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살을 없애는 5가지 최고의 몸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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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구리 살을 없애는 5가지 최고의 몸동작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1. 9.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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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구리살은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고민하는 부위 중 하나로 옆구리 살이 많으면 몸에 붙는 옷을 입거나 얇은 옷을 입는 여름철 옷을 입을 때에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허리에 옆구리살이나 군살이 없다면 허리가 잘록해 보이고 골반이 넓어 보여 몸매가 더욱 예뻐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만드는 것은 대부분의 여성이 원하는 사항 입니다.

 

예쁜 허리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 강화 운동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적인 옆구리 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몸동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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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서 전굴자세 (Forward bends) - 2-3set 10-15reps

 

이 동작은 허리와 척추 관절 뿐만 아니라 뒤쪽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1. 양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 상태로 가슴과 등을 곧게 펴고 배에 살짝 힘을 줍니다.

2. 무릎을 최대한 구부리지 않고 일자로 편 상태를 유지하며 엉덩이가 흔들리지 않도록 골반을 고정시키고 아래로 천천히 상체를 숙여줍니다.

3. 아래로 천천히 숙여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거나 붙이도록 노력해주어야 하며 이때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기 위해 허리와 등을 구부려서는 안됩니다. 척추를 가능한 곧게 펴고 목과 어깨의 힘을 살짝 빼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드밴드 (Side bends) – 3set 15-20reps

 

팔과 어깨 그리고 손목을 강화 시키며 허리라인과 엉덩이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1. 양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 상태로 한 손에는 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들고 한 손은 들어올려 손바닥을 머리 뒤나 옆에 대줍니다.

2. 골반은 최대한 고정시킨 상태로 손을 올린 쪽 옆구리를 쭉 늘려주었다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3.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시행해주어야 하며 무게를 준 손 반대쪽의 옆구리 살이 빠지게 됩니다.

 


# 푸시업 (Push-ups) – 2-3set 20-30reps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푸시업은 가슴과 팔 어깨 그리고 허리를 강화 시켜주는 효과를 줍니다.


1. 엎드린 상태로 양손은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벌린 상태로 손가락은 가슴선과 같은 선에 두어 앞으로 뻗어 바닥을 잡습니다.

2. 팔에 힘을 주며 45도 각도로 만들면서 내려갔다가 올라옵니다. 이때 허리는 곧게 펴고 엉덩이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신체 부위와 일직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 활자세 (Bow pose) -1set 20 to 60secs

 

척추 전체를 늘려 허리부근을 강화 시키며 유연하게 만들어주며 장의 움직임을 자극해 위와 대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를 줍니다.

 

 


1. 바닥에 엎드려 턱이나 이마를 바닥에 댄 후 양다리르 구부려 양 손으로 양 발목을 잡습니다. 발목이 잡히지 않는다면 무리하게 잡으려 하지 말고 꾸준히 반복해 발목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무릎의 너비가 골반의 너비보다 넓지 않도록 한 상태에서 호흡을 내쉬며 마시면서 상체를 늘리고 다리를 들어올려줍니다.

3. 천장을 본 상태에서 자세를 10초정도 유지해주어야 하지만 허리가 너무 많이 아플 만큼 당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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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릿지자세 (bridge) – 1-2set 3-5secs

 

이 자세는 목과 허리 그리고 골반의 유연성 그리고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 천장을 본 상태로 누워 발꿈치를 엉덩이 가까이 당겨 무릎을 세워줍니다.

2. 양 손을 양쪽 귀 옆에 대고 팔꿈치를 11자로 세워줍니다.

3. 그 상태로 허벅지 힘으로 엉덩이를 최대한 높이 들어주고 복부는 등쪽으로 당겨주어야 하며 머리를 안쪽으로 굴리며 팔을 펴줍니다. 내려올 때 목이나 손목 등이 다치지 않게 주의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올라갈 때 무리해서 올라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전문가 상담

 

사실 많은 분들이 단기간에 본인들의 이상적인 몸매를 가지고 싶어하시지만 위의 운동법은 장기간에 걸쳐서 해야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겨울에는 두꺼운 옷을 입기때문에 살이 찌는 것에 둔감해져서 운동도 게을리 하고 관리를 하지않아 봄이 되서 급하게 다이어트 혹은 여러 운동들을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앞서 언급했듯이 이런 운동법들은 긴 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바로 시작해도 원하는 시간까지 원하는 몸매를 갖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여러 전문가들이 있고 그중 다이어트 혹은 몸매에 관해 많은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폄하하지 말고 최대한 많은 얘기를 들어보는 것이 어쩌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는데 더 빠른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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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많은 분들이 식단을 조절하여 급하게 살을 빼고 몸매를 가꿀려고 하는데 장기적으로는 급격한 노화, 탈모에 원인이 되며 단기적으로도 생리불순과 같은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식단 조절 역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진행해야 되며 좀 더 빠른 방법을 찾는 경우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식단과 함께 식양청에서 검증된 보조제를 같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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