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주는 10가지 메이크업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을 바꿔주는 10가지 메이크업 팁

by 비회원 2017. 12. 12. 16:05

본문

 

메이크업 할 때 생길 수 있는 난처한 상황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10가지 꿀팁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를 좌우 하기도 하며 더욱 매력적이게 보이게 합니다. 보통 메이크업은 매일매일 하지만 시간이 부족해 메이크업을 서둘러 해야 한다 던지 사용해야 할 제품을 다 소모했다 던지 하는 일이 생기면 난처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때 간단하게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몇가지 메이크업 팁이 있습니다.

 


#1 기름종이가 없을 때

 

유분기를 닦아 내 줄 기름종이가 다 떨어졌다면 휴지를 이용해 유분기를 닦아내면 됩니다. 기름종이는 필름형과 종이형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필름형은 흡수율을 높이고 색을 입힌 것이며 종이형은 필름형에 비해 흡수율이 떨어지지만 얼굴에 있는 유분기 제거는 충분히 가능 합니다.

 

이러한 기름종이 대신 휴지를 사용하면 얼굴에 있는 먼지와 얼룩을 닦아내 줄 뿐만 아니라 유분기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휴지는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것은 아니므로 되도록이면 기름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립스틱 지속력이 약할 때

 

금방금방 지워지는 립스틱을 오랜 시간 유지하고 얼룩이 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 후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색을 덮어 주어야 합니다. 그 후 가루형 파우더를 이용하는 것으로 립스틱을 바른 후 그냥 눌러주면 파우더 퍼프에 립스틱이 묻을 수 있으므로 티슈를 입술 위에 한 장 대고 그 위로 파우더를 얹어주거나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가루 파우더를 한번 얹어 준 후 발라주면 됩니다.

 

 

 

립스틱을 바를 때에는 립스틱을 직접 사용해 바르는 것 보다는 립스틱을 살짝 긁어 덜어낸 후 립 브러쉬를 이용해 발라주면 더욱 더 깔끔한 립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3 마스카라가 뭉칠 때

 

마스카라를 바를 때 속눈썹이 뭉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바세린을 이용하면 됩니다. 최초의 마스카라가 숯과 바세린을 섞어 만들어 탄생했다는 것에서 비롯된 것으로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에 뷰러 안쪽에 바세린을 조금 발라 속눈썹을 집어주거나 마스카라 솔에 바세린을 조금 바른 후 마스카라를 해주면 뭉치지 않는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튜브형 화장품을 사용할 때

 

튜브형으로 된 화장품을 사용하다가 다 쓴 것 같다면 대부분 그냥 버리곤 하지만 그것을 잘라보면 안에 제법 많은 양의 화장품이 남아 있습니다. 더 이상 짜서 쓸 쑤 없다면 너무 짧지 않게 적당한 길이로 잘라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와 아래를 포개어 합쳐 놓으면 마르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자른 곳 근처에 있는 것부터 써 내려가면서 중간중간 더 잘라주며 사용하면 화장품을 더욱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치약이나 폼 클렌징 등 튜브형으로 된 제품이라면 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섀도우 컬러 강조하고 싶을 때

 

섀도우 컬러를 강조하고 싶을 경우엔 눈두덩이에 흰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 베이스를 깔아주면 됩니다. 어떤 것이든 백지에 칠하면 더욱 선명하듯이 눈에도 아이베이스를 깔아주면 새도우의 발색도 훨씬 선명해 집니다. 지속력까지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메이크업이 잘 번지는 경우에 이용해도 좋은 팁 입니다.



#6 마스카라가 마를 때

 

마스카라의 뚜껑을 장시간 열어 두었다 거나 오랜 기간 사용으로 인해 마스카라가 굳거나 굳을 것 같을 때엔 마스카라유화액을 사용하도 하지만 안약을 몇 방울 넣어주어도 마스카라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안약에는 마스카라유화액과 비슷한 성분이 들어있어 굳어버리거나 굳어가는 마스카라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마스카라에 안약을 세 네 방울 정도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잘 흔들어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7 눈에 입체감이 없을 때

 

눈썹이 난 바로 아래 부분을 만져보면 느껴지는 평평한 부위가 눈썹 뼈 입니다. 그 부분에 밝은 컬러의 섀도우나 하이라이터를 발라주면 눈썹을 더 또렷하게 만들어주며 얼굴에 입체감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 BB크림이 없을 때

 

BB크림이 없을 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컨실러와 로션을 섞어 사용하는 것 입니다. 꼭 로션이 아니더라도 토너나 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섞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9 컨실러 사용할 때

 

컨실러를 사용할 때에는 직접 얼굴에 바르는 것 보다는 브러쉬를 이용해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컨실러를 직접 바르는 것 보다 밀착력을 높여주며 커버력 또한 좋고 바를 때에는 브러쉬로 발라준 후 손으로 한번 더 밀착시켜 주어야 합니다.

 


#10 리퀴드 아이라이너 사용할 때

 

액체로 된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번짐 없이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지만 그리기 다른 아이라이너 종류들 보다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그릴 때에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실수들이 있지만 아이라인을 그려준 후 그 위에 골드 섀도우를 덮어주면 좀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