시에도 고풍스러운 건물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당시 계명대 캠퍼스 대명노천강당에서 고현정씨가 박상원씨 무릎을 베고 누워 잠든 장면은, 대학생들의 젊고 풋풋한 모습을 잘 보여준 장면이었다고 합니다. 


추천글: 외국인들이 미치도록 알고싶어하는 한국의 5가지 특별한 '뷰티'팁




#2. 동감(2000)

김하늘, 유지태, 박용우, 하지원 배우가 출연했던 영화‘동감’에서도 계명대학교에서 촬영한 장면이 많았습니다.  이 영화는 특히 계명대 실내, 실외 전체를 촬영장소로 이용했기 때문에 캠퍼스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동감에서 시청자들의 기억에 남았던 장면으로는, 배우 김하늘씨가 계명대학교 본관 시계탑 앞에서 유지태씨를 기다리고 있었던 장면이었습니다. 그러나 시계탑은 영화촬영을 위한 소품이었고 촬영 후 바로 철거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3. 죽도록 사랑해(2003)

이훈, 장신영, 이동건, 이진우 배우가 출연했던 드라마 ‘죽도록 사랑해’ 촬영지 역시 계명대학교 였다고 합니다. 죽도록 사랑해는 당시 70년대를 배경으로 그린 드라마였기 때문에, 계명대는 그 시대 분위기를 가장 잘 살릴 수 있었던 중요한 촬영장소였습니다. 




<'멕시코 카르텔' 악명을 높이게 만든 초럭셔리 무기들과 여성들에게 저지른 만행>


#4. 에덴의동쪽(2008)

송승헌, 연정훈, 이다해, 한지해 등의 주연급 배우들이 출연해 무려 290억원 규모로 대작이라 불렸던 드라마 ‘에덴의 동쪽’ 도 계명대학교에서 촬영했습니다. 계명대 실외 풍경을 잘 보여준 장면으로는 송승헌씨와 이연희씨가 마주치는 장면이었는데, 인물들 가운데로 보이는 대학교 본관과 무성한 나무들, 주위 풍경들까지 모두 아름답고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고 합니다.

 

 






#5. 꽃보다 남자(2009)

구혜선, 이민호, 김현중, 김범 배우가 출연해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장소도 계명대학교입니다. 작품 속에서는 신화 고등학교 건물로 등장했으며, 주요 촬영지가 학교였기 때문에 계명대 건물 외부와 내부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시청자들은 드라마에서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학교건물에 넓은 잔디밭을 보고 대학교라는 생각을 아예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관계자들은 꽃보다 남자가 대구보다도 학교 홍보에 더 큰 도움을 줬다고 말했습니다. 


추천글: 아시아 영화 리메이크해서 '중박'이상 한 헐리우드 영화 Top 10





#6. 사랑비(2012)

사랑비 촬영지는 이미 많은 분들이 눈치채고 알고 있었던 장소입니다. 배우 장근석씨와 윤아씨가 출연한 로맨스 드라마로, 70년대 시절 대학생들의 순수함과 풋풋함을 그리기 위해 계명대학교를 촬영지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사랑비 장면에서 계명대 윌슨관 앞 벤치에 윤아씨가 앉았다는 이유로 당시 ‘윤아 벤치’라고 불리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계명대학교는70년대 대학생이었던 주인공들의 풋풋한 분위기와, 중년이된 주인공들의 아련한 분위기를 잘 살려주었던 배경이었습니다. 



#7. 검은사제들(2015)

김윤석, 강동원, 박소담, 김의성 배우가 출연했던 영화 ‘검은사제들’ 역시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에서 촬영했습니다. 




#8. 세븐틴 뮤직비디오

계명대는 영화와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그룹 세븐틴은 만세 (Part Switch Ver.), 울고 싶지 않아 뮤직비디오 두 편 모두를 계명대에서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추천글: 외국인에게 외국인으로 오해 받는 국내연예인 Top7



이 밖에도 영화로는 첫사랑 사수궐기대회, 누구나 비밀은 있다, 박쥐 등이 촬영되었고 드라마로는 백야, 신화, 각시탈, 그해 여름, 눈의 여왕, 이브의 모든 것, 연애의 기초, 야망의 세월 등의 수많은 작품들이 촬영되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