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달형 얼굴에 잘 어울리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름달형 얼굴에 잘 어울리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by 비회원 2017. 12. 11. 20:30

본문

 

동글동글한 보름달형 얼굴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줄

보름달형 얼굴에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스킬 7가지 꿀팁

 

많은 얼굴형 중 보름달형 얼굴은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없고 볼살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둥근 얼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여운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얼굴에 입체감을 조금 더 주고 갸름해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법이 필요합니다.

 


사람마다 얼굴형이 제 각각이기 때문에 얼굴형에 맞추어 화장을 하게 되면 장점은 더욱 부각시켜주고 단점은 보안 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스킬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쉐딩

 

얼굴에 쉐딩으로 음영을 넣어주는 것은 보름달형 얼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굉장히 중요한 단계입니다. 얼굴을 보다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피부 톤보다 어두운 톤의 제품으로 입체감을 줍니다.

 

이마 헤어라인에 쉐딩을 넣어주면 얼굴이 보다 작아 보이며 코 양 측면에 해주면 콧대가 높아보이고 광대 아래 그리고 양쪽 턱 선에 쉐딩을 넣어 주면 얼굴이 얇아 보이는 브이 라인 효과를 줍니다. 콧볼이 넓은 사람일 경우 눈썹에서부터 콧대로 이어지도록 그리고 콧대에서 콧볼을 U자 형으로 이어주면 콧볼 축소 효과가 있습니다.

 


#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를 해주면 얼굴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T존과 눈썹 뼈 아래, 눈 밑, 입술 위 그리고 턱까지 해주면 되지만 보름달형 얼굴은 하이라이트를 할 때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T존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에는 이마에는 가로로 길게 코는 끝까지 얇고 가볍게 해주면 되지만 이마부위를 둥글게 바르게 되면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으며 코에 지나치게 바르게 되면 분필 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턱에 하이라이트를 줄 땐 브러쉬를 좌우가 아닌 상하로 쓸어주어야 턱이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눈 아래 치크 하이라이트는 사선으로 해주어야 얼굴을 좌우로 움직였을 때 브이라인 효과를 줍니다.

 


# 아이브로우

 

눈썹 산을 눈썹 앞머리와 꼬리의 중앙에 주면 얼굴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눈썹 꼬리를 살짝 올려 그려주면 얼굴이 성숙하고 샤프한 보일 수 있습니다. 



# 아이새도우

 

아이새도우를 바를 때에는 눈꼬리가 쳐져 보이지 않게 꼬리부분을 올려 그라데이션 해주는 것이 좋으며 파스텔 계열의 컬러 섀도우를 사용해 눈매가 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라인

 

아이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게 되면 오히려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지만 꼬리를 빼 또렷해 보이게 그리는 것은 필요합니다.

 


# 블러셔

 

 

 

블러셔는 눈동자와 코 끝이 만나는 곳에서부터 시작해 관자놀이 쪽으로 향해 사선 방향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동자 라인을 넘어 가면 얼굴이 넓적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블러셔의 톤은 자연스러 것으로 생기가 도는 정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름달형 얼굴은 턱선이 둥근 편이기 대문에 입술에 시선이 모일 수 있도록 입술선을 살려 강한색상으로 발라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느 컬러를 사용하던 입술에 광을 주어야 합니다. 광택을 주는 것 또한 입술에 시선을 주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