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매일매일 하고 있는 일들 중 '지금 당장 멈춰야 하는 10가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이 매일매일 하고 있는 일들 중 '지금 당장 멈춰야 하는 10가지'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1. 9. 14:46

본문

 

매일매일 하는 여러가지 잘못된 습관

잘 모르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당장 멈추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여러가지 잘못된 습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습관들은 힘이 되고 도움이 되지만 잘못된 습관들은 반대의 결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서둘러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고쳐야 할 생활습관 중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신도 모르게 매일매일 하고 있는 잘 못된 습관 10가지가 있습니다.

 


#1 손으로 입 가리기

 

기침 혹은 재채기를 할 때에 입과 코를 가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활습관입니다. 손으로 가리게 되면 바이러스가 손에 묻게 되지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마다 바로 손을 씻어 깨끗이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휴지나 손수건을 이용해 입과 코를 가리는 것이지만 갑작스럽게 재채기가 나오거나 휴지나 손수건이 없는 상황에서는 팔뚝으로 입과 코를 가려주어 바이러스가 번지는 것을 최소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2 아침에 땀억제제 바르기

 

땀을 억제해주는 데오드란트등의 땀억제제는 겨드랑이나 손, 발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특히나 날이 더운 날 더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땀억제제를 아침에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효과가 떨어지는 방법입니다.

 

 

 

아침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고 땀의 분비가 가장 활발하지 않은 자기 전 시간에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땀억제제는 대게 24시간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아침에 샤워 후에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추천글 - 새로운 대세가 된 유니콘 모양의 '겨드랑이 털' 패션

 


#3 변기 물 내리기

 

화장실에서 용변을 본 후 손을 씻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변기 물을 내리기 전 변기통 뚜껑을 닫는 것으로 변기통 뚜껑을 닫지 않은 채 물을 내리게 되면 설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균이 사방으로 퍼지게 됩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았지만 고여 있던 물과 물을 내리며 나온 물이 부딪혀 변기 물이 6m이상의 공중으로 날아가 사방으로 튀기 때문에 화장실 내에 있던 수건이나 칫솔 등이 바이러스와 세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4 관절 꺾기

 

평소에 손가락이나 목허리 등의 관절을 소리 나게 꺾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처음에는 시원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나중에는 무의식적으로 계속해서 관절을 꺾게 되는 현상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은 기본이며 지속적인 습관으로 이어지면 움직일 때 시큰거림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인대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할 위험한 습관입니다.



#5 엎드려 자는 자세

 

수면시간은 우리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 시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어 잠자는 자세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잠자는 자세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엎드려 자는 자세는 여러가지 면에서 좋지 않은 자세입니다.

 

 

 

엎드려 자게 되면 척추의 변형이 올 수 있으며 등과 목에 부담을 주어 통증을 느끼게 하거나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또한 호흡계나 소화기를 압박해 호흡과 소화를 방해할 수 있고 피부에도 좋지않으며 주름을 유발시키기도 하는 등 많은 악영향을 줍니다.

 


#6 믹서기 청소

 

믹서기를 사용한 후에 수세미로 청소를 하지만 칼날은 구석구석 닦지 못해 찝찝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이는 손이 다칠 우려도 있으며 시간 또한 오래 걸리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믹서기는 물을 부운 뒤 주방세제를 넣고 돌려주거나 물과 식초 그리고 계란 껍데기를 넣고 돌려주면 손쉽게 믹서기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7 키보드 다리 세우기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보드를 더욱 잘 보고 잘 쓸 수 있도록 키보드 다리를 세워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손목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8 머리카락 꼬기

 

머리카락을 빙빙 돌리고 꼬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컬을 살리기 위해 돌려주는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머리카락을 습관적으로 계속해서 꼬는 습관은 문제가 됩니다.

 

 

 

머리카락을 계속해서 꼬게 되면 머리카락의 뿌리에 자극이 갈 수 있으며 머리카락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스티어링 휠 잡기

 

스티어링 휠을 한손으로 잡거나 윗부분을 잡고 운전하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는 잘못된 습관입니다스티어링 휠은 양쪽 가운데 부분이나 10 10분 방향을 유지하며 잡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스티어링 휠을 올바르게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돌발 상황에 대해 재빠른 대처가 가능하며 혹시라도 생길 사고시에 팔의 골절을 예방할 수 있으며 올바른 운전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글 - '반달모양의 손톱의 이것'이 우리의 몸에 대해 알려주는 놀랄만한 비밀


#10 손톱 깨물기

 

손톱을 깨무는 버릇은 어린아이들에게서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서도 볼 수 있는 흔한 습관입니다. 하지만 손톱에는 수많은 세균이 있지만 이를 물게 되면 손톱에 있던 세균이 입으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을 뿐더러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손톱을 깨무는 행동은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고치기 힘든 습관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부모의 도움으로 교정이 필요하며 성인의 경우 네일아트를 하거나 껌을 씹는 등으로 손톱 깨무는 습관을 멀리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