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절대 이해 못하는 한국인의 행동들 Top 15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국인이 절대 이해 못하는 한국인의 행동들 Top 15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7. 12. 29. 17:55

본문

 

나라별로 문화의 차이는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외국을 방문하게 되면 한국에서 와는 확연히 다른 여러가지 문화들로 인해 신기하기도 낯설기도 하며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한국인들에게는 당연시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외국인들에게는 낯설게 다가왔던 것들 또한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우리나라 문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외국인들이 절대 이해 못하는 한국인의 15가지 행동들 알아 보았습니다.  


# 스킨십

 

한국인은 깊은 관계가 아닌 남녀사이의 스킨십에 있어서는 보수적이지만 동성 끼리의 스킨십은 게이와 레즈라고 보여질 정도로 모든 장소에서 관대합니다.


추천글 - 여자들이 반하는 남자의 사소한 10가지 행동

 


# 애교

 

애교는 남성과 여성 모두가 하는 행동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워 보이기 위해 하는 행동을 하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애교는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보기에 어린아이같이 하는 행동으로 보여져 거부감이 든다고 합니다.

 


# 미니스커트

 

 


한국 사람들은 로우 컷 셔츠를 입으면 수많은 시선을 받고 보는 이마다 고개를 흔들곤 하지만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에 대해서는 관대합니다. 한국인들은 가슴을 노출시키는 것에 대해 보수적이지만 외국인들은 다리를 노출시키는 것에 대해 보수적이기 때문입니다.

 


# 건설노동자 복장 마네킹

 

도로에 있는 공사 현장에 보면 종종 건설노동자 복장을 한 마네킹이 서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이 보기에 이는 독창적이지만 쓸모 없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 쓰레기통이 없다

 

 

 

한국은 사람이 많은 서울 길거리나 명동 그리고 제주도와 각종 관광지 조차도 쓰레기 문제가 심각합니다. 그 이유는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쓰레기통을 설치하지 않는 이유는 주변이 더욱 지저분해 보인다는 이유라고 하지만 사방에 쓰레기가 굴러다닌 것 보다는 쓰레기통이 많은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은 의문이 듭니다.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었던 세계에서 가장작은 나라 TOP10>


# 유행에 매우 민감하다

 

한국 사람들은 유행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같은 복장을 착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길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패션은 롱패딩 입니다. 노스페이스 사장은 우리나라가 산이 많아 등산하기 좋은 나라이기 때문에 노스페이스가 잘 팔린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 말뚝박기

 

말뚝박기라는 게임에 대해 외국인들은 굉장히 생소하게 느낍니다. 다리 사이에 머리를 넣는 다는 것에 불쾌함을느끼며 인간 지네와 같은 모습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 화장지 변기에 버리지 않기

 

 

 

한국의 대부분의 건물에는 오래된 배관 설치로 인해 사용한 화장지를 변기통이 아닌 옆에 배치된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 환자

외국에는 환자복을 입고 병원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환자복을 입고 식당도 피시방도 여기저기 잘 돌아다녀 외국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 선거트럭

 

선거를 할 때쯤 되면 트럭들이 돌아다니며 마이크를 크게 틀고 연설을 하거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등 아침부터 저녁까지 조용할 틈이 없습니다. 물론 한국인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외국인들이 보기에는 신기하기도 하고 정신 없고 이해할 수 없는 현상일 것입니다.

 


# 간판

 

 

 

음식점 간판들을 보면 삼겹살집에는 돼지가 갈비집에는 소가 치킨집에는 닭 사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보기에는 그 동물을 먹는 음식점에 그 동물 사진이 붙어 있으면 죄책감이 느껴지게 된다고 합니다.

 


# 버스

 

한국의 버스는 외국인들이 느끼기에 왠만한 롤러코스터 버금가는 롤러버스터라고 합니다.


추천글 - 휴게소 직원들도 몰랐던 건강을 위한 휴게소 음식 Tip 5

 


#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가 멈추기도 전에 엘리베이터 문 앞에 미리미리 서있는 한국인들 역시 한국인의 급한 성격 답습니다.

 


# 학원

 

학생들은 학교를 마친 뒤 요일별로 여러 학원들을 다닙니다. 한창 뛰어놀 나이지만 학원에 붙잡혀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은 언제 뛰어놀지 궁금한 것은 외국인들 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 인심이 좋다

 

한국에서는 무언가를 사면 서비스로 이것저것 함께 주는 것이 많아 인심이 좋아 보인다고 합니다. 식당에 가서 밥을 시켜도 주는 반찬이 여러가지 이며 화장품 매장에서 화장품을 사면 샘플을 이것저것 함께 넣어주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