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큰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작고 오똑한 코'로 만들어주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본문 바로가기

코가 큰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작고 오똑한 코'로 만들어주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크고 넓적한 복코를 작고 오똑한 코로 만들어주는 

7가지 메이크업 꿀팁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좌우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작고 날렵하며 오똑한 코가 왠지 세련되어 보이고 예뻐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하지만 지나치게 크고 넓은 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어딘가 촌스럽고 둔해 보이는 이미지를 줍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에서 큰 코를 복코 라고 부르며 복스럽고 귀엽다며 선호했지만 요즘은 복코보다는 적당히 작고 오똑한 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크고 넓은 코를 작고 오똑해 보이는 코로 만들어줄 수 있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이 있습니다.

 


# 1

 

추천글 - 피곤에 지친 눈을 화사하게 보이게 만드는 8가지 아이메이크업 꿀팁


코를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입술이나 눈, 광대뼈 등의 다른 부위를 강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다크서클이 있다면 코에 좀더 눈길을 끌 수 있으며 나이도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거나 이미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라면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눈 밑을 밝혀주어야 촉촉하며 볼륨 있어 보이기 때문에 코를 좀 더 오똑하게 보이게 합니다.

 

 

 


# 2

코가 넓은 편이라면 밝은 컬러의 비비나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보다는 매트 하며 광택이 없으며 살짝 진한 톤의 제품을 사용해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코 측면은 좀 더 어두운 컬러의 제품으로 콧대는 밝은 톤의 제품으로 코를 좀더 얇고 높아 보이게 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대신 너무 두껍게 바르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얇게 발라주어야 하며 잡티나 흉터 부분은 컨실러를 이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3

 

음영을 넣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짙고 매트한 타입의 섀딩을 이용해 볼과 이마 그리고 코에 윤곽을 주고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입체감을 주어야 합니다. 콧대에서 코끝까지 섀딩을 넣어주며 콧볼 또한 가볍게 쓸어주며 헤어라인을 따라 얼굴을 쓸어주고 광대 밑에 음푹 들어가는 부위에 3자로 굴리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섀딩을 할 때에는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브러싱 해주는 것이 좋으며 하이라이터는 가볍고 입자가 고운 제품을 이용해 코 중앙에 자연스럽게 발라주어 좀더 입체감을 줍니다.

 


- 긴코

 

코가 길 경우에는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64 비율로 맞추어 음영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콧대가 길면 쎄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코 아랫부분을 코 끝까지 섀딩을 이용해 음영을 넣어주고 미간에 작은 T자 모양의 하이라이터를 넣어줍니다.

 

 

 

매부리코

 

매부리코의 경우는 28의 비율로 음영을 넣어줍니다. 코 밑부분과 코 끝부위까지 하이라이터를 살짝 칠해준 후 휘어 있는 부분을 가로방향으로 잘 보이지 않도록 커버해줍니다.

 

주먹코

 

주먹코는 37비율로 섀딩을 양쪽 콧망울에 넣어주어 콧볼이 좁아 보이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코 양쪽 벽 미간 쪽 파인 부분에 섀딩을 이용해 콧대를 세워주고 하이라이터는 콧등 3분의 2지점에 발라주면 됩니다.

 

# 4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코를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부위를 강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볼과 코 양 옆쪽에 생기 있어 보이도록 블러셔를 해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코를 작아 보이게 해주며 시선을 사로잡는 효과를 줍니다.

 


# 5

 

<메이크업 전후에 차이가 없는 여자 연예인 TOP15>


브론저를 이용하면 둥그런 얼굴을 좀더 갸름해 보일 수 있는 효과를 주며 얼굴을 더욱 선명하게 보이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론저를 이용해 넓은 코를 좀더 갸름하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6

 

 

 

입술을 강조해 주는 것도 큰 코를 작아 보이도록 해주는 것 중 한가지 방법입니다. 립스틱을 발라준 후 립글로즈를 덧발라 좀더 촉촉한 느낌과 투명한 느낌을 살려주어도 좋습니다. 입술이 얇으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윗 입술부분까지 꼼꼼하게 라인을 그려줍니다.


추천글 - 매트한 타입의 립스틱으로 20%더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9가지 팁

 


# 7

 

코를 작아 보이게 하는 마지막 방법은 간편하게 루스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으로 피부 톤을 보정해주고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강화 시키며 번들거림 없이 은은한 광을 주어 화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얼굴을 화사하고 빛나게 표현해 준다면 코 또한 날카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작고 오똑해 보이는 코 연출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