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가지 미친 사실들의 무서운 진실
본문 바로가기

16가지 미친 사실들의 무서운 진실

 

#1. 돈의 개념을 배운 원숭이는 돈을 성관계에 지불했다

카푸친 원숭이에게 돈의 개념과 경제학을 가르치는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원숭이들은 화폐로 사용되는 원반으로 과일과 젤리를 사는 법을 배웠으며, 예산책정과 인간이 배우는 동일한 경제 법칙을 곧잘 이해하고 따랐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혼란스러웠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 연구원이 원숭이를 관찰하던 중 원숭이가 성관계를 위해 원반을 교환하는 행동을 보인 것입니다. 성관계를 통해 원반을 받은 원숭이는 그 즉시 포도와 교환해 연구가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2. 이라크의 독재자는 로맨스 소설을 썼다

이라크의 다섯 번째 대통령 사담 후세인(Saddam Hussein)은 정치계의 독재자로, 쿠웨이트 침공을 가장 두려워했던 그가 쿠웨이트를 도와 ‘Zabibah and the King’ 이라는 베스트셀러 로맨스 소설을 썼다고 합니다. 비록 이 소설책이 2000년에 익명으로 출간되었지만, 나중에 사담 후세인의 직속 부하들이 그의 감독하에 책을 썼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소설은 강력한 통치자와 평범한 소녀 Zabibah의 로맨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 속의 통치자는 후세인으로 묘사되고 있고 소녀Zabibah는 이라크 사람들을 대변하고 있는 실제 삶의 문제를 묘사하는 것처럼 나왔다고 합니다. 부시 대통령의 부정적인 정치적 선을 넘어 후세인의 마음은‘Zabibah and the King’소설 속에 묻혔습니다. 



#3. 부유한 로마인들은 이상하고 복잡한 식사를 즐겼다

 

 


로마인들은 특별히 부유한 민족은 아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부유했던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자랑하고 과시하는 일을 좋아했습니다. 그들이 과시하기 위해 했던 방법은 준비하기 복잡하고 사치스러운 식사를 준비하고 친구들은 초대하는 것이었습니다. 식사메뉴는 소 안에 돼지를 넣고, 돼지 안에 거위를 넣고, 거위 안에 오리를 넣고, 오리 안에 닭을 넣어 한꺼번에 만든 요리였으며, 이러한 식사를 즐기는 듯 했다 합니다.


추천글: 존재하는지도 몰랐었던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Top 10





#4. 스위스에는 아기를 먹는 남자 동상이 세워져 있다

스위스 베른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소름 끼치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내뿜는 이 분수는, 킨들리프레서 또는 ‘child eater(어린이를 먹는 사람)’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남자가 입에 아기의 절반을 물고 있으며, 그 주위에는 제 정신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 아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괴한 예술작품은 1546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누가 어떤 목적으로 만들었는지 아무도 그 이유를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이 동상이 무엇을 상징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이론들이 있었지만, 완전히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반유대주의적인 표현이라고도 하고, 6명의 자녀를 모두 먹은 것으로 악명 높은 그리스의 타이탄 크로노스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동상을 만든 실제 의미가 무엇이었든 간에 이 동상은 관광객들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었습니다. 



#5. 무지개는 햇빛의 분산 결과이다

무지개라는 이름은 햇빛을 반사한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으로 ‘Moonbows’, ‘DewBows’, ‘Glory Bows’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무지개가 있습니다. 

 

 


무지개는 반사, 굴절 및 스펙트럼을 형성하는 햇빛의 분산 결과로, 무지개 형성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Moonbows’는 햇빛 대신에 달빛이 물방울에 반사되기 때문에 달빛은 달빛에 의해 형성됩니다. 또 다른 ‘Glory Bows’는 훨씬 더 작은 구름과 안개로 형성되어 빛을 광범위하게 분산시키고, ‘DewBows’는 빛이 분산되어 이슬 방울이 무지개를 형성시킵니다.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었던 전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TOP10>


#6. 카카포 새는 육식동물로 인한 위험에 처해있다

카카포(Kakapo)는 뉴질랜드 고유의 새로 비행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흔히 ‘올빼미 새’ 라고도 불립니다. 카카포는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어 먹이를 찾다가 육식동물의 냄새를 구분할 수 있지만, 자신이 발산하는 상쾌하고 퀴퀴한 냄새로 인해 육식동물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7. 유럽에는 거대한 대륙을 이루는 식민지가 존재한다

아르헨티나 개미는 유럽, 미국, 일본 세 대륙에 걸친 거대한 지역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서식지는 인간들과 비교될 만큼이나 매우 크고 광범위하다고 합니다. 개미는 자신들의 식량을 모으고, 전쟁하고, 죽은 친구를 묻어버릴 뿐만 아니라 충성심도 높습니다. 

 

 

또한 어떤 종류든 어디에서 왔든 서로 싸우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우리는 개미에게서 배울 수 있는 점이 많다고 합니다. 




#8. 페어리 플라이는 세포 아메바보다 작다

기생 말벌의 한 종류인 페어리 플라이는 130마이크로 미터로 아메바보다 더 작을 수 있다고 합니다. 페어리 플라이는 세계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곤충 중에서도 유독 작아서 현미경으로 확인해야만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9. 모로코에 있는 염소는 나무에 올라가 열매를 먹는다

모로코에 있는 아르가니아(Argania Trees) 나무는 맛있는 열매를 맺기 때문에, 염소들이 열매를 먹기 위해 새 같이 나무에 앉는다고 합니다. 아르가니아 나무들은 8-10미터까지 자라나고 약 200년동안 살며, 나무가 차지하고 있는 면적은8,280 km2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르가니아 나무들은 현재 염소와 아르간 오일의 과잉 생산으로 인해 감소하고 있습니다. 염소가 열매를 먹기 위해 나무를 타고 올라감으로써 나무의 성장을 악화시키고 있으며, 오일은 나무를 직접 베어가기 때문입니다. 




#10. 메뚜기 쥐는 영리하고 강하다

 

 


메뚜기 쥐(grasshopper mouse)는 늑대처럼 우는 육식성 설치류입니다. 이 쥐들은 고양이처럼 극도로 교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토를 방어하고 곤충, 전갈, 뱀, 심지어는 다른 쥐 종류들까지 먹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놀라운 것은 뱀이나 전갈을 먹는데도 그들의 독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으로, 일반 쥐와 같다고 해서 만만하게 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11. 덕다리버섯은 닭고기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식용 버섯이다

덕다리버섯(Laetiporus)은 다이어트나 채식 식단에서 치킨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버섯입니다. 온전히 식용버섯으로 냉동실에 얼려 보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독일과 북 아메리카에서는 이미 진미로 여긴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2. 두바이행 영국항공은 어처구니 없는 일로 다시 착륙해야 했다

영국항공의 두바이행 비행기 탑승객들은 도저히 견딜 수 없는 냄새로 인해 30~40분만에 다시 착륙해야만 했습니다. 승무원들은 기내에 퍼진 악취가 화장실 액체 배설물에 의한 것이라고 승객에게 알렸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비행기 기장은 ‘건강과 안전문제로 인해 착륙하겠습니다’ 라며 강제적으로 돌아갔습니다. 


추천글: 20년 경력의 여행전문가가 알려주는 여행갈 때 반드시 알아야되는 교통수단 별 안전한 좌석 배치




#13. 은행을 강탈한 70세의 남성이 한 행동은 당국에 충격을 주었다

 

 


70세 남성 로렌스 존 리플(Lawrence John Ripple)은 캔자스 시티은행을 털고 나서 로비에 앉아 ‘아내와 사느니 차라리 감옥에서 살겠다’ 라고 말하며 당국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중죄로 인해 그는 체포되었고 5일 후에 석방되는 사건이었습니다.




#14. 기간토피테쿠스라 불리는 거대한 원숭이가 있다

기간토피테쿠스(Gigantopithecus)는 중국, 인도, 베트남 일부 지역에서 9백만년동안 존재했던 멸종 유인원입니다. 그는 고릴라보다 3배나 더 무겁고 큰 몸집을 가지고 있었으며, 또한 인간과 어느 시점에서 같은 식민지에 살고 있었다는 것도 밝혀졌습니다. 블라키 교수는 ‘적어도 이 유인원이 100만년 전부터 존재해왔으며, 수 만년 동안 해부학적으로 현대인들과 동 시대를 보내고 나서 멸종한 것 같다’ 라고 얘기했습니다. 




#15. 개들에 의해 사망한 사람과 개가 있었다

트리거(Trigger)라는 이름의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사냥 도중 완전히 장전된 총을 밝았고, 다른 발로 점 같은 거리에 있는 인디아나 여성에게 총을 쐈습니다. 사실 이것은 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건들 중 하나입니다. 개들은 우연히 총의 방아쇠를 당겨 주변의 사람들을 쐈고, 총기 소지자들의 부주의와 개들의 증가로 인해 ‘개 총기 난사’ 사건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추천글: '멕시코 카르텔' 악명을 높게 만들어 준 초럭셔리 무기들과 그들이 여성들에게 저지른 만행





#16. 보육원에서는 유아 싸움 클럽을 운영하였다

2015년 뉴저지에 위치한 보육원 직원 2명이 4~6세의 아이들 사이에서 유아 싸움 클럽을 운영하여 투옥되었습니다. 직원들은 아이들의 싸움을 선동하고 촬영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어린아이들이 서로를 땅에 밀치고 때림으로써 신체에 상처를 입히도록 부추겼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모님들은 이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었고, 사실을 들은 순간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직원들은 유아싸움클럽을 운영할 때 부모님에게 이 클럽에 대해 이야기 하면 안 된다는 규칙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